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황희 장관, 일선 태권도장 방문… 왜?


  

코로나19 어려움 겪는 태권도장 위해 정부 적극적 지원 약속

 

태권도장을 찾아 방역상황을 점검하는 황희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코로나 4단계 방역 상황 점검 및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일선 도장을 찾은 황희 장관이 태권도장에 비치해 있는 방문 기록을 하고 있다. [사진=문화체육관광부]

문화체육관광부 황희 장관이 일선 태권도장을 방문했다.

 

황희 장관은 지난 20일 대한태권도협회 양진방 회장과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일선 태권도장 실태를 조사하고 격려하기 위해 서울 동작구에 있는 태권도장을 방문했다. 이 자리에는 동작구 이창우 구청장과 함께 했다. 코로나19 방역 현장을 점검하고 태권도장 지도자와 수련생 격려 및 현장 의견 청취를 위해 이루어졌다.

 

황희 장관과 양진방 회장, 이창우 구청장은 국내 대표적인 실내체육시설인 태권도장의 ▲출입자 통제 상황(체온 확인, 명부 작성 등) ▲시설, 장비의 소독 여부 ▲방역 4단계 거리 두기(6㎡당 1명) 준수 여부 등의 방역 사항을 점검하고 태권도장 수련을 참관했다.

 

이후 진행된 간담회에서 양진방 회장은 “태권도장은 정부의 방역 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코로나19에 잘 대응해왔지만,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라며 도장 활성화를 위해 정부의 홍보 지원이 필요하다”고 황희 장관에게 정부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문화체육관광부 황희 장관(좌측에서 두 번째)이 대한태권도협회 양진방 회장으로부터 일선 태권도장의 어려움을 청취 하고 있다.

이어 “코로나19로 인한 수련생 감소와 더불어 「도로교통법」 개정에 따른 동승자 탑승 의무 등 각종 규제로 태권도장의 경영난이 가중되고 있다”고 하며 “지역사회 교육의 구심점인 태권도장을 살리기 위해 정부와 지자체의 실질적인 지원이 필요하다”고 정부 지원을 강조했다.

 

이에 대해 황희 장관은 “어려운 상황에서도 정부의 방역 시책에 적극적으로 따라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정부도 태권도장 등 실내체육시설의 정상 운영 회복을 위해 소상공인 지원책과 더불어 고용 지원 및 이용 활성화 지원도 아끼지 않겠다”라고 약속했다.

 

문체부는 올해 추경 예산 1천139억원을 편성해 태권도장을 비롯한 실내체육시설 종사자 1만2천명 고용을 지원하고 있다. 또 코로나19 방역 상황이 안정되면, 민간체육시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추경 예산 124억원을 편성, 이용자 40만명에게 월 이용권 구매 시 3만 원을 환급해 줄 계획이다. 

 

그러나 국내 1만2천여 곳 이상이 되는 태권도장이 이 모든 지원 받기는 어려운 상황이다. 또한 정부 지원 정책이 태권도장만을 위한 지원이 아닌 민간 체육시설을 모두 포함하고 있어 더더욱 수혜를 얻기는 어려울 전망이다. 태권도계에서 보다 적극적으로 정부를 상대로 전방위적 지원 요청을 해야 추가 지원 정책을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기
무카스미디어 기자.

태권도 경기인 출신, 태권도 사범, 태권도선수 지도, 
킥복싱, 주짓수, 합기도 수련
무술인의 마음을 경험으로 이해하는
#문화체육관광부 #코로나19 #태권도장 #황희 #양진방 #동작구청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회장

    무도인으로 아래댓글 쓰신분에게 답합니다.
    누구한테 무시당했다는거죠? 교민들 친지들의 우리나라 한국 선수들이 금메달못땄다고 당신을 무시하던가요?당신이 우리나라 태권도에 기여한바가 있습니까? 왜 챙피해하세요?
    당신이 챙피해해야할 필요없고요, 더구나 해외 교민들이 먼 나라에서 우리 선수들을 응원해야지 비난해서 되겠습니까?

    태권도를 몇년간 수련 하셨는지요 ? 저는 선한 마음으로 태권도발전위해 글을 올린것 입니다. 잘못된것이라면 사과합니다
    태권도에 "기여한바" 있습니까 ? 공격하신분 보다는 더 많은 공로 있다고 자부하며, 현역 태권도 사범으로 종사합니다.
    당신이라고 표현 하셨는데요 ~~~ 글, 잘 쓰시는분 같은데요 ??? 존경받고 싶지 않지만, 무식한 글 아닌가요 ? 빈 깡통이 큰 소리가 잘나지요. 자기 반성없으면 발전 없습니다 / 글을 쓰시려면 = 의사 또는 정비사같이, 문답을 쓰는분이 능력자임.
    대한민국 국민으로 해외게신분들은 모두가 열열한 애국자임을 알려드립니다. 나도 당신보다 태권도와 대한민국위해 더많은일 했다고 사료되오니, 언어 또는 문장에 폭력자가 되시지 않기 바랍나다. 착오있었다면 , 용서 바랍니다.


    2021-08-28 05:02:46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
    • 무도인

      제게 왜 태권도를 몇년간 수련 했냐고 물어보시는지 모르겠지만, "나는 너보다 오래동안 태권도를 해왔어." 이뜻으로 받아드려도 되겠습니까?제가 "당신"이라고 표현한 부분에 대해서는 사과드리겠습니다. 죄송합니다.
      그런데 대한민국 국민이시고 해외에 계신분들은 모두가 애국자라고 하셨는데, 앞선 댓글에서 여쭈어본 것처럼
      왜 해외동포들이 우리나라 선수들이 금메달이 없는것에대해서 무시를하고 챙피해 하는지 궁금합니다??

      2021-08-30 15:34:33 수정 삭제 신고

      0
  • 해외사범

    황희장관님. 그리고 양진방 회장님 쇼 그만 하시고. 태권도 도쿄올림픽에 망쳐놓은 책임을 통감하시고 조정원총재와 모두 물러 나십시요.. 황회장관님은 태권도 태자도 모러는 그래서 오응환 태권도원 이사장 내려 꼽는 업?은 곧 밝혀 지겠지만. 양진방 회장님은 태권도인이라면서 이번 도쿄 올림픽 책임에 한마디도 안하고 그냥 넘어가렵니까?.. 태권도 염치가 있다면 각성들 하세요

    2021-08-24 21:31:46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
    • 회 장

      체육부장관님께, 체육을 몰라도 정부예산 배정때, 태권도, 축구, 야구, 배구협회등 대한민국정부예산 1/2 삭감하여, 동경올림픽 에, 좋은성적으로 국위를 선양하였거나/ 예, 4위 성적으로 국위선양한 여자배구선수들에게 격려금으로 사용주세요..
      협회장등선거때 모든후보자등은 똑똑하고, 말 잘하고 , 굉장해 보였습니다. 회장직에 선출되면 내사람 요직분배로 시간만 소비한것 아닌가요, 유세때 그렇게 능력있는분 당선되면 잘운영할것 같었는데, 동경올림픽에 믿었던 종목이 국민들에게 큰실망케한 "원인" 찾아 실패없는 모든단체로 육성하는길이 장관, 협회장의 책무입니다. 입을로만 하지말고, 행동으로 옴겨주세요.
      해외교민 및 친지들 만나면, 태권도 왜 금메달 하나도 없어요하며 문의할때 정말로 무시당하며, 챙피당한것을 국내에서는 잘 모르십니다. 국내 젊은 사범님들 잠에서 깨여나세요, 용기내세요. 힘내세요. 정당하고 발전이 무엇인지 알고 노력합시다.

      2021-08-26 05:41:57 수정 삭제 신고

      0
    • 무도인

      밑에 댓글쓰신분께 한마디 하겠습니다.
      모두 옳은 말씀 하셨는데, 마지막에 금메달이 없다고 누구한테 무시당했다는거죠? 교민들 친지들의 우리나라 한국 선수들이 금메달못땄다고 당신을 무시하던가요?당신이 우리나라 태권도에 기여한바가 있습니까? 왜 챙피해하세요?
      당신이 챙피해해야할 필요없고요, 더구나 해외 교민들이 먼 나라에서 우리 선수들을 응원해야지 비난해서 되겠습니까?
      종주국이라고 무조건 금메달 따야합니까? 그건 아니죠.
      다른 나라도 종주국이라고 전부 금메달따지 못합니다.
      우리나라 양궁 선수들 보세요. 양궁강국이잖아요. 그랬게 되었던 것은 야구장가서도 획기적인 훈련을하고
      어느나라보다 죽을듯이 열심히 했기때문에 강국이 된것입니다.
      우리나라 태권도 선수단은 단지 다른 나라만큼 열심히 안했기때문에 금메달이 없는것이지
      그렇다고 종주국이 금메달 못땃다고 무시하면 안됩니다.

      2021-08-26 18:54:50 수정 삭제 신고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