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벽하게 마운트 포지션을 걸 수 있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그동안 제 질문에 성의 껏 답해주신 여러분들 특히 힙합? 이라는 아이디 분에게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내공 팍팍 많이 걸겠습니다^-^
제가 이런데 관심이 많아서
이종격투기나 프라이드 같은 경기를 좋아하시는분들이라면 마운트 포지션을 아실껍니다
마운트 포지션은 정말 제가 생각해도 불패의 기술인것같습니다
하지만 요새는 마운트포지션을 빠져나오는 기술도 많이 생겨났는데.....
마운트 포지션을 할때 위에 올라탄 즉 공격자가 체중이 가벼울경우
밑에 깔린 사람이 힘으로 빠져나올수 있을것 같은데
마운트 포지션정말 못 빠져나오게 완벽하게 걸수 있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전 참고로 태클후에 바로 명치부분에 올라 타서 공격을 하는 연습을 많이합니다 (혹시 제 위치에 약점이?)
조언바랍니다
절대로 풀려나오게 못하는 방법
앞으로도 내공 팍팍 많이 걸겠습니다^-^
제가 이런데 관심이 많아서
이종격투기나 프라이드 같은 경기를 좋아하시는분들이라면 마운트 포지션을 아실껍니다
마운트 포지션은 정말 제가 생각해도 불패의 기술인것같습니다
하지만 요새는 마운트포지션을 빠져나오는 기술도 많이 생겨났는데.....
마운트 포지션을 할때 위에 올라탄 즉 공격자가 체중이 가벼울경우
밑에 깔린 사람이 힘으로 빠져나올수 있을것 같은데
마운트 포지션정말 못 빠져나오게 완벽하게 걸수 있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전 참고로 태클후에 바로 명치부분에 올라 타서 공격을 하는 연습을 많이합니다 (혹시 제 위치에 약점이?)
조언바랍니다
절대로 풀려나오게 못하는 방법
답변하기 (익명보장)
2004-01-02 신고
tomorrow76
제가아는 한도에서.....마운트 상태에서 상대가 빠져나오지 못하게 한다는 것은..누르기 상태에서 상대를 빠져나가지 못하게 하는 원리와 같으리라 생각합니다..
상대의 명치위쪽으로(머리방향으로) 님의 대부분의 무게가 실려있다면 거의 빠져나오지 못합니다(실제로 해보면 느낄수 있습니다.)....
마운트든 누르기든 몇가지 빠져나오는 방법이 있는데 주로 다리를 역어 허리의 회전을 전달하여 하는 방법이 많으므로(실제로 해보면 굉장히 어렵습니다.기술을 아는사람은 역을려들면 다리를 피합니다.) 마운트 상태에서는 팔을 이용한 빠져나오기 외에는 걱정할필요 없으리라 생각 합니다(그래풀링의 경우 다리사이로 팔로 님을들어 빠져나오는 법이 있기는 합니다만 도복을 입은 상태에선 더욱어렵습니다(마찰력때문에)..).
마운트에서의 받을수있는 반격은 다리의 위치가 중요한데 상대의다리가 님의 허리를 두르고 있다면 삼각조르기나 십자꺽기, 목꺽기(손이나 발을 이용해 당기는기술류)등의 기술이 있습니다.
공격자의 다리가 상대의 허리를 감싸고 있다면 ...상대가 낭심 방향으로(낭심을 이용하는것도 괜찮은 방법임) 한다리를 올려 팔로 님을잡고 땡기는 동시에 다리를 밀어 매치는 정도가 있을것같군여...만약 한쪽다리가 님의 한쪽다리위에(머리쪽으로) 있다면 그다리를 님의 다리와 역어 팔을 잡고 역은다리쪽으회전시키며 역은 다리를 따라회전시켜 빠져나오기가 가능하긴 하리라 생각됩니다만(다리를 피하면 말장도루묵됩니다.)(양발로 님의 허리를 감싸안은 상태에서도 가능)....
여하튼 말로 하려니 매우어렵군여...기회가 닫는다면 보여드리겠지만 .직접연구해보세요...마운트 자세의 잊점은 굉장히 많습니다.타격의 잊점 유술계의 잊점.(아무래도 타격계의 장점이 더 많다고 보는것이 맞겠군여^^.)
하지만 마운트에서의 자세는 쉽게 상대에게 허리를 내줘 방어를 쉽게 만들수있는 단점이 있습니다.상대가 공격자의 허리를 감싸고 허리를 세워 공격자를 밀면 공격자의 타격이 안닿을 수도 있습니다.
반격기도 많고 쉽게 기술이 들어간다는 단점도 있습니다.(누르기와 달리 완벽한 제압이 안된다는점)
그런 점에선 오히려 곁누르기나 가로누르기의 공격자세도 생각해보는것도 좋으리하 생각 됩니다..공격하기쉽고(팔꺽기나 목조르기가 쉽게 들어가며 쉽게 자세를 바꿀수 있습니다..(곁누르기에서 가로누르기로 가로누르기에서 곁누르기로 물론 상대의 다리를 제압할수 있다면 완벽한 마운트 자세로 전환도 가능 합니다.)) 상대는 반격하기 어렵고 ..단지 공격자가 상대를 타격하기 까다롭다는게 단점입니다.(완벽한 누르기 자세에서는 상대를 손으로 잡고 있어야 하므로....팔굼치,무릎등의 타격제한이 없다면 주먹외다른 부위를 이용한 공격은 가능 합니다..상대의 한손이 놀고 있으므로 정확한 자세가 아니거나 간혹 약간의 타격을 받을수 있다는 단점도 있으나 실제로 그상태에서의 타격은 자세가 나오지 않아 거의 데미지가 없습니다.)
마운트 외에 곁누르기 가로누르기 등에서도 오히려 쉽게 상대를 제압할수도 있으니 어떤자세를 고집하는건 좋지 않다는 생각이 드는군여..
기술에선 상대가 다리로 허리를 감싸안았을때 쉽게 푸는법.그다리가 풀렸을때 대응법등 여러가지 아주많은 기술이 있으니 실제로 감각을 익히며 채득하는것이 최고라는 생각이듭니다..
출처 : 본인직접 작성
2004-01-01 신고
hiphop85
하하...이거 제 이름을 이렇게 올려주시다니, 감사합니다.
전 제대로 답변이 통해졌는지가 궁금할 따름입니다...^^ 아...쑥쓰러....음...
어쨌든 오늘 님께서 말씀하신 마운트 자세라...
전 타격 위주지 그래플링은 잘몰라서 괜히 아는 척하면서 틀린 정보는 못드리겠습니다. 죄송!
하지만 님께 좋은 조언(?)을 하나 드리겠습니다.
이 세상에...최강의 기술은 없습니다. 아니, 최강의 기술이 있다 하더라도 그 기술은 100% 통하는 것은 불! 가! 능! 입니다. 설령 크로캅의 하이킥도 강하고 빠르지만 100% 통하지는 않습니다. 그 기술이 100%통한다면 거의 아무도 그를 이길 수는 없을 겁니다. 또한 효도르의 펀치가 100%통한다면 그와 싸우고 싶은 사람들이 지금의 반에 반으로 줄을지도 모릅니다. 중요한것은 한 기술의 수련과 그에따른 전략을 잘 짜야한다는 것입니다. 아무리 크로캅이 하이킥의 대가라 하더라도 전략이 없어 언제 써야 할지 모른다면 그것은 말그대로 시범 발차기를 벗어나지 못할 것입니다.
제가 님께 드리고 싶은 말은 어느 기술이라도 그에 대한 장단점이 있기 마련입니다. 중요한것은 사용해야 될때를 아느냐 모르느냐입니다. 님께서 많은 연습을 하신다면 스스로 그 시간을 만나실수 있다고 봅니다.
님께 무한한 발전을 진심으로 바래드리는 바입니다...
출처 : 본인직접 작성
2003-12-31 신고
jangfo
답변입니다.마운트 포지션은...
위에선 자가...70% 유리하고 깔린자가 30%의 유리한 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확률적으로도 압도적이라고 생각되지만..
최근에는 마운트에 당황하지 않고..
힘이나....브릿지...그리고 상대힘을 이용하는 방법으로 많이들 마운트를 빠져나옵니다..
굉장히 무시무시한 기술이지만..
이제 못 깰 것도 없는 시대가 된 거죠..
왜냐면 분명 올라탄 자세로 굳히기를 하면...대책이 없겠지만..
타격을 가하거나 다른 기술을 걸 때 약간의 틈이 생기거든요..
제 생각에는 마운트를 무적으로 거는 방법보다는...
상대가 적절한 대응을 할 때 마다..
다양한 마운트 포지션으로 대응하여 상대를 공격범위 안에 두는게 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마운트 포지션도..
노멀..(일반적으로 알려진...)
사이드 마운트 포지션..
백 마운트 포지션...
등..
몇 종류는 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상대방 다리사이로 치고 들어가는 마운트도 있죠 아마...
출처 : 본인직접 작성
2003-12-30 신고
kingka8604
제가알기론...제가 주어들은 얘기론
마운트포지션을 할때 상대방의 몸위에 올라탔을때...
상대방의 겨드랑이에 무릎을 껴서 조이라고 하더군요. 조이는 힘은 강하면 강할수록 좋겠죠...
그리고 타격을 가하는 거라 합니다.
이상 허접한 답변입니다^_^
출처 : 본인생각
2003-12-30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