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기원 계간지> 10월 가을호 발간… 여성 태권도 특집!

  

10월1일 발행, 여성 태권도와 실전태권도 특집, 배우 이유리의 태권도 사랑 등 담아

사진(1).jpg
국기원 계간지 3호 표지

국기원(원장 이동섭)이 발행하는 계간지 ‘국기원’ 재창간 3호가 지난 25일 발간됐다.

 

이번 10월호 커버스토리는 태권도의 미래를 이끌어갈 핵심인 여성 태권도 특집으로 여성 태권도의 중요성, 발전 방향, 여아 전문 태권도장 운영기 등으로 구성됐다.

 

또 스페셜 리포트는 재창간 2호에 이어 ‘실전 태권도’의 두 번째 이야기, 이번 호를 끝으로 ‘실전 태권도의 또 다른 이름 전투 태권도’ 주제로 태권도 본연 실전성을 찾기 위해 주한미군 태권도 훈련 방법과 보급에 대해 상세하게 실었다.

 

특히 실전 태권도 호신술을 수련중인 배우 이유리는 인터뷰를 통해 ‘태권도 호신술을 접한 뒤 예찬론자가 됐다’며 대한민국 국기 태권도를 활용해 내 몸을 방어하고, 어렵지 않은 동작들로 구성돼 성별과 연령에 얽매이지 않고 부담 없이 배울 수 있는 것 또한 장점‘이라고 전했다.

 

이외 스페셜 인터뷰에서는 ‘2024년 세계태권도한마당’을 경북 문경에 유치한 이성우 경상북도태권도협회장의 내년 한마당 개최에 대해 당찬 포부를 들을 수 있었다. 그리고 태권도 인생 66년, 전라남도 태권도의 산증인 조영기 원로의 태권도 인생 여정을 담았다.

 

계간지 10월호 인물탐구는 故 엄운규 전 국기원장의 업적과 발자취가 고스란히 담겨있다. 그뿐만 아니라, 성인 전문 태권도장 ‘도담’ 탐방과 경쟁력을 가지기 위한 태권도장 경영방법 등을 소개한다.

 

이외 몽골의 태권도 열기와 히잡을 벗은 여성 스포츠, 그리고 태권도로 기적을 일으킨 아프리카 동부의 신생 동립국 남수단의 이야도 만날 수 있다.

 

이번 호 화보는 8월12~14일 경상북도 영천 실내체육관에서 실시한 ‘태권도 호신술 지도자 자격 연수 교육’의 뜨거운 열기를 볼 수 있다.

 

이동섭 국기원장은 “계간지는 태권도인들의 경험을 단순히 기록하는게 아닌 후배들에게 넘겨줄 수 있어야 한다”며 “태권도계 하나의 이정표가 될 수 있도록 더욱 좋은 내용을 담을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계간지 국기원 10월호는 9월26일부터 누리집 자료실에 들어가면 계간지 코너(http://tstdn.godohosting.com/kukkiwon-vol-03-kor/)에서 전자책(한글)으로 볼 수 있다. 영문버전은 10월초 업로드 예정이다. 

 

[무카스미디어 = 한혜진 기자 ㅣ haeny@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국기원 #계간호 #잡지 #여성태권도 #엄운규 #도담 #성인태권도 #조영기 #한마당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