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다큐] 가봉의 기적… 안소니 오바메의 올림픽 첫 메달

  

[다큐] 런던올림픽 태권도, 4일간의 아름다운 기적 - 1부


런던올림픽 태권도, 4일간의 아름다운 기적 - 1부

[가봉의 기적, 안소니 오바메]

11일 태권도 경기 마지막 날. 태권도 경기의 꽃 남자 헤비급(+80kg급) 결승전. 사상 첫 태권도 올림픽 금메달에 도전하는 이탈리아(몰페타)와 올림픽 참가 40년 만에 첫 메달에 도전한 가봉(오바메)의 결승전은 연장전 접전 끝에 승부를 보지 못해 결국 심판판정으로 넘어갔다. 결과는 이탈리아의 판정승.

3회전 막판까지 3점을 이기고 있던 가봉 오바메는 기습적인 반격에 동점을 내줘 이날의 패배는 너무도 안타까웠다. 심판 판정 직후 아쉬움에 표정이 굳는가 싶더니 곧바로 결과에 승복하고 상대선수와 부둥켜안고 축하했다. 이어 서로 호구를 풀어주고, 상대 지도자에게 찾아가 인사로 경기를 마쳤다. 이 감동적인 장면에 일부 관중들은 눈물까지 흘릴 정도였다.

런던 올림픽 태권도 경기에서 선수와 지도자가 보여준 예절은 타 스포츠와 비교대상이 되었고, 태권도가 올림픽 스포츠 정신을 대변하고 있다는 점이 크게 부각이 됐다. 태권도 경기장을 찾은 자크 로게 IOC위원장도 이 점이 태권도에 가장 큰 매력임을 인정했다.


- 촬영 : 무카스 런던올림픽 특별취재팀
- 편집 : 박정민 PD

[박정민 PD / parkpd@mookas.com]

<ⓒ무카스TV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런던올림픽 #태권도 #숨은이야기 #감동 #환희 #승리 #드라마 #박정민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훈훈

    감동적이네요!~~

    2012-08-2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김사범

    http://www.youtube.com/watch?v=8_2rvik7NrY&feature=relmfu 이곳 으로 가시면은 올림픽 태권도 경기 왠만한거 다 볼 수 있습니다. 요번 런던 올림픽 태권도는 성공적이었다고 봅니다. 내가 태권도를 했다는 것이 너무 뿌듯하고 자랑스럽습니다.

    2012-08-21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체육

    오바메 선수 멋진 매너 감동입니다. 가봉 부통령까지 와서 응원하던데. 다만 한국감독과 짝을 이룬 몰페타 선수 기본이 더 충실하기에 판정결과를 보고 다행이라는 생각은 했습니다. 앞으로도 스토리가 있는 기사 많이 부탁드립니다.

    2012-08-20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감동

    멋지네요 우리나라선수들도 배워야합니다

    2012-08-20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