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 태권도 산업혁명… 이끌어 갈 것인가? 끌려 갈 것인가?


  

태권도 시장 판도를 함께 바꿀 <제1기 무카스 마스터 클래스> 정예 멤버 공개 모집

지난 2월 25일 무카스 주최로 열린 무카스 스페셜 세미나 전경

요즘 전 세계 화두는 4차 산업혁명이다. 사회가 급변하면서 산업혁명이 필수적이다. 태권도 산업역시 예외가 아니다. 태권도 근간인 도장이 가장 큰 변화가 예상된다. 

 

현재 대한민국 태권도장은 좁은 시장에서 많은 경쟁을 하며 운영되고 있다. 태권도장 주요 수요층인 유소년 인구는 점점 낮아지지만, 공급처인 태권도장은 우후죽순 생겨나고 있어 더욱 경쟁이 심화되고 있다.

 

또한, 어린 수련생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흥미 위주의 태권도 교육은 수련 시장을 확대하는데 큰 걸림돌이 되고 있다.

통계청 차료를 보면, 주요 수련생인 0~14세의 인구가 줄어드는 것을 볼 수 있다.

대한민국 태권도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자 지난 7년간 혁신적인 태권도장을 운영해온 ‘무카스’가 드디어 운영법 및 교육 커리큘럼을 세부적 전수, 공유하는  <무카스 마스터 클래스>멤버를 모집한다. 함께 하는 멤버들과 태권도 새로운 산업을 함께 이끌어 판도를 바꾸고자 한다.

 

무카스 경영지원본부 한혜진 부장은 “지난 20년간 대한민국은 물론 전 세계 성공도장을 방문하며 다양한 경험과 지혜를 얻었다. 이를 바탕으로 기존 태권도장이 가진 고질적인 한계를 해결하기 위해 서울 서초구에 태권도장 무토를 개관해 지난 7년간 어려운 길을 선택해 혁신적인 운영과 교육 방법론을 도출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그 결과 성인태권도 활성화, 차량운행 폐지, 지속적인 팀워크 등 미래형 프리미엄 태권도장 모델을 만들 수 있었다. 이제는 그 경험을 함께 공유해 대한민국 태권도 시장 판도를 흔들고자 한다. 무카스와 함께 태권도 산업 혁명을 이끌 문화전사를 찾는다”고 무카스 마스터 클래스 취재를 밝혔다. 

 

무카스 마스터 클래스(Mookas Master Class)는 3월 말 오리엔테이션을 시작으로 약 3개월 동안 이론과 실기, 실습을 복합적으로 교육과 복습으로 진행한다.

무카스 파주 사옥 전경

교육과정에는 태권도장 무토 시스템을 구축한 이승환 대표이사 겸 태권도장 무토 총관장을 비롯해 전 사원과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되어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주 교육장소는 파주출판도시에 위치한 무카스 사옥과 서울 도장 등에서 진행된다. 

 

무카스 마스터 클래스를 수료한 멤버에게는 ▲무카스마스터클래스(Mookas Master Class) 회원 인증서 ▲운영 매뉴얼북 ▲우수 교육생 포상 ▲MMC 패치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교육 기간 동안 멤버들이 느낀 점을 자세히 기록해 하나의 책으로 발간해 도장 경영에 있어 소중한 또 다른 운영매뉴얼북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수자는 정기적인 보수교육을 통해 꾸준히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과정도 만들어질 예정이다. 멤버 모집은 8일 오전부터 오는 23일까지 선착순 10명에 한하여 모집한다. 수강료는 250만원 이다. 

 

<무카스 마스터 클래스 안내>

- 신청기간 : 18. 03. 08. ~ 03. 23.

- 교육일시 : 18. 03. 31(토) ~ 06월 30일(참가자 일정 협의 후 변동될 수 있음)

- 교육장소 : 경기도 파주시 회동길 495 무카스 본사

- 교육시간 : 총 88시간

- 신청비용 : 250만 원(카드 무이자 할부 최대 6개월 가능)

- 교육내용

  √ OT - 오리엔테이션 / 마인드 교육

  √ 실기교육 - 실전기 품새 / 호신술 / 품새 / 겨루기 / 격파

  √ 이론교육 - 상담법 / 도장행사 / 운영관리 / 홍보법

  √ OA교육 - 영상편집 / 사진 촬영 / 사진편집 / 일러스트 활용법

  √ 현장실습 - 태권도장 무토 현장실습

 

* 무카스 마스터 클래스 멤버 혜택

1) 20년간 쌓아온 노하우 및 커리큘럼 공유

2) Mookas Master Member 인증서 발급

3) 도복 증정

4) 보수교육 수강

5) 도장 운영 및 교육 교재 제공

6) 최우수, 우수교육생 포상

7) Mookas Master Class 전용 패치 제공

8) 무카스 마스터 클래스 멤버 전용 커뮤니티 형성

9) 교육과정 에세이 발간 및 지급

10) 무카스 서비스 이용 특혜

11) Mookas Master Class 멤버 무카스샵 용품 특별가 혜택

12) 합동 프로그램 진행(미국 캠프, 동계 캠프 등)

 

* 신청하러 가기

 

[무카스미디어 = 김수정 기자 ㅣ plan@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무카스마스터클래스 #태권도장무토 #무카스 #도장세미나 #노하우 #도장경영 #마스터교육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