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장경영 노하우 인기강좌만 한 곳에… ‘오픈세미나’ 개최

  

대한태권도협회(KTA) 7월 2~3일 경원대서 ‘경영 및 지도법 오픈세미나’ 개최


KTA가 지난해 5월 실시한 제3기 심화교육과정


도장경영 노하우 중에 노하우, 가장 인기 있는 강의만을 골라 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찾아왔다.

대한태권도협회(KTA)는 일선 회원도장의 경영환경을 개선하고 지도자의 능력을 향상 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오는 7월 2일과 3일 양일간 경기도 성남에 있는 경원대학교에서 ‘KTA 경영 및 지도법 전문 교육과정 인기강좌 오픈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3년 동안 KTA가 실시한 전문심화교육과정 중 참가자가 꼽은 인기강좌 1위에서 15위까지만 선별했다.

교육은 크게 지도법과 경영법으로 나눠 진행한다. 15과목 중 필수 3과목, 선택 6과목 등 최대 9과목을 수강할 수 있다.

과거 심화과정에서는 일률적인 수강이었다면, 이번에는 지도자가 부족하게 생각한 부분과 필요하다는 부분만을 선택해서 들을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이번 오픈세미나는 눈에 띄는 것이 하나 있다. 많은 도장이 부인과 함께 경영하는 점을 고려해 아내들이 참석할 수 있도록 문호를 개방한 것이다.

KTA는 “부인들이 남편을 더욱 이해하고, 도장 경영에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종천 책임연구원은 “그동안 경영 및 지도법 전문교육과정을 진행하면서 참가자가 가장 아쉬워하는 부분이 다른 반들의 강의를 듣고자 하는 것이었다”며 “그래서 여러 지도자의 요구를 반영해 1년에 한 번만 개최하는 오픈세미나를 열게 되었다”고 설명했다.

필수과목은 지도자 에티켓(김정숙), KTA 호신술 실기(김영수, 김충환)이며, 선택과목은 입문반과 관리반, 성장반과정의 15과목 중 각각 2과목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입문반(2일, 15:20~16:50)은 △상담법-부모와 수련생 상담방법 기술(정문자) △입관 상담법 - 입관시 신뢰와 믿음을 주는 상담법(심재완) △유급자 입관식-입관 3~4개월 주요핵심 행사(황보선) △승품단식-1품 취득후 퇴관을 줄이는 노하우(진재성) △언어를 활용한 인성교육(배원균) 등 5과목이다.

▲관리반(2일, 17:10~18:40)은 △연간광고계획(박기상) △SWOT분석을 통한 성공도장만들기(이찬) △줄넘기를 활용한 수련생 활보방안(남중진) △용어를 활용한 인성교육(김경무) △인성교육(정종수) 등 5과목이다.

▲성장반(2일, 19:40~21:10)은 △장기수련을 위한 수련생 관리방안(이필상) △성공도장 만들기(최중구) △주3일 지도법(이지성) △실전 손기술 지도법(엄재영) △무도도장경영법(손성도) 등 5과목이다.

참가 대상자는 KTA 등록도장 ‘관장’에 한 해서다. 부인 참가시에는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참가비는 3만원, 접수는 이메일(kh8811@hanmail.com)로 오는 16일 오후 6시까지 선착순으로 받는다. 13일 현재 130여 명이 접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인턴기자 ㅣ mookasm@gmail.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도장경영 #대한태권도협회 #노하우 #오픈세미나 #세미나 #심화과정 #KTA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이관장

    모두 좋은 내용의 세미나를 준비하신 kta에 감사드리며 태권도발전에 큰 힘이 되리라 확신합니다. 저도 지금 도장에서 열심히 아이들을 지도하는 관장입니다. 그래서 제자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려고 여기저기 다니며 열심히 배우며 실천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많은 것을 배우고 가지고 있더라도 관장님의 바른인성이 우선되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마 대태협 강사님들께서도 이점을 잘 알고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그래서 건의를 드려봅니다. 가장중요한 태권도 지도자의 소양과 역활에 대하여 강의를 부탁드리며 이런 강의를 통하여 모든 태권도 지도자들이 바른 지도자의 모습으로 인정받고 사랑 받았으면 합니다 !

    2011-06-24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관장

    손박사님 강의를 들을수 있는방법 좀 알려주세요. 정회원신청을 안받는다고해서 다른 방법을 찾고있는데 .... 손박사님 강의를대태협에서 다음번 세미나에서 들을수 있게 해 주세요. 부탁드립니다.

    2011-06-2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관장

    손 박사님 도 훌륭하시지만 더 좋은 강좌들이 많다고 들었습니다. 감사..

    2011-06-20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늦었다..

    이크.. 벌써 조기마감되었다니,,,,조금 사둘러 신청할걸 ,,,,
    암튼 이런 좋은 교육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하구요,,
    기왕 교육하는거 더 많은 인원이 받을 수 있는 방법을 모색해보면 좋을듯,,

    2011-06-1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손성도 박사님 다른 행사떄문에 세미나 강연 안하신다는데... ㅡ.ㅡ

    2011-06-14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