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장 관원 500명... 성공할 수 있었던 관장님들의 이야기!
발행일자 : 2019-08-26 09:32:57
수정일자 : 2019-09-04 13:25:54
[김수정 / press@mookas.com]
행복나눔연합회, ‘태권도장 성공 세미나’ 개최
태권도를 통한 기부, 나눔 활동을 하는 행복나눔연합회(회장 박범진)가 ‘성공 노하우’를 전달하기 위한 세미나를 개최한다.
오는 9월 29일 용인대학교 무도대학 1층 세미나실에서 열리는 ‘제1회 태권도장 성공 세미나’는 태권도로 성공하고 싶은 지도자, 태권도학과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성공’을 주제로 강연을 펼칠 연사는 총 4명. 평택 챔피언 태권스쿨 성민석 관장, 인천 가온 태권도 강명주 관장, 마하무용단 정현숙 단장, 이천 송암 태권도 박영일 관장의 순서로 진행된다.
행복나눔태권도 연합회 부회장을 맡고 있는 성민석 관장은 평택 챔피언 태권스쿨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약 5백여 명의 관원을 지도하고 있다. 이번 강연은 ‘성공 도장 만들기’ 주제로 진행한다.
두 번째 연사인 인천 가온 태권도 강명주 관장은 ‘즐거운 태권도! 태권도로 성공하는 방법’을 주제로 강연을 이어간다. 강명주 관장은 관원 2백여 명의 도장 3곳을 운영하고 있다.
세 번째 연사인 마하무용단 정현숙 단장은 ‘삶과 나눔의 가치’에 대한 주제로 강연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이어서 이천 송암 태권도 박영일 관장은 ‘사범의 위치에서 할 일 그리고 성공하는 법, 관장님들의 성공하는 법’에 대한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박영일 관장은 경기도태권도협회 최우수 도장상에 5년 수상한 바 있다.
행복나눔연합회 이정주 사무총장은 “많은 지도자가 태권도장 경영을 힘들어 하지만 성공하신 분들도 많다. 도장 운영 성공 노하우를 많은 분께 전하기 위해 이번 세미나가 기획됐다. 성공으로 도달할 수 있는 돌파구를 찾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번 세미나의 참가비는 관장님 3만 원, 사범님/학생 2만 원이며, 모든 수익은 행복나눔태권도연합회에서 재능기부 하고 있는 보육원에 전액 물품으로 기부될 예정이다.
참가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010-6317-5036(이정주 사무총장)으로 가능하다.
[무카스미디어 = 김수정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