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탐방] 태권도장의 진짜 경쟁력은 바로 이것!

  


무카스와 대한태권도협회(KTA)가 공동 제작하여‧방영하게 될 ‘미국 우수도장 탐방기’가 드디어 공개된다.

오는 5월 8일(금)부터 매주 금요일에 방송할 예정인 ‘미국 우수도장 탐방기’는 국내 도장 문화 혁신과 일선 관장들의 실질적 수업 및 경영 도움을 위해 만들어졌다. 작년 미국에서 취재한 내용을 바탕으로 가감 없이 미국우수도장의 노하우를 국내 관장들에게 전수한다.

이번 방송은
Chapter 4. 태권도 교육을 소비자에게 공감시켜라! - 5부

노스캐롤라이나주에서 Tiger Kim's World Class Taekwondo를 운영하는 김우섭관장님을 만나 성공도장의 비법을 이야기 듣는다. 1,700여명의 수련생들을 만들기까지 격였던 실패와 성공의 경험담 그리고 훌륭한 스승을 통한 진정한 스승이 되라는 그의 생각을 읽어보자.

** 이 영상은 여러분들의 후원금으로 제작·방영됩니다.
태권도인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후원계좌> 신한은행 140-007-978751 (주)무카스

촬영 : 무카스 영상팀
편집 : 박정민 PD

[박정민 PD / parkpd@mookas.com]

<ⓒ무카스TV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국 #도장 #탐방 #무카스 #대한태권도협회 #미국도장 #우수도장 #박정민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꿈나무

    영상 너무 잘봤습니다. 태권도 하나로 미국에서 경쟁력을 충분히 갖출수 있다는 말은 백프로 게런티 하실만한 말이 맞습니다. 하지만 한국과 미국. 두군데서 사범생활을 해본결과. 현재 한국과 미국에서의 태권도 관장님들의 지위나 위치는 누군가 의도해서 만든것이 절대 아니며 모든 지도자분들은 열심히 하셨고 태권도를 알리고 싶어하고 태권도를 하고 싶어하신다는 것입니다. 단, 각 나라의 시스템, 사회구조, 시민의식, 문화차이 등이 자연스레 만든 것이죠. 한국 관장님들 또한 도장에서 줄넘기, 공놀이 등을 처음부터 하고싶으시진 않으셨을 겁니다.

    2015-10-1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꿈나무

    미국에서의 태권도 매스터에 대한 지위가 떨어지지않은 이유는 쉽게 생각해서 예전 60~80년대의 우리나라 태권도장을 생각해보시면 됩니다. 순전히 태권도라는 무도만을 보고 왔고 정신수련을 하고싶어서 수련생들이 오기 때문입니다. 미국은 풋볼이나 싸커,그외에 여러 스포츠를 즐겨하고 접하기 쉬운 문화이기 때문에 굳이 도장에서, 또 만약 그런 놀이를 설사 한다해도 오히려 거부감이 들고, 오고싶은 마음이 떨어지고 의아해 할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런 자연스러운 시스템과 문화차이가 현재의 미국과 한국의 태권도 관장님들의 지위를 만들어 낸것입니다.

    2015-10-1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꿈나무

    하지만 한국관장님들을 이해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한국은 도장을 처음 오픈하는데 많은 돈이 들어가므로 보통 대출을 받아서 시작하시는 사범님들이 많으시기 때문에 초기에 손익분기점을 넘지 못하면 소위 말하는 빚쟁이가 될수도 있기 때문에 물불을 가리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넘쳐나는 도장과 한국 시스템, 문화차이에 의해 학부모들의 입장에 포커스를 맞추게 되었고 결국 시장이 점점 공멸하고 만것입니다. 이런 상황속에서 섣불리 성인, 패밀리 클래스에 집중하고, 차량운행을 없앤다 하는 것은 한국 관장님들에겐 굉장히 큰 무리이며 모험이 될수 있는 것입니다.

    2015-10-1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꿈나무

    하지만 진정으로 한국 태권도 관장님들에 대한 이미지를 바꾸고 싶다면 여러 협회와 지도자들, 학생들이 다같이 노력하고 머리를 맞대어 서서히 이미지를 바꿔 나가야 태권도에 대한 이미지도 바뀔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2015-10-1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관장

    굿~
    태권도는 태권도가 주가 되어야 합니다...
    본 운동 끝난 다음에 잼난 운동 해도 됩니다..
    그리고
    운동으로 끝나지 않고 꼭 교육적의미가 부여 되어야 합니다...

    2015-08-0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이경식

    해외에 계신 사범님들이 진정한 한류의 주역입니다.
    저의 멘토 우섭이형님 언제나 응원하고 존경합니다~^^

    2015-07-25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