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인 4색 태권도의 새로운 재발견… KTA 신학기 캠페인 홍보영상 공개


  

대한태권도협회, 태권도의 매력을 담은 영상 4편 제작해 대중과 소통

대한태권도협회(회장 양진방, KTA)가 신학기를 맞아 태권도의 긍정적인 이미지와 가치를 널리 알리기 위해 홍보 영상 4편을 제작했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새로운 시작, 새로운 도전, 지금부터 태권도”를 주제로 품새와 겨루기 등에서 활약하는 선수와 태권도 크리에이터 등 4명의 도전과 성장 과정을 담았다.

 

KTA는 저출생 문제와 타 예체능과의 경쟁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태권도장의 경영을 지원하고, 태권도 수련의 중요성을 국민들에게 강조하기 위해 이번 캠페인을 기획했다.

 

영상에 등장하는 주인공들은 각기 다른 배경에서 태권도를 통해 성장과 성취를 경험한 인물들이다.

 

변재영(YJY, 고교 입학예정)은 개성과 자유로움을 바탕으로 세계대회에서 우승했고, 김정재(대전 도성태권도장, 외삼중)는 태권도를 통해 자신감을 얻어 국가대표로 발돋움했다. 박태준(경희대)은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따내고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고 있으며, 최동아(문경 챔피언태권도장, 지도사범)는 다양한 종목에서 두각을 나타내며 태권도 크리에이터로 활약하고 있다.

 

이들 모두가 태권도장에서 수련을 시작했다는 공통점을 지닌다. 캠페인 영상은 그들의 도전 정신과 끊임없는 변화를 통해 태권도가 시대와 함께 발전할 수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캠페인 영상 주요 인물 소개

 

  1. 변재영 편 (1월 22일 공개)
    • “태권도, 특별함을 만드는 새로운 길”
      변재영은 2024 홍콩 세계태권도품새선수권 자유품새 부문에서 우승한 선수다. 압도적인 기량으로 세계를 놀라게 했으며, 규칙에 얽매이지 않는 개성과 자유로움을 표현하며 주목받고 있다. 영상은 그의 독창적인 태권도 수련과 도전 과정을 담았다.
변재영
  1. 김정재 편 (2월 13일 공개 예정)
    • “태권도, 놀이터이자 꿈을 키워가는 곳!”
      또래보다 왜소한 체구로 인해 자신감이 부족했던 김정재는 태권도를 통해 자신감을 되찾았다. 품새 국가대표로 선발된 그는 홍콩 세계대회에서 자신보다 큰 상대를 제압하며 우승을 차지했다. 영상은 그가 꿈을 이룬 과정을 조명한다.
김정재
  1. 박태준 편 (2월 20일 공개 예정)
    • “태권도, 도전의 끝에서 만난 새로운 시작!”
      2024 파리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획득한 박태준은 꿈을 이룬 후에도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고 있다. 그의 이야기는 한계를 넘어 더 높은 목표를 향해 나아가는 태권도의 정신을 강조하고 있다.
박태준
  1. 최동아 편 (2월 27일 공개 예정)
    • “태권도, 새로운 시선에서 마주한 새로운 가치”
      최동아는 자카르타 아시안게임에서 품새 부문 은메달을 획득한 선수로, 겨루기, 시범, 격파 등 다양한 종목에서 두각을 나타낸 만능 태권도인이다. 현재 그는 태권도 크리에이터로 활동하며 수십만 명의 SNS 팔로워들과 소통하고 있다. 영상은 시대에 맞춰 변화하는 태권도의 새로움을 보여준다.
최동아

KTA는 지난 1월 22일 변재영 편을 시작으로, 오는 2월 13일 김정재 편, 2월 20일 박태준 편, 2월 27일 최동아 편을 대한태권도협회(KTA)와 태권도 단체 유튜브 채널 및 인스타그램 릴스를 통해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대한태권도협회 양진방 회장은 이번 캠페인에 대해 “태권도의 근간은 도장에서 시작된다. 태권도를 대표하는 국가대표 선수나 세계를 제패한 스타들 역시 모두 한때는 태권도장에서 흰띠를 메고 첫걸음을 내디뎠다. 도장이 없다면 태권도 스타도, 태권도로 성공하는 사람도 있을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많은 사람들에게 태권도는 긍정적인 효과를 주고 있다. 태권도의 다양성을 신학기에 맞춰 널리 알리고자 이번 캠페인 영상을 제작했다”며, “신학기를 맞아 전국의 많은 수련생들이 새롭게 태권도를 시작하고, 한동안 중단했던 수련생들도 새로운 각오와 목표로 다시 도전했으면 한다”고 기대감을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태권도장의 중요성과 태권도의 긍정적인 영향력을 국민들에게 전달하며, 태권도 수련을 장려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한편, 이번 캠페인은 IBK 기업은행과 아디다스 컴뱃스포츠의 후원으로 제작됐다.

 

 

 

 

1월 22일(수) 변재영편_완

2월 13일(목) 김정재 편

2월 20일(목) 박태준 편

2월 27일(목) 최동아 편

 

 

[무카스미디어 = 박규태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태권도 #신학기홍보 #홍보영상 #대한태권도협회 #kta #변재영 #김정재 #최동아 #박태준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