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주년 맞은 국기원… 30일 국기원서 ‘미래 비전’ 발표로 기념식


  

제17대 이동섭 국기원장 ‘국기원 미래 비전’ 발표 및 취임식도 함께

지난해 5월 국기원에서 열린 ‘제2건립 원년선포 및 국기게양식’ 에 앞서 진행된 퍼포먼스. 이동섭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여했다.

‘세계 태권도의 본산’ 국기원이 ‘개원 50주년’을 맞는다.

 

국기원(원장 이동섭)은 개원 50주년을 맞아 오는 11월 30일 오후 2시 국기원 중앙수련장에서 기념식을 개최한다.

 

이동섭 원장을 비롯해 전․현직 임직원과 태권도계 단체장, 원로사범, 세계 태권도 개척자 사범, 전국 시도태권도협회장 등 태권도 관계자와 체육인, 국회의원 등 4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초의 태권도, 국기원(KUKKIWON, The First Taekwondo)’이라는 주제로 열릴 이날 행사는 국기원태권도시범단의 시범에 이어 개식선언, 50주년 기념영상 상영, 국기원 다문화합창단 공연, 명예단증 수여, 미래 비젼 발표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50주년 기념영상은 국기원의 과거와 현재, 나아갈 방향 등을 담아 ‘세계를 향해 뻗어가는 국기 태권도’의 위상과 앞으로의 방향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될 전망이다.

 

10개국 17명으로 구성된 다문화합창단 ‘레인보우’는 ‘아름다운 나라’를 부를 예정. 인종, 종교, 이념을 초월하는 태권도 정신과 오버랩 돼 여운을 줄 것으로 보인다. 또 2018년 태권도를 ‘국기’로 지정하는 ‘태권도진흥법’ 개정안을 발의한 225명의 국회의원 중 현직에 있는 79명에 대한 명예7단증 수여도 진행된다.

 

이날 제17대 이동섭 국기원장 취임식도 함께 개최한다. 이동섭 원장은 제20대 국회의원 시절 국기 태권도 법제화를 위해 225명의 서명을 받아 25일만에 본회의에 통과시킨 바 있다.

이동섭 원장이 지난 10월 7일 오전 11시 국기원 중앙수련장에서 개최된 ‘국기원장 선거 당선증 교부식’에서 국기원선거관리위원회(이하 선관위) 위원장으로부터 당선증을 받고 공식 임기를 시작했다.

이날 이동섭 원장은 별도의 취임식 없이 미래 비전을 직접 발표하면서 미래 국기원의 각오와 포부, 비전을 밝힌다.

 

한편 이날 오전 10시에는 한국과학기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는 ‘태권도사범 해외파견 50주년 기념식’이 열린다.

 

해외파견국 한국 주재대사 40여명과 현지 파견사범 등 총 90여명이 참석, 민간 외교관으로 지난 50년 동안 충실한 역할을 한 파견사범에게 그간의 노고를 치하하는 뜻 깊은 감사의 자리가 될 전망이다.

 

국기원은 해외파견 사범의 주한 공관장 및 대사관 소속 외교관에서는 명예 단증(6단~3단)을 수여한다.

 

국기원은 국기원 50년사도 발간, 국내외 태권도 유관단체에 배포할 예정이다.

 

이동섭 국기원장은 기념사 및 취임사를 통해 “태권도를 누구보다 사랑하고 자긍심을 갖고 있는 태권도인으로서 국기원 개원 50주년 행사를 열게돼 기쁘다”면서 “올해를 기점으로 국기 태권도의 위상 강화와 정립, 제2 국기원이 탄생할 수 있도록 모든 열정을 쏟겠다”고 말했다.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기
무카스미디어 기자.

태권도 경기인 출신, 태권도 사범, 태권도선수 지도, 
킥복싱, 주짓수, 합기도 수련
무술인의 마음을 경험으로 이해하는
#국기원 #50주년 #기념식 #이동섭 #국기원미래비전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해외 사범

    제발 국기원 좀 리 모델링 하든지 재 개발 해주십시요. 국기원을 방문한 사람들이 실망이 큽니다. 그 많은 단증 팔아 모은 돈을 어디에 쓰냐고 묻습니다.

    2022-11-26 09:18:37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
    • Legacy

      일부 노후화된 시설을 수리하거나 시대 맞춰 내부 시설을 리모델링하는 것은 찬성합니다.
      다만, 기존 건물을 철거하고 재개발하는 것은 아니라고 봅니다. 국기원이라는 상징성이 이제는 역삼동 건물 그 자체에도 깃들어있는 것이기에 무턱대고 더 크고, 더 화려한 건물을 짓는 것만으로 그 유산적 가치는 지닐 수 없다는 생각입니다.

      2022-11-27 14:11:22 수정 삭제 신고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