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승 도전하는 김동현 “에릭 실바, 폐가 터질 때까지 붙어보자”

  


김동현이 수퍼액션과 인터뷰를 통해 각오를 밝히고 있다.


한국 최초로 UFC 9승을 달성할 수 있을지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김동현(32)이 상대 선수 에릭 실바(29, 브라질)에게 “걸어 나갈 수 없을 정도로 괴롭히겠다”고 당찬 포부를 밝혔다.

한국시각으로 오는 10일 브라질 상파울로 바루에리 호세 코레아 아레나에서 열리는 UFC 김동현 vs 에릭 실바(원제:UFN 29) 웰터급 매치를 앞두고 수퍼액션 UFC 전문 김대환 해설위원과 인터뷰(youtu.be/8ilvE9Nv0Y4)에서 이같이 말한 것.

공개된 인터뷰 영상에서 김동현은 에릭 실바에게 “폐가 터질 때까지 붙어보자”며 “15분 동안 괴롭혀서 걸어나갈 수 없게 만들겠다”고 무서운 승부사 기질을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

또 김동현은 “미국 현지에서 김동현의 레슬링 실력이 웰터급 탑5에 들 것이라는 평가가 있다”는 김대환 해설위원의 발언에 “1위라고 생각한다”고 자신 있게 답변, 자신의 레슬링 실력에도 강한 자신감을 드러내 이목을 모았다.

김동현은 “레슬링으로 웰터급 챔피언 조르주 생피에르랑 붙으면 생피에르가 깜짝 놀랄 것”이라며 “미국에서 훈련할 때 제 실력에 놀란 현지 스텝들이 NCAA(미국대학체육협회) 헤비급 레슬러를 연습 상대로 붙여준 적이 있었으나 결국 저를 넘기지 못했다. 유도를 접목시킨 변칙 레슬링으로 저보다 힘 센 선수를 만나도 그 힘으로 상대를 돌릴 수가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김동현은 브라질 상파울로 ‘바루에리 호세 코레아 아레나’에서 개최되는 이번 대회에서 화끈한 파이팅 스타일로 두각을 보이고 있는 신성 에릭 실바를 상대로 한국 최초 UFC 9승이라는 대기록 도전에 나선다.

한편, 이번 대회는 액션전문채널 수퍼액션에서 당일 오전 7시 50분에 생중계된다.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현 #UFC #레슬링 #에릭실바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