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세계 각국, 다양한 전통 무예 모아보기!


  

2019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 종목별 사진

기사 종목(한국)

 

벨트레스링 종목

 

주짓수 종목

 

합기도 종목

 

무에타이 종목

 

기사 종목(사우디아라비아)

 

[무카스미디어 = 김수정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계무예마스터십 #충주 #무예 #전통무예 #일반무예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정치적생각

    충주세계무술마스터대회가
    갑자기 충주세계무예마스터십으로
    무술에서무예로 제발 정치적으로 하지말자
    이사람들아 (무도일본) (무술중국)
    참우리 무예 무엇이 전통무예인가?
    생각하자

    2020-04-10 18:05:21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
  • 인류

    인류전통의 의무

    인류의 정신적, 도덕적, 문화적인 전통들에 대한 의무를 갖다.

    느낌은 우리의 삶에서 매우 중요한 몫을 한다. 보기를 들면 경외감, 헌신감, 동정감, 믿음, 그러나 아름다움을 경험하는 능력도 그 가운데 하나이다. 인간은 좋고 나쁨(선과악)을 구별할 수 있다. 인간은 자신이 결심한 것을 행할 수 있다. 바로 이러한 능력들을 통하여 인간적인 개성을 나타나게 된다. 옛날에는 어린이들이 인간적인 삶의 이러한 관점을 전통적인 종교와 그들 주위환경의 문화속에서 배웠다. 오늘날 우리들은 대부분의 세상에서 전통사회와 전통가치의 무너짐 속에 살고 있는 것을 알고 있다. 만약에 어린이들에게 이러한 원초적인 본능을 발전시킬 수 있는 가능성을 잃게 하려고 하지 않는다면, 위와같은 재능의 질을 교육을 통하여 지금보다 더 많이 얻게 할 수 있다.

    우리는 삶속에서 사람이 어떠한 "높은것"에 의해 접촉된 듯한 느낌을 갖는 순간들이 드물게 있다. 이러한 것은 태양이 지거나 떠오르는 것을 관찰하는 때이거나, 아기의 탄생시, 어떤 성당의 앞에서, 아니면 어떤 인생의 지혜로 가득한 사람과 만남에서 느껴진다. 이러한 순간들은 일상생활의 홍수속에서 다시 없어진다. 그러나 우리가 그당시를 다시 돌이켜 보면, 우리는 그것이 매우 행복했거나 기쁜 일들이라고 생각한다. 이러한 순간들에 생겨난 느낌들은 매우 특별한 종류이다. 이것들은 놀라움이나, 경외로움 혹은 존경스러움에 대한 느낌이다. 이러한 것들은 인간이 신적인 것으로 느껴지는 곳의 길목으로 접근하는 것을 제공한다. 이러한 것들은 삶을 사는동안에 변화를 많이 주면서 판단력의 기초를 만들어내게 한다.

    이러한 느낌의 보존과 장려는 모든 전통문화안에서 가장 핵심적인 몫을 했었다. 우리가 오늘날 알고 있는 종교적 움직임은 이러한 것으로부터 태어났다. 처음에는 이러한 느낌들의 보존이 인간의 발전에 중요하다고 무의식적으로 생각했다. 지금은 대부분 서양의 현대적인 문명이 세상을 뒤덮고 있는 시대이다. 이러한 서양문화의 뿌리는 물질주의 과학에 근거를 두고 있다. 이러한 시대에는 종교의 보존이나 발전도 새로운 방법으로 발견되어야만 한다.

    2020-04-04 15:49:28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