전국태권도시범경연대회, 내달 30일 철원서 개최

  

세계스포츠위원회, 세계태권도시범연맹과 공동주관 닷새간 개최

전국 태권도 시범경연대회가 지난해에 올해도 열린다.

 

세계스포츠위원회가 주최하고 전국태권도시범경연대회 조직위원회(조직위원장 이춘우, 이하 ‘시범경연대회’)와 세계태권도시범연맹이 공동주관하는 ‘2022 철원 전국태권도시범경연대회’가 작년에 이어 강원도 철원 실내체육관에서 3월 30일부터 닷새간 열린다.

 

시범경연대회는 지난해 첫 대회로 ‘WorldSC Cup 전국태권도시범경연대회로 치러졌으나 올해부터는 ‘철원 전국태권도시범경연대회’로 대회 명칭을 새롭게 바꾸어 매년 개최될 예정이다.

 

시범경연대회로서는 첫 단일종목으로 대회를 개최되는 이번 대회는 시범부분, 종합부분으로 나누어 시범부분에 초등부는 기록격파, 기술격파, 종합격파 경기로 진행되며 중등부, 고등부는 체공다단계격파, 체공회전격파, 자유구성격파 경기로 진행되고 대학일반부는 팀 경연대회로 치러진다. 종합부분에는 올해부터 자유품새, 위력격파, 태권줄넘기 경기로 개최된다.

 

조직위원회 이춘우 조직위원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는 다양하고 화려한 시범경연대회로 개최될 예정이며, 작년 12월에 대한태권도협회에서는 첫 격파 심판자격증 연수를 시작으로 태권도 종목에 세분화를 통해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보이고 있다. 대회기간 동안 철저한 방역지침에 따라 성공적인 대회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조직위원회는 시범경연대회 활성화를 위해 배우 이필모씨를 대회장으로 위촉하면서 태권도시범 문화에 한층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시범경연대회는 철원군, 철원군의회, 철원군체육회가 후원하고 오는 3월 30일부터 4월 3일까지 5일간 강원도 철원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며, 2월 14일부터 참가신청을 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세계스포츠위원회 홈페이지(www.worldsc.kr)를 참고하면 된다.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기
무카스미디어 기자.

태권도 경기인 출신, 태권도 사범, 태권도선수 지도, 
킥복싱, 주짓수, 합기도 수련
무술인의 마음을 경험으로 이해하는
#시범경연대회 #세계스포츠위원회 #세계태권도시범연맹 #시범대회 #경연대회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