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대 신승아·전기제 교수 2022년도 대한무도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2022년 대한무도학회 우수논문상, 세한대학교 스포츠레저산업학과 신승아, 전기제 교수 수상

(왼쪽) 신승아 교수 (오른쪽) 전기제 교수 [제공= 세한대학교 스포츠레저산업학과]

세한대학교(총장 이승훈) 스포츠레저산업학과의 전기제 교수(제1저자), 신승아 교수(교신저자)와 공군사관학교 성준영 교수(공동저자)가 지난 25일 ‘2022년 한국사회체육학회, 대한무도학회 통합 추계 학술대회’(이하 학술대회)에서 2022년도 대한무도학회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

 

연구진은 <MZ세대의 운동참여 종목에 따른 과시적소비성향 및 상징적소비성향 비교연구:무도, 골프, 보디빌딩 참여자 중심으로>라는 주제의 연구논문을 게재했다.

 

MZ세대들의 소비와 관련하여 운동 참여를 통해 자신의 개성과 이미지를 표현하고자 하는 그들의 특성을 분석한 연구를 수행했다. 

 

2021년부터 이슈였던 MZ세대들의 골프 참여와 홈트레이닝의 대표주자인 보디빌딩 종목, 개인의 호신·방어의 무도 간의 비교를 통한 이번 연구는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 환경에 무도 활성화를 위한 기초적 자료를 제공하는데 필요한 선행자료로서 그 방안을 제시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대한무도학회(회장 김창우)는 1999년 무도의 학문적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취지로 창립되었으며 이후 꾸준한 학문적 성과를 이루어내고 있다. 대한무도학회지는 등재지(KCI)로 선정되어 명실공히 무도학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무카스미디어 = 권석무 기자 ㅣ sukmooi@naver.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석무 기자
무카스미디어 MMA, 주짓수, 무예 분야 전문기자.
브라질리언 주짓수, MMA, 극진공수도, 킥복싱, 레슬링 등 다양한 무예 수련.
사람 몸을 공부하기 위해 물리치료학을 전공. 
무예 고문헌 수집 및 번역 복간본 작가로 활동.
#대한무도학회 #신승아 #전기제 #세한대학교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