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즈베키스탄 태권도 열기 가속도


  

태권도진흥재단–우즈베키스탄 태권도협회, 업무협약 체결

태권도진흥재단 김성태 이사장(좌에서 네번째)이 파르비예프 보티르 라흐마토비츠 우즈베키스탄
협회장(좌에서 세번째) 등 양 단체 관계자와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우즈베키스탄의 태권도 사랑이 날로 커지고 있다. 

최근 우즈베키스탄 샤브카트 미르지요예프 대통령이 세계태권도연맹 조정원 총재를 만나 국립 우즈벡대학교에 태권도학과 설립을 직접 지시했다. 연내에 학과 설치를 위해 우즈베키스탄협회 회장단과 관련 교수진이 한국을 다녀갔다. 

이런 가운데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김성태, 이하 재단)은 우즈베키스탄 태권도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태권도 확산과 보급 등 태권도 진흥에 나선다.

 

 14일, 우즈베키스탄 태권도협회에서는 김성태 재단 이사장과 파르비예프 보티르 라흐마토비츠(PARPIEV  BOTIR RAKHMATOVICH) 우즈베키스탄 태권도협회장 겸 국세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재단-우즈베키스탄 태권도협회 간 업무협약을 맺고 양측의 발전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업무협약을 체결함으로써 재단은 우즈베키스탄 태권도 선수들의 수준 향상을 위한 상호 협조와 태권도원에서의 전지훈련을 추진하는 등 양국 간 태권도 교류를 넘어 대한민국 문화 전파 등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태권도진흥재단(좌)과 우즈베키스탄태권도협회(우측) 관계자가 상호 발전을 위한 대화를 하고 있다.

 재단 김성태 이사장은 “협약을 계기로 우즈베키스탄의 태권도 저변확대와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해 가겠다”며 “향후 우즈베키스탄 선수들이 태권도원에서 땀을 흘리며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협력하겠다”고 했다.

 

 한편, 우즈베키스탄은 태권도 신흥 강국으로서 최근 적극적인 행보에 나서고 있다. 각종 태권도대회를 개최하고 국립대학교에 태권도학과 신설과  함께 Shavkat Mirziyoyez(샤브카트 미르지요예프) 대통령이 명예 9단증을 수여 받는 등 2020년 도쿄올림픽 태권도종목 금메달을 목표로 태권도 관련 인프라가 급속히 발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편, 우즈베키스탄 샤브카트 미르지요에프 대통령은 오는 23일 방한 한다. 

 

[무카스미디어 = 한혜진 기자 ㅣ haeny@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즈베키스탄 #태권도진흥재단 #우즈벡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