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태권도, 개정된 태권도교본으로 지도자 세미나 개최


  

성남시태권도협회 지도자 위해 새로 편찬된 교본 무료 보급

성남시태권도협회(회장 최재구)는 협회 정회원 관장님과 사범님들을 대상으로 지난 4월 9일(토) 성남종합스포츠센터 다목적체육관에서 2022년도 제2차 지도자 품새 세미나를 실시했다.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회원도장 지도자들을 위해 17년 만에 개정된 국기원 교본 중 바뀐 용어와 기술 동작을 중점으로 수련생 지도법을 교육했다. 

 

국기원 교본​​​​​​

새 교본은 태권도의 이해, 기본편, 품새편, 겨루기편(경기겨루기와 호신겨루기), 시범 및 격파편, 총 5권 전집으로 되어있고 중요 기술동작과 품새 등이 QR코드로 제작되어서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태권도 지도자라면 누구나 교본 한권쯤은 소장하고 있어야 한다는 최재구 회장의 지도철학에 따라서 협회에서 구입하여 참석한 지도자에게 무상으로 보급하였다. 

 

실기교육은 국기원 세계태권도연수원 이기철 품새 실기교수가 맡았다. 국기원 승품(단) 심사를 대비한 최신 정보와 지도법 및 고단자 품새를 수련하였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지도자 정기수련을 통해서 회원들과 임원들이 함께 함께 도복을 입고 땀 흘리면서 함께 수련할 계획이다.

 

 품새, 겨루기, 격파과목에서 필요한 정확도와 표현력에 대한 올바른 수련법을 연구하고 수련생 지도에 필요한 지도법을 공유할 계획이다.

한편, 제33회 성남시협회장기 온라인태권도대회가 지난 3월 19일(토)에 개최되었다. 

 

코로나 여파로 3년만에 개최된 이번 대회에는 총 50여개 도장에서 750여명이 참가해 성황리에 마무리되었다. 

 

앞선 대회의 좋은 반응에 힘입어 7월에 또 하나의 온라인대회가 열린다.

 

7월 14일일부터 17일까지 나흘간 제9회 성남국제오픈 온라인태권도대회이다. 전 세계 태권도인들과 함께하는 축제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실시할 계획이다.

 

[무카스미디어 = 무카스 편집팀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기
무카스미디어 기자.

태권도 경기인 출신, 태권도 사범, 태권도선수 지도, 
킥복싱, 주짓수, 합기도 수련
무술인의 마음을 경험으로 이해하는
#성남시태권도협회 #이기철 #국기원교본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