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진흥재단, 17개 시도지부와 '태권도협력위원회' 출범


  

도장 활성화 등 태권도 발전을 위한 현안 협력기구 역할! 한규학 경남협회장 위원장

태권도진흥재단이 25일 전국 17개 시도태권도협회에서 추천한 인사들로 태권도협력위원회를 출범했다.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오응환, 이하 재단)이 도장 활성화와 태권도 발전을 위해 17개 시도 태권도협회가 추천한 위원으로 ‘태권도협력위원회’를 25일 출범했다. 이날 태권도원 운영센터에서 위촉식과 1차 회의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위원회는 앞으로 장기화  된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움을 겪는 일선 도장 활성화를 비롯한 태권도 발전을 위해 자문과 태권도 현안 의제를 발굴하는 기구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재단은 국기 태권도 발전에 더욱 기여할 수 있도록 각 시도 협회와의 가교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태권도협력위원회는 경상남도태권도협회 한규학 회장을 위원장으로 전라남도태권도협회 김창호 이사, 충청남도태권도협회 김영근 전무이사 등으로 구성했다.

 

한규학 위원장은 “태권도진흥재단이 올해 초 진행한 태권도장 활성화를 위한 방송 광고 등 태권도 발전과 진흥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는 것을 태권도인들이 느끼고 있다”라며 “각 시도를 대표하여 위원회에 참석한 위원들과 협력해 일선 사범들에게 더욱 많은 도움과 지원을 할 수 있도록 태권도진흥재단과 함께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권도진흥재단 오응환 이사장은 “태권도협력위원회 위원들은 국기 태권도 활성화를 위해 우리 재단이 앞장서 수행해 나갈 과제들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제기해 주기 바란다”라며 “위원회를 통해 도장 활성화 등 더 많은 지원방안이 만들어지고 실현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한다”라고 말했다.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기
무카스미디어 기자.

태권도 경기인 출신, 태권도 사범, 태권도선수 지도, 
킥복싱, 주짓수, 합기도 수련
무술인의 마음을 경험으로 이해하는
#태권도진흥재단 #진흥재단 #태권도원 #도장활성화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