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사관생도·장교, 태권도 종주국에 모여 ‘태권 얍’!


  

외국군 사관생도·장교 등 200여 명 태권도 수련 및 문화교류

국내외 사관생도 및 장교들이 오는 13일부터 17일까지 태권도원 수련 행사에 참여한다.

사우디아라비아, 파라과이, 미국 등 약 200여 명의 국내외 사관생도와 장교들이 한자리에 모여 태권도를 통한 우호증진 및 문화교류의 장이 펼쳐진다.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이상욱, 이하 재단)은 외국군의 태권도 이해와 폭넓은 보급을 위해 13일부터 17일까지 무주 태권도원에서 수련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먼저 13일과 14일, 합동군사대학교 국방어학원에 수탁교육 중인 28개국 장교 등 90명의 외국군을 대상으로 전투 태권도를 비롯한 트레킹, 명상, 수련 등이 이어진다. 또한, 재단 정국현 사무총장의 태권도 특강도 실시된다.

합동 태권도 수련, 트레킹, 명상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될 예정이다.

14일부터 17일까지는 미국 육군사관학교에서 태권도를 수련 중인 사관생도 10여 명과 한국 육·해·공군사관학교에 수탁교육 중인 사우디아라비아, 파라과이 등 15개국 외국인 생도들이 태권도를 수련한다.

 

또한, 한국인 생도 70여 명과 군 특성화 고등학교 학생 40여 명도 함께 수련하며 문화교류의 시간을 갖는다.

 

이들은 합동 태권도 수련, 멘토링 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며, 장차 군의 고위 장교로서 태권도를 각국에 전파하고 군사 외교관으로의 인적 네트워크 구축에도 나설 예정이다.

 

태권도진흥재단 이상욱 이사장은 “각국 장교 및 사관생도에게 태권도를 알리고 이들을 통해 태권도 해외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생각한다. 앞으로 국군 및 외국군 장병에게 태권도원 수련과 체험의 기회를 제공해 태권도를 통한 한국문화 확산과 협력의 폭을 넓혀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재단은 주한미군들도 태권도원에 방문해 문화체험 기회를 갖는 등 태권도 공공외교와 진흥, 활성화에 적극적으로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무카스미디어 = 김수정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태권도진흥재단 #사관생도 #태권도원 #종주국체험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