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 파이터’들의 혈투, 서울 강서가 평정

  

무제한급 입상자 세계통합선수권대회 출전


극진공수도선수권대회 남자 무제한급 8강전 경기가 펼쳐지고 있다.


국내 최고 ‘바람의 파이터’들은 서울 강서지부에 모여 있었다.

15일 양천구민체육센터 대체육관에서 열린 ‘제8회 전한국 극진공수도 선수권대회’에 참가한 9개 지부 중 서울 강서지부가 무제한급을 평정했다. 4강에 오른 김준영, 조현식, 박영주, 권혁준이 모두 강서지부 소속이었다. 우승은 김준영이 차지했으며 박영주는 준우승, 조현식과 권혁준은 각각 3위에 올랐다.

극진공수도연맹 극진관의 조성환 강서구지부장은 “공교롭게도 무제한급 입상자들이 대회를 개최한 강서지부소속이다. 평소 훈련하는 수련생들의 나이가 비슷해 실력이 많이 향상된 것 같다”며 “앞으로 세계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내기 위해서는 체력과 기술을 더 보완해야 한다. 연맹은 우승자에게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입상자들에게 많은 지원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 입상자는 오는 10월 헝가리에서 열리는 극진공수도 세계통합선수권대회(All Jyokushin Katate World Tournament)에 한국대표로 출전한다. 조 지부장은 “통합선수권은 일본의 극진공수도의 유파인 극진회, 신극진회, 극진연합회가 전부 모여 대회를 치른다. 말 그대로 세계 극진공수도인들 중 최고를 가리는 대회”라며 “헝가리는 이번 대회를 개최하는 날을 국경일로 정할 만큼 세계적으로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이날 대회에는 300여명의 선수와 관중들이 경기장을 찾았다. 오전에는 카타(형)와 쿠미테(대련) 16강전까지 열렸다. 개회식은 오후에 진행됐으며, 이후 쿠미테 8강전부터 결승전까지 치러졌다. 쿠미테 4강전부터는 무승부일 경우를 대비해 격파승부를 준비해 경기를 지켜보는 사람들의 흥미를 더했다.

신태균 한국본부장은 “아직 한국에서는 공수도가 일본무술이라 배우기 꺼려하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극진공수도는 최영의 총재가 창시한 자랑스러운 무술이다. 극진공수도의 모든 분파가 열심히 노력하고 있으니 좋은 모습으로 지켜봐 달라”고 호소했다.

[김성량 기자 / sung@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극진가라데 #극진공수도 #최영의 #바람의파이터 #김성량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극진

    밑에 일본따라한다고 쓴 사람들. 그렇게 따지면 당신들이 쓰는 판사, 검사, 변호사, 국회의원 등 우리나라가 일제식민지시절 근대화 되면서 도입해다가 그대로 쓰는말이 수천 단언데 당신은 전부 북한처럼 순우리말로 바꿔서 사용하는가? 왜? 거북하면 쓰지 말지??

    2009-06-1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일본에서는 전일본대회라고 쓰고 전국 대회라고도 합니다 둘다 일본 표기가 아니고 가까운 (우리가 자주 보는)일본에서 많이 쓰니까 일본어 표기인줄 아는거지요

    2009-04-08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쌩때쓰지마라

    말도 않되는 트집잡지마라...말꼬리잡지말고..삐뚤어지게.보지말고..앞으로를..봐라.시합장에가서..선수들에..피땀을.느끼고도..그런트집을 잡을수있을지...ㅉㅉㅉ..이런..키보드워리어같으니..

    2009-03-17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나그네

    좋았던 대회 내용이 아니라 일본을 따라한다라는 말을 구지 할 필요가 있는지 밑에 글 쓰신 분들께 여쭤보고 싶내요. 대회 명칭이 그렇게 거슬렸나요? 타무와 차별해서 대회 명칭을 저렇게 할 수도 있는거지 뭘 그렇게 않좋은 쪽으로만 보실려고 합니까..에휴

    2009-03-17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지나가던행인

    대회 내용엔 전혀 상관없는 의견들만 도배되 있네요
    일본 따라하면 어떻고 안따라하면 어떻습니까.
    그런 쓸데없는 트집 잡을 시간에 오늘도 땀흘려 수련하는 극진인들에게
    격려의 박수부터 쳐 드리는게 어떨까요?

    2009-03-17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정말짜증난다.

    일본따라하기? 일본 안 따라하는게뭔가? 모지리들 모사나할줄알지 지대로 아는게 뭔가....

    2009-03-1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김용직 기자

    밑엣분이 제대로 지적했네요. 전국 대회면 전국대회지 전한국 대회는 뭥미...
    일본에서 전국대회가 열려도 전일본 대회가 아니라 일본 전국대회라고 해야 우리 말이거늘.
    극진공수도는 한국에 들어오면서 전한국이네 뭐네 하는 용어를 많이 쓰는데 매우 거북하게 들리네요.

    2009-03-1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정말 짜증난다

    전한국이 뭔가? 완전히 일본따라하기는 그냥 전국이라고 해라. 공수도단체 정말 개념없네.
    어떻게 일본식 표현을 그대로 쓰고 있는거야?

    2009-03-1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깔끔하게

    과거에 친일파들 싹 정리하고 광복 이후에 일제강점기 시절 뒷처리 말끔하게 끝냈으면 지금 일본무술이라고 기피하는 경향이 있었을까? 안타깝다.

    2009-03-1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