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장님의 고민… 올 겨울 단체동복 베스트는? 일부는 조기품절!

  

<무카스샵> 국내 동계복 전 제품 입고


요즘은 사계절이라고 하기가 무색할 만큼 봄, 가을의 경계선이 짧아지다 못해 없어지고 있는 듯하다. 백화점에서도 내피와 외투가 함께 판매되어지고 있는 모습조차 아무렇지 않게 느껴진다. 하루가 다르게 날씨가 추워지고 있고 많은 소비자들은 가을 의류를 사기보다는 겨울 의류에 좀 더 눈독을 들이고 있다.

작년 겨울에 히트를 쳤던 고가의 ‘캐나다 구스’를 구입하기 위해 미리부터 주문을 하고 기다리던 모습을 보면 관장님들은 마냥 남일 같지가 않다. 겨울이 되면 도장에서 아이들 단체동복을 맞추기 위해 관장님들은 발품을 팔기 시작한다.

허나, 처음 맞추는 동복이라면 많은 조건들이 발목을 잡는다. 과연 디자인은 괜찮은지, 구성은 어떤지, 가격이 합리적인가에 대한 고민과 브랜드의 가치 또한 무시할 수 없다는 것이 관장님들의 생각이다.

이 모든 것을 생각하고 혼자 결정하기에는 생각만 해도 머리가 터질 것 같다. 불과 몇 년 전까지만 해도 동복이 출시되는 브랜드는 한정되어 있었지만 요즘엔 다양한 브랜드, 다양한 가격으로 동복이 쏟아져 나오고 있다. 눈만 뜨면 아이들 동복 맞출 생각에 스트레스라면, 여기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무카스샵이 추천하는 BEST 3]


햇츠온 동계복

첫 번째로는 햇츠온(HAT's ON)이라는 브랜드이다.

캐릭터가 크게 그려진 입체적인 모자가 햇츠온의 저격상품이기도 하다. 이 모자로 아이들의 마음을 다 사로잡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아이들에게는 매력상품이다.

이런 인기의 브랜드에서 동복이 출시된다고 하니 우리 아이들의 반응 안 봐도 비디오 아닌가?

4Pcs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칫 잘못 쓰면 촌스러워 질 법한 주황색을 세련되게 활용을 잘한 탓에 오히려 눈에 더 돋보이는 효과까지 있다. 우리 아이들 데리고 스키캠프라도 간다치면 타 도장의 부러움을 한 번 살만큼 색상과 디자인이 깔끔하게 잘 나왔다. 별점을 부여한다면 ★★★★☆ 별 4개를 줄만큼 단체복으로 잘 나온 것 같다.


프로스펙스 동계복

두 번째 상품은 바로 '프로스펙스'이다.

국내 브랜드 중 가장 국민 브랜드라고 칭할 수 있다. 프로스펙스는 태권도 도복으로도 많이 사용되어 지고 있고, 태권도화 또한 많이 사용했던 브랜드가 아닌가.

김연아의 효과와 최근 방영했던 ‘고교처세왕’이라는 드라마에서 많은 주연 배우들이 프로스펙스 운동화를 신으면서 갑자기 브랜드의 가치가 상승세를 탔다. 그만큼 디자인부분에서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고 볼 수 있다.

올 해 출시 된 동복의 구성과 디자인도 고개를 끄덕일 만큼 깔끔하게 나왔다. 자칫 잘못하면 촌스러워 보일 수도 있는 트레이닝 세트도 색깔이며 바지 통, 길이를 잘 맞춰 나왔기 때문에 프로스펙스도 핫 아이템으로 기대하고 있다.

가격 또한 합리적이라 질이 나쁜건 아닐까라는 의심을 살 수도 있지만, 한번 만져보고 두 번 입어 본 MD로써 가히 추천하고도 남을만 하다. 프로스펙스의 스펙이라면 별점 ★★★☆☆를 주고 싶다.


디아도라 동계복

마지막, 세 번째 동복 아이템으로는 디아도라(DIADORA)이다.

‘디아도라’도 마찬가지로 ‘프로스펙스’와 같은 스펙이라고 생각된다. 여기서 말하고 싶은 건 브랜드의 가치도 중요하지만 전체적으로 내구성 이라던지 디자인, 가격을 따져봤을 때 BEST.3 안에 들만큼 괜찮은 상품이었다는 것을 한 번 더 전달하고 싶다.

‘디아도라’ 동복의 강점은 외투가 엉덩이까지 덮여 조금 더 보온에 신경 쓸 수 있다는 점이다.
단지 그 이유 뿐 만 아니라 안에 받쳐있는 트레이닝세트도 마찬가지로 아이들이 입었을 때 외투와 색깔 조화를 잘 맞춰서 조금 더 깔끔해 보일 수 있다는 것에 점수를 주고 싶었다.

입었을 때 통이 너무 크지도 너무 작지도 않아 핏이 잘 도드라져 보인다. ‘디아도라’도 ‘프로스펙스’와 마찬가지로 ★★★☆☆ 3개의 별점을 주고 싶다.

요즘 학부모님들은 자식들을 대하는 태도가 완전히 다르다. 좀 더 이쁜걸로 입었으면 하고, 이왕이면 가치 높은 브랜드를 입고 다니게끔 유도한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 명의 학부모님들의 요구를 맞추기에는 너무 머리 아픈 일이 아닐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무카스샵에서는 좀 더 안정적인 선택을 돕기 위해 이렇게 위와 같이 기대 상품들을 제시해 보았다.

모든 관장님들의 적잖은 바람들, 이를테면 디자인도 괜찮고 브랜드 가치도 좀 높지만 합리적인 가격인지에 대한 면들을 한데 모아서 위와 같이 뽑아 보았다. 이러한 노력들이 관장님들의 선택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좀 더 자세한 상담을 받기 위해서는 무카스샵으로 전화상담을 해도 좋다.

수량이 많다면 얼른 물량을 확보해 놓는 것도 전략 중에 전략이라고 할 수 있다. 따뜻한 올 겨울을 나기 위한 발돋움, 얼른 시작해보자.

동복 선택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무카스샵>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 무카스샵 고객센터: 1544-4869
- 홈페이지 : http://shop.mookas.com

★바로가기 ☞ 2014 동계 시즌동복의 모든것★
[무카스미디어 = 박유빈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복 #푸마 #햇츠온 #프로스펙스 #디아도라

댓글 작성하기


  • 김천둥씨 말에 공감합니다~~~~
    네파보다는 햇츠온이나 푸마가 훨씬 퀄리티가 좋더라구요..
    저희 도장도 햇츠온으로 다 맞췄는데 생각보다 인기가 좋아요
    근데 모자는 굳이 안넣고 3피스로 해도 괜찮았을 것 같다는 생각이 ...^^

    2014-11-10 00:00:00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
  • ㅎㅎ

    그래도 아디다스하고 푸마. 나머지 브랜드들은 브랜드 차이를 극복하기 어려움.

    2014-10-27 00:00:00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
  • 김천둥

    아디다스, 푸마, 햇츠온, 네파꺼 샘플 받았는데 학부모들에게 전단돌리고 고르라고 했습니다.
    평가) 아디다스 - 폭망, 푸마 - 나이스, 햇츠온 - 나이스, 네파 - 네파 같지 않아요.

    2014-10-17 00:00:00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
  • 동복

    저렴한 제품을 찾는다기 보다는 가격을 저렴하게 책정을 하는 거죠.
    어디서 푸마나 아디다스나 이런걸 10만원대로 3피스로 구입하겠습니까.
    그리고 학부모님들의 가정경제도 고려해야죠. 요즘처럼 살기 힘든때.
    질좋고, 합리적인 가격대로 선택하는게 좋죠.
    그래도 태권도시장에 나오는 동하복 보면 일반 시중 제품이 얼마나 거품이 끼여있는지 알 수 있죠.

    2014-10-1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
  • 태권인

    싸구려만 찾지마시고 제대로 된 걸 입히세요.
    태권도하면 싸구려 하는 인식을 우리가 주는 것 같습니다.
    판단하셔서 좋은 거 선택하시고 제 값 받아야죠.

    2014-10-1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
  • 6단

    전 잘 몰랐는데 학부모들 사이에서 햇츠온이 인기가 많네요.
    그런데 가격이 좀 비싸요...
    그동안 아디다스만 했는데 이번에 영 아니올시다이고...
    할인해주세요!!!

    2014-10-1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
  • 낭패

    푸마 디자인은 좋은데 너무 무거워. 아이들한텐 않좋을듯 ㅠㅠ 어렵게 사이즈 맞췄는데

    2014-10-08 00:00:00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
  • 글쎄

    아 이번동복 스트레스 무지 받네요
    맘에 드는게 하나도 없어서 어쩔수 없는 선택을 했습니다.
    디아도라가 그동안 카파를 했던 수수무스포츠에서 출시한 제품이라 제질은 좋을것 같으나
    길거리에서 파는 디아도라 브랜드를 하다니....올해 디아도라 실패일듯 합니다.
    내년에 카파랑 로열티 문제 제대로 해결하고 좀 좋은 제품 내주세요
    하복 구성으로 장난치지 마시구요....
    제발 바지 하나에 셔츠 두벌 해서 저렴하고 질 좋게....

    2014-10-08 00:00:00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