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카스TV] 치열한 태권도장의 경쟁, 브랜딩 인테리어 차별화 전략을 하게 되면?


  

체육관 인테리어 이야기.03 - 용인대 태성태권도

태권도장 경쟁은 이미 치열하다. 이제는 주변 태권도장과 경쟁을 뛰어 넘어 다양하게 늘어는 예체능과 상권에서 경쟁이 불가피 하다. 신규 도장 개관에 경쟁력은 '차별화 전략'이 성공의 필수 조건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경기도 김포시에 위치한 용인대 태성태권도장은 주변 상권에서 여러 예체능 학원과 체육관 등과 경쟁에 차별화 전략을 '인테리어'를 최우선으로 했다. 대체 어떻게 했을까. 

 

<무카스>는 지난 회 복싱짐에 이어 '공간'을 이용한 마케팅에 성공한 또 다른 사례를 소개한다.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태권도장과 다르게 로고와 인테리어에서 기업화, 브랜드화를 느낄 수 있다.

 

태성태권도장 이태성 관장은 "부모님들이 처음 오셔서 저를 만나보는게 아니고 도장 환경을 보시니까 그런 첫인상을 강하게 심어줄 수 있는 인테리어에 차별화 전략을 많이 두었습니다." 라고 말했다.

 

공간기획 인테리어 전문회사인 <멧디자인>이 말하는 '공간마케팅'의 성공 사례로 보인다. 자세한 내용은 영상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무카스미디어 = 무카스 박규태 PD ㅣ pd@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규태
운동을 좋아해 다양한 스포츠를 했지만, 태권도만큼은 특별했다.
대학에서 전공하며 시범단으로 뛰었고, 태권도를 온몸으로 즐겼다.
그러다 우연히 영상 제작에 관심을 가지게 되며 더 넓은 세상을 보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영상 PD의 길을 걷기 시작했다.
지금은 국내외를 누비며 현장을 담고, 기자로서 글도 써가며 다방면으로 성장 중이다.
아직은 미생이지만, 프로페셔널한 멀티플레이어를 꿈꾸며 끊임없이 도전한다.
#체육관 #인테리어 #멧디자인 #태권도장인테리어 #태권도장 #체육관인테리어 #차별화전략 #태권도장차별화 #무카스플레이온 #무카스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