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ITF 태권도 월드게임, 9월 올림픽공원서 개최

  

9월 8일부터 사흘간 서울 올림픽공원서 개최

대회 포스터

‘2023 제1회 ITF태권도 월드게임’이 올림픽공원 내 핸드볼 경기장에서 오는 9월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열린다.

 

이번 대회는 국제태권도연맹(ITF) 최중화 계열 국내지부가 새로 만든 첫 번째 국제행사이다. 특별한 행사인만큼 ITF 태권도 모국이자 창설 도시인 서울에서 개최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사)국제태권도연맹 대한민국협회(회장 대행 유승희 사무총장)는 “코로나 전 ITF월드컵을 유치했으나 코로나로 인해 무기한 연기되었다가 월드게임으로 유치가 재 확정되어 준비에 여념이 없다”고 말했다.

 

조직위 유승희 사무총장은 “역사적인 제1회 대회를 모국에서 치르게 되어 의미가 남다르고 무엇보다 현재 국내에 도장과 클럽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치르게 되어 국내 수련자들에게 좋은 경험이 되길 바란다”고 하였다.

 

아울러 이번 행사는 약 30여개국 이상 2천여 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24개 틀을 배경으로 하고 더불어 한국의 문화를 소개하는 TKD History & Korea Culure Tour를 시범 운영 할 예정이다.

 

특히, 한국관광공사에서 후원하는 만큼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관광 상품으로 자리 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강조했다.

 

 

제1회 ITF태권도 월드게임

- 일 시 : 2023.09.08.(금)~10(일) / 투어 6일 / 7일 선수등록, 심판, 코치 미팅

- 장 소 : 서울 올림픽공원 핸드볼 경기장

- 대 상 : ITF(총재 최중화) 수련자

- 참가종목 : 틀(개인,단체), 맞서기(개인,단체), 격파(위력, 스페셜)

- 문 의 : tkditfkorea@gmail.com

 

[무카스미디어 = 권석무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월드게임 #ITF #월드태권도 #최중화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최-김

    태권도의통일은언제 정치적이념

    2023-07-11 04:04:17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