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호구 국가대표 KPNP, 서울시 우수기업으로 선정!


  

 10여년 한 우물, 태권도 발전 기여 공로 인정

 

지난 10여 년간 전자호구 개발과 유통에 한국을 대표한 케이피앤피(KPNP)가 서울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주식회사 케이피앤피(KPNP, 대표 이인수)가 서울산업진흥원이 선정하는 ‘하이 서울인증기업(서울시우수기업)’에 합류했다. 이로써 KPNP는 하이 서울 인증기업들간 기술 교류, 인증기업 지원 등으로 성장세 가속의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서울산업진흥원은 지난 1월 21일 KPNP를 비롯한 75개 중소기업을 ‘2021 하이서울인증기업’으로 선정 발표하고, 3월 15일 선정 기업들과 첫 만남을 가졌다.

 

진흥원은 매년 하반기 공개모집을 통해 이듬해 하이서울인증기업을 선정한다. 서류평가, 발표평가, 현장실사 등을 통해 적격기업을 선별해 운영위원회가 최종 확정하는데 매출규모, 종사자수, 재무건전성 등이 선정평가 지표에 포함돼 있다.

 

KPNP는 이 모든 과정을 통과한 것은 물론, 15여 년 동안 전자호구를 비롯한 각종 태권도 용품과, 경기운영 종합 솔루션 등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태권도 발전에 기여한 공로까지 인정받아 하이서울인증기업으로 선정되기에 이르렀다.

 

스포츠 IT기업 KPNP는 태권도 전자호구(PSS : Protect scoring system) 제조사로 가장 많이 알려져 있다. 2007년 출시한 전자호구와 대회 종합 운영 시스템 등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해 해당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갖게 됐고, 도복, 의복, 보호구를 비롯한 각종 제품도 꾸준히 개발, 생산하고 있다.

서울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KPNP 인증서

이렇게 대회 토탈매니지먼트 시스템과 각종 경기용품으로 사업 분야를 넓히며 성장한 KPNP는 지난해부터 ‘스마트 전자판정시스템’, 비대면으로 대회 등록부터 채점, 경기 관전, 미디어 연동, 결과 데이터 분석 등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 개발 등 사업을 확장하며 글로벌 스포츠 IT 선두주자로 발돋움하고 있다.

 

하이서울인증기업으로 지정되면 민간 글로벌 전문기관 협력 해외 투자유치, 컨설팅, 수출지원, 하이서울인증기업간 비즈니스서비스 매칭, 하이서울기업포럼 및 기업 간 협업 교류 프로그램 등의 지원을 받게 된다.

 

이미 독점적 기술력과 글로벌 태권도 글로벌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는 KPNP는 이번 하이서울인증기업 지원을 통해 주요 국제 스포츠 IT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겠다는 목표에 한걸음 다가서게 됐다.

 

하이서울인증기업 서울시장 명의 지정서가 수여된다. 올해까지 1,115여 개 회사가 하이서울기업으로 지정됐다.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기
무카스미디어 기자.

태권도 경기인 출신, 태권도 사범, 태권도선수 지도, 
킥복싱, 주짓수, 합기도 수련
무술인의 마음을 경험으로 이해하는
#KPNP #케이피앤피 #전자호구 #하이서울 #서울시 #우수기업 #이인수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