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장 활성화 광고 제작 착수… 하반기 송출 예정


  

대한태권도협회-태권도진흥재단 도장 활성화 광고 제작에 나서

세계태권십연맹이 국기 태권도 활성화 일환으로 대중적인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나태주와 전국 어린이 태권도 수련생과 광고를 촬영, 전국 캐이블방송에 송출 중이다. 

일선 태권도장을 위한 지상파 TV 광고가 곧 제작된다.

 

대한민국태권도협회(회장 양진방, KTA)는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오응환, 이하 TPF)과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일선 태권도장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 지원으로 지상파 광고를 제작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태권도 국내 광고에 정부에서 역대 가장 많은 예산이 투입된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 이하 문체부)는 글로벌 태권도 홍보를 위해 TPF에 15억 원 내외의 태권도 홍보 예산(해외 태권도 공익 광고 제작, 해외 매체 광고 송출료)을 지원해왔다.

 

이에 KTA는 태권도장을 지원하기 위해 해외 홍보 예산 중 일부를 국내 태권도장 활성화를 위한 광고 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TPF와 협의를 거쳐 문체부에 예산 전용을 요청했다.

 

문체부는 KTA와 TPF의 요청을 적극 수용, 태권도장 활성화를 위한 광고 제작 예산 5억 원(제작 2억 원, 송출료 3억 원) 전용을 승인함에 따라 기존 해외에서 국내를 포함한 글로벌 태권도 홍보 예산이 확정됐다.

 

KTA는 태권도 광고 제작을 위한 전문가 집단을 구성해 지난 20일 사무국에서 TPF 관계자와 함께 자문 회의를 진행하고, 홍보 대상과 광고 시기, 광고 내용 등을 논의했다.

20일 KTA 사무국 회의실에서 KTA와 TPF 그리고 태권도 전문가들이 함께한 가운데 광고 기획 회의가 진행 됐다. TPF는 곧 제작사 공개 입찰로 본격적인 광고 제작에 들어간다. 

광고는 사업 주체인 TPF에서 국내외 태권도 수련인 및 일반인을 대상으로 태권도 가치를 확산할 수 있는 공익 광고 형태로 제작, 올 하반기에 국내 방송매체와 유튜브를 통해 송출할 예정이다.

 

KTA 양진방 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태권도장에 도움이 될 이번 태권도 공익 광고 제작이 순조롭게 진행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태권도장 지원을 위해 태권도 유관기관과 공고한 협조 체계를 구축,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협회 차원에서 더욱더 심혈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무카스미디어 = 한혜진 기자 ㅣ haeny@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혜진
태권도 경기인 출신의 태권도, 무술 전문기자. 이집트에서 KOICA 국제협력요원으로 26개월 활동. 20여년 동안 태권도를 통해 전 세계 60개국 현지 취재를 통해 태권도 보급 과정을 직접 취재로 확인. 취재 이외 다큐멘터리 기획 및 제작, 태권도 대회 캐스터, 팟캐스트 등을 진행. 현재 무카스미디어 운영사인 (주)무카스플레이온 대표이사를 역임 중이다.  
#광고 #태권도홍보 #태권도장활성화 #CF #대한태권도협회 #KTA #태권도진흥재단 #TPF #양진방 #문화체육관광부 #문체부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