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 태권도장은 어떻게 변할까… ‘스마트 태권도장’ 트랜드 산업전 개최!


  

에이아이태권도 지난해 이어 올해도 ‘2023 태권도장 산업경영 컨퍼런스’

급변하는 시대. 한해가 다르게 분야별 신기능, 새문화 물결이 요동친다. 교육시장도 예외가 아니다. 우리 태권도 교육계 또한 대중 시장보다는 느리지만, 변화와 진화는 진행중이다. 이 흐름에 도태되면 태권도 교육시장에서 생존할 수 없을 것이다.

 

바야흐로 4차 산업 시대(Fourth Industrial Revolution, 4IR)이다. 정보통신 기술(ICT)의 융합으로 차세대 산업 혁명이다. 빅테이터, loT, 인공지능(AI),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의 용어는 이제 익숙한 단어가 되었고, 우리 실생활에 밀접적으로 적용되고 있다.

 

태권도장에도 ICT 적용이 급속화 될 전망이다. 이 분야를 선도하는 태권도 스타트업 (주)에이아이태권도(대표 최중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업무는 줄이고, 인원은 늘리는 태권도장 산위 1% 비밀"을 주제로 오는 12월 2일과 고양시 킨텍스에서 태권도장 산업경영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국내는 물론 세계 최초로 시도하는 행사이다.

 

이어 3일에는 지금까지 이 회사에서 보급한 스마트 코칭보드 우수 활용사례를 모색하기 위한 제1회 스마트태권도장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우수 입상자에게는 상금도 수여한다.

 

태권도 스타트업 기업으로 인공지능 태권도 분야를 선도하는 에이아이태권도는 최근 신용보증기금 ‘리틀펭귄’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3년간 총 6억원의 보증 지원을 받게 되었다. 창의적 아이디어를 보유한 유망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제도로 신용보증기금 대표적인 지원사업이다.

 

최중구 대표는 “혁신적인 태권도 IT 기술과 제품으로 기술보증을 이끌어 냈다는 사실만으로도 지금까지 한 길만 걸었던 태권도 인공지능 연구개발에 조금의 보상을 받는 듯한 기분이다”라며 “더 연구와 혁신에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에이아이태권도 최중구 대표(좌)가 2023 고양 중소기업 데이터분석 활용 지원사업에 일등 우수 사례로 선정됐다. 

2023년 고양 중소기업 데이터분석 및 활용 지원 사업에서도 ㈜에이아이태권도가 전체 기업 중 1등으로 선정되어 고양시장상을 수상했다. 70여개의 기업 중 최종 20개 기업이 선정됐는데 최종 1등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에이아이태권도는 소셜 데이터를 활용하여 태권도 트랜드를 분석하고, 이를 기반으로 태권도 및 태권도장과 관련된 키워드 검색을 통해 2024년을 대비한 태권도 굿즈 개발을 위한 트랜드를 제시했다.

 

[무카스미디어 = 한혜진 기자 ㅣ haeny@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인공지능 #AI #에이아이태권도 #태권도장 #산업경영 #컨퍼런스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