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한 외국인 대상 ‘국기 태권도’ 교육 준비 끝!

  

국기원, 3월 11~12일 주한 외국인 지도사범 36명 대상 사범 연수교육 실시

2023년 주한외국인에게 태권도를 가르칠 사범 36명이 3월 11일부터 1박2일 국기원에서 실시한 교육을 마친뒤 수료증을 들고 이동섭 원장 등과 함께 국기원 국기광장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국내에 거주하는 주한 미군과 유학생, 노동자, 거주자 등이 우리나라의 국기 태권도를 배울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되고 있다.

 

국기원(원장 이동섭)은 지난 11일과 12일 양일간 주한 외국인을 대상으로 태권도를 지도할 기존 및 신규사범 36명을 대상으로 ‘2023 주한 외국인 태권도 보급 사업’ 사범 연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품새(2시간)와 호신술(2시간) 등 실기 강화교육과 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인성 및 성관련 교육 등이 진행됐다. 사범들에게는 태권도의 기술과 인성에 대해 다시한번 고찰하고 점검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주한 외국인 지도 사범 가운데 26명은 미군부대, 10명은 대학교와 일반학교, 외국인 노동자 등을대상으로 태권도 교육을 담당할 예정이다.

 

총 예산 13억원이 투입되는 이번 사범교육은 지난해 28개소 보다 10개소가 늘어나 올해는 38개소로 35%가 증가했다.

 

교육기관 별로 따져볼 때는 주한미군은 지난해 20개소에서 올해는 26개소로 30% 증가했다. 학교 및 센터는 8개소에서 12개로 50%가 늘었다.

 

이처럼 교육기관수가 대폭 증가한 것은 주한 외국인들이 태권도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다는 것을확인 할 수 있다.

 

주한외국인 대상 태권도 교육을 희망하는 법인이나 단체는 외국인 국적자 20명 이상이 근무 중인 곳 가운데 한달에 6회, 1회 2시간이 소요되는 태권도 교육이 가능해야 한다.

국기원 강의실에서 열린 교육에서 주한외국인에게 태권도를 지도할 사범들이 진지한 자세로 교육을 받고 있다.

국기원은 상반기 내에 추가 교육기관 선정하고 이에 필요한 신규 사범을 선발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국기원 누리집(www.kukkiwon.or.kr) 을 통해 공고할 예정이다.

 

이동섭 국기원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태권도를 전문적으로 가르칠 수 있는 지도자로서의 역할과 소양을 갖추길 바란다”면서 “한국에 거주하는 민간외교관으로서의 역할을 잘 수행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기
무카스미디어 기자.

태권도 경기인 출신, 태권도 사범, 태권도선수 지도, 
킥복싱, 주짓수, 합기도 수련
무술인의 마음을 경험으로 이해하는
#주한외국인 #국기원 #외국인 #태권도지도 #태권도보급 #이동섭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