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성훈, 2년 7개월 만에 UFC 복귀… 상대는 아미르 사돌라

  

오는 20일(토), TUF7 우승자 아미르 사돌라 상대 웰터급 매치


추성훈과 아미르 사돌라


오랜 공백. 무려 2년 7개월이다. 풍운아 추성운이 UFC 무대에 오르지 않고 쉰 기간이다. 그런데 복귀전을 치른다고 한다. 오랜 공백을 딛고 과거의 전성기 실력을 뽐낼 수 있을지 궁금하다.

추성훈(39, 일본명: 아키야마 요시히로)은 오는 20일 일본 ‘사이타마 슈퍼아레나’에서 열리는 ‘UFC in JAPAN’(원제: UFN 52)에서 웰터급(77kg이하) 강자 아미르 사돌라(34, 미국)를 상대로 2년 7개월 만에 복귀전을 치른다.

추성훈은 널리 잘 알려진 것처럼 일본에 귀화한 재일교포 4세. 2002년 부산 아시안게임에서 일본 국가대표로 참가해 금메달을 딴 바 있으며, 2004년 종합격투기에 데뷔해 ‘K-1 히어로즈’, ‘드림’, ‘UFC’ 등 다양한 격투 단체에서 활동해왔다.

현재 UFC 성적은 1승 4패. ‘UFC 100’에서 앨런 벨처와 저돌적인 경기로 판정승을 거두며 화려한 데뷔전을 치렀으나, 이후 크리스 리벤과 마이클 비스핑, 비토 벨포트, 제이크 쉴즈에게 연패했다.

하지만 언제나 화끈한 타격전을 선호하는 특성 때문에 5경기 중 3경기에서 ‘파이트 오브 나이트’(이 날의 경기)에 선정되는 진기록을 세우며 세계 격투계에 눈도장을 제대로 찍은 바 있다. 승리가 매우 절실한 상황에서 재기에 성공, 부활의 신호탄을 쏘아 올릴 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아미르 사돌라는 누구?

상대 아미르 사돌라는 UFC 선수 육성 리얼리티 프로그램 ‘디 얼티밋 파이터 시즌7’(이하 TUF 7)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UFC에 입성한 인기 선수. 필 바로니, 브래드 블랙번, 피터 소보타 등의 선수들을 타격으로 화끈하게 꺾으며 현재 UFC 전적 6승 4패를 기록 중이다.

리에게는 UFC 코리안 파이터 1호 김동현에게 UFC 4승을 안겨 준 상대로 알려져 있기도 하다. ‘TUF 7’ 초기에는 암바로 상대를 잡는 등 그래플링에서 두각을 보였으나 현재는 무에타이를 기반으로 한 매섭고 강력한 타격이 주무기를 가지고 있다.

폭발적인 체력을 바탕으로 상대를 압박하는 타격이 가장 큰 강점으로 꼽히고 있는 선수로, 근접전뿐 아니라 긴 팔과 다리를 이용한 원거리 공격에도 능하다. 또 무에타이 특유의 기술을 자신의 스타일로 잘 접목시켰다는 평도 듣고 있다.

이밖에 이날 대회에서는 UFC 전적 2승 1패를 기록하고 있는 임현규(29)와 UFC 전적 1승 1패 1NC를 기록 중인 강경호, 두 코리안 파이터도 출격한다. 각각 그라운드 강자 사토 타케노리(29, 일본)과 MMA 총 전적 10승 무패를 달리고 있는 경량급 기대주 다나카 미치노리(24, 일본)을 상대로 대결을 펼칠 예정. 이번 대회는 두 선수 모두에게 UFC에서 입지를 다지기 위해 매우 중요한 경기로 승리를 챙길 수 있을지 관심이 뜨겁다.

한편, 이날 경기는 오후 1시 30분부터 액션전문채널 수퍼액션에서 생중계 한다.

[UFC in JAPAN 수퍼액션 방송 매치]


[밴텀급] 다나카 미치노리 VS 강경호
[웰터급] 임현규 vs 사토 타케노리
[페더급] 키쿠노 카츠노리 VS 샘 시실리아
[밴텀급] 알렉스 카세레스 VS 카네하라 마사노리
[플라이급] 호리구치 쿄지 VS 존 델로스 레예스
[웰터급] 쿠니모토 키이치 VS 리차드 월쉬
[여성 밴텀급] 미샤 테이트 VS 나카이 린
[웰터급] 추성훈 VS 아미르 사돌라
[라이트급] 마일스 주리 VS 고미 타카노리
[헤비급] 마크 헌트 VS 로이 넬슨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추성훈 #UFC #재일교포 #풍운아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zzz

    불교 만세!!!!!!!!!!!!!!!!

    2014-09-20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추성훈

    추성훈 화이팅...사랑이 아빠 지지마세요

    2014-09-20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