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물럿거라" 영광태권도장, 틈새 없는 방역으로 수련 재개!


  

코로나 방역 찐 태권도장… 이렇게만 하면 문제없을 듯!

 

정부가 지난 19일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기간을 5월 5일까지 16일 추가 연장을 발표했다. 다만, 국민의 피로도와 경제 영향을 고려해 종교, 유흥, 실내 체육시설에 대한 영업 제한은 완화하기로 했다.

 

다소 완화한 형태로 사회적 거리두기는 계속 진행하는 것이다. 태권도장 역시 운영이 가능하지만, 세심한 방역 준수는 기본이 돼야 한다. 아직까지 코로나19가 종식되지 않은 상황에서 재 확산될 수 있는 우려가 있기 때문이다.

 

20일 전국 1만3천여 태권도장의 대다수 도장이 서서히 문을 열기 시작했다. 아직 더 휴관을 이어가는 도장이 있다. 문을 연 태권도장들도 이전 보다는 수련시간 대를 축소해 소수 정예로 정상화 단계로 전개할 방침이다.

 

이런 가운데 전남 영광군에 위치한 영광태권도장이 매우 모범적인 코로나19 방역을 준수하면서 도장을 운영해 눈길을 모으고 있다. 이 도장 역시 지난 8주간 휴관을 하고, 57일 만에 다시 도장 문을 열었다.

 

조두상 지도관장은 20일 자신이 운영하는 페이스북에 “운동 시작 전 떨리는 마음 (코로나19 방역지침) 매뉴얼대로 준비도 하고,,,. 최장 8주 57일 만에 드디어 아이들과 만난다”며 “너무 힘들고 지쳤지만, 아이들 보는 순간 너무 행복하고 좋다. 대한민국 태권도장 관장님들 다 같이 힘내자. 파이팅. 도장은 역시 기합소리가 나야 찐 이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잘 지켜 갈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그러면서 도장 방역 지침 실천 사진을 게재했다.

도장 입구에 비치된 안내문

도장 입구에는 엑스배너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로부터 아이들이 보다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마스크 꼭 착용 ▲시설 이용 전 반드시 소독 등 두 가지를 지켜달라는 당부의 안내를 하고 있다.

도장 입구에 온도 체크와 소독제, 비상용 마스크가 준비돼 있다.
등원하는 수련생마다 이마에 온도 체크를 하고 있다.
소독은 필수.

들어선 입구에는 체온 측정과 소독 후 서명을 받고 있다. 사범님은 입구에 들어선 수련생 한 명, 한 명에 대해 접촉하지 않고 이마 온도기로 측정을 한다. 마스크를 준비하지 못한 수련생을 위해 비상용 마스크도 비치해 두고 있다.

2미터 간격으로 수련생과 접촉을 최소화 하며 수련을 이어가고 있다.

수련생 정원도 평소보다 절반 이하로 제한해 2미터 간격을 유지하고 있다. 지도사범은 물론 수련생도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다.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두 달여 기간 집안에서 답답한 생활을 해왔던 수련생들도 모처럼 집 밖에 나서 신체 활동을 해서인지 표정이 매우 밝다.

조두상 지도관장이 쉬는 시간에 통학차량에 소독을 하고 있다.
차량 뒤도 빼놓지 않고 소독을 꼼꼼하게 하고 있다.

통학차량 소독도 매우 중요하게 관리하고 있다. 지도관장이 직접 마스크를 착용하고 차량 내부를 꼼꼼하게 소독을 하고 환기를 시킨다. 혹시 모를 세균을 완전 차단하기 위해서다.

쉬는 시간에도 소독을 하고 있다.

수련장도 매일 한 번 하던 것을 청소하던 것에서 수련 시간, 쉬는 시간마다 ‘소독’을 하고 있다. 수련장뿐만 아니라 외부에서 오염 물질이 가장 많이 묻는 신발장과 입구까지 빈틈없는 방역이 매우 인상적이다.

통학차량 운전 기사와 동승자 사범님도 마스크를 착용하며 안전하게 승차를 돕고 있다.
57일 만에 다시 태권도를 시작한 수련생들이 수련을 마치고 파이팅으 외치고 있다.

짧게는 한 달, 길게는 두 달 코로나19 사태로 유례없는 장기 휴관을 한 일선 태권도장 모두가 세심한 방역으로 면역력 강화와 생체리듬 정상화를 하는 으뜸 공간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모두의 노력이 필요해 보인다.

 

"대한민국 태권도장 파이팅!"

 

[무카스미디어 = 한혜진 기자 ㅣ haeny@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혜진
태권도 경기인 출신의 태권도, 무술 전문기자. 이집트에서 KOICA 국제협력요원으로 26개월 활동. 20여년 동안 태권도를 통해 전 세계 60개국 현지 취재를 통해 태권도 보급 과정을 직접 취재로 확인. 취재 이외 다큐멘터리 기획 및 제작, 태권도 대회 캐스터, 팟캐스트 등을 진행. 현재 무카스미디어 운영사인 (주)무카스플레이온 대표이사를 역임 중이다.  
#코로나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방역 #영광태권도장 #소독 #마스크 #열체크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에프

    님들은 저렇게흉내라도내시나여??
    암튼 꼴못보는근성들..ㅉ

    2021-02-17 08:50:39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
  • 굿태권도

    마지막 사진촬영은...거리두기가 안되었네요..한명은 마스크도 없는데...

    2020-04-22 23:39:57 수정 삭제 신고

    답글 0
    • 코로나

      ㅋㅋㅋㅋ

      2020-04-23 16:11:41 수정 삭제 신고

      0
    • 엣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0-04-24 21:58:55 수정 삭제 신고

      0
    • 태권

      ㅋㅋㅋ 사진자체가코메디죠

      2020-04-25 09:33:36 수정 삭제 신고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