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카스 라이프] 태권도장, 이제 ‘희소성’에 도전하라!


  

대한민국 평균 태권도장 관원 70명, 이마저도 앞으로는 더 줄어들 전망. 도장의 ‘희소성’을 살려야 한다! 위기를 기회로 뒤집을 방법!



우후죽순 생겨나는 도장들. 이로 인한 무술 도장들은 여전히 과잉경쟁을 벌이고 있다. 게다가 낮은 출산율과 비례하여 갈수록 줄어드는 관원 수, 관장들의 한숨만 늘어난다. 

 

위기를 기회로 뒤집을 방법은 ‘희소성’을 찾아내는 것. 남들과 다른, 따라 할 수 없는 ‘나만의 무기’를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현재 무술계에 닥친 위기를 타도하기 위해 ‘포올연구소’에서는 차별화된 지도법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포올(For All) “모두를 위한” 이란 뜻을 가지고 있다.


이 연구소는 교육의 질을 높여 어린 수련생과 학부모의 만족도를 높이고, 지도자 또한 삶이 달라지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학부모의 신뢰감, 아이들의 만족도, 장기 수련생을 확보할 수 있는 포올의 지도법은 등록 상담을 하러 온 시점부터 타 도장과 다른 모습을 볼 수 있다. 먼저, 간단한 체력테스트를 통해 아이의 성격 및 성향, 신체 발달 상황을 분석한다. 이 내용을 바탕으로 학부모와 관계형성을 한다. 아이의 다방면을 정확하게 분석하는 모습은 신뢰도를 높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뿐만 아니라 관장에 대한 인식을 달리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교육 또한 아이들 개인에 맞는 맞춤식으로 진행된다.


예를 들어 △집중력이 부족한 아이, △내성적인 아이, △지나치게 활동적인 아이 등 다양한 성향의 아이가 있지만 이 아이들이 스스로 자신을 제어 할 수 있는 훈련을 한다. 이런 훈련을 통해 부족한 부분이 개선되면 아이들은 물론 학부모에게도 큰 만족감을 준다.

 

포올의 가장 큰 장점은 높은 수련비임에도 불구하고 장기 수련생들을 확보할 수 있다는 점이다. 학부모를 감동시킬 수 있는 포올만의 교육법으로 인해 다른 도장보다 월등히 높은 수업료를 받아도 대기자가 줄을 서는 상황이다.

 

김ㅇㅇ(서울 가락동): “조금 비싸긴 한데 아깝다는 생각은 솔직히 안 들어요. 그만큼 만족도가 있으니까 괜찮습니다.”


홍ㅇㅇ(서울 오금동): “사실 다른 학원보다 학원비는 조금 한 몇 만원 비싸기는 해요. 엄마들이 소개하면 다들 교육비에 대해서는 ‘얼마야, 얼마야?’ 이걸 물어보잖아요. 하지만 그래도 보내라 추천해 줄 수 있는 것은 이런 프로그램 때문인 것 같아요. 더 많이 (지불)해도 할 수 있는, 자신 있게 소개할 수 있을 만큼. 포올은”

- 포올 직영점 학부모 인터뷰 中 -

 

정확한 운동진단을 통해 개인에 맞는 운동 처방을 하고, 이러한 과정들을 데이터로 기록하여 학부모들에게 변화된 아이의 모습을 증명해내는 이 지도법은 장기 수련생으로 만드는 비법 중 하나이다. 아이들의 만족도는 물론 학부모들의 무한 신뢰로 인해 한번 등록한 아이는 잘 그만두지 않는다. 포올연구소 직영점의 한 학부모는 “저는 (관장님을) 존경해요. 저보다 나이가 한참 어리시지만 저는 존경해요.”라고 하며 관장에 대한 강한 신뢰감을 나타냈다.

 

또한, 가장 주목할 점은 관장과 학부모의 관계가 180도 달라진다는 것. 질 높은 교육을 제공하는 포올은 타 도장에 비해 소수의 인원으로 운영된다. 대부분의 도장은 학부모를 설득해 관원을 모집하고 있지만 포올에서는 오히려 학부모가 관장에게 등록을 요청하는 상황이 일어나고 있다.

 

포올연구소 강명희 원장은 “인구는 줄고 문화는 변하기 때문에 숫자는 줄어들 수밖에 없다.”면서 “그 문화를 받아들이기 전까지 우리는 준비해야 한다. 오십 명을 가르쳐서 백 명분을 만들면 된다. 그러면 시간적 여유가 생기고 삶의 질이 달라진다. 연구소에서 추구하는 게 그런 거다.”라고 밝혔다.

 

명품 도장으로 거듭날 수 있는 포올연구소 13기 지도자 세미나는 오는 27일부터 12월 31일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된다.

 



세미나 안내


- 신청마감: 17년 08월 26일까지 (무카스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

- 모임일시: 17년 08월 27일 ~ 12월 31일(2주에 한 번씩 총 10회)

- 신청비용: 15만원 * 10회

- 교육인원: 선착순 마감 20명

- 교육내용: 스포츠의학/ 무도교육학/ 운동생리학/ 스포츠재활/

행동심리학/ 운동학습/ 교육철학

- 교육특전: 포올연구소 정회원 자격 제공 / 강명희 박사의 지속적인 멘토링

포올연구소 13기 지도자 과정 참여하기!



[무카스미디어 = 김수정 수습기자 ㅣ plan@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올연구소 #포올 #강명희 #희소성 #행동발당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