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협지에 나오는 검기나 검강이 실제로 가능합니까?

2003-10-15 / 조회수 : 1,795 신고
???
이전글 다음글
목록

답변하기 (익명보장)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hun000999

    검기나 검강에 대해서
    그것은 만화나 영화에 대해서나 볼수있는겁니다
    내공이 강해야만 될수 있는거지요
    불가사리한 일들이 있지만 옛전에는 그런설화가 살이냐 아니야 대해서 지금까지도 논쟁이 잇지않습니까
    저는 힘들거라고 봅니다

    출처 : 본인직접작성

    2003-10-18 신고

    댓글 0
  • hiramenman

    답변입니다
    검강은 솔직히 뻥이지요. 검기라면 어느정도는 가능하리라봅니다.(적어도 이론상)
    차밑에 아기를 구하기위해 차를 번쩍든 어머니를 기억하시나요? 그힘이 무엇이라 생각하시나요? 사랑의 힘? 네.. 그것도 어느정도 있습니다. 사랑은 불가능한것중에 가능하게 만드는것도 있으니까요. 하지만 여기서 주목해야할 것은 그 어머니의 초인적인 힘에 있습니다. 발경(發勁)을 아시나요?

    합기도의 과학, 발경의 과학이란 책에 보면 이러한 초인적인 힘은 밀어내는 힘 즉, 신근 . 당기는 힘 즉, 굴근의 힘중 신근의 힘에 있다라고 합니다. 상당히 흥미로운 책인데. 무술인중에서는 이책을 아는 사람이 개중에 몇있을 겁니다. 신근을 발달 시키다보면 무의식에서 내는 초인적인 힘이 의식상태에서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물론 인간을 제압할 수 있을 정도의 힘이지요..(질문하신 검기가 어느정도인지는 모르겠지만 검강이 사람 100명을 제압할 수 있을 정도라면 검기로 사람 10명을 제압할수있을 정도라고 가정합시다.)
    10명 제압하기는 어렵죠? 하지만 자동차(1톤)을 밀어내는 힘이라면...
    만약에 신근이 충분히 발달되 어떤경우에서도 자유자재로 쓸수있다면 검을 잡을때 매개체인 검으로 충분한 힘을 내리라고 사료됩니다.(그정도 힘이라면 검이 매개체라도 충분히 그힘을 검에 실어 검이 부서지진 않습니다.)
    적어도 이론상으로는 가능합니다만 문제는 이런 경우를 할 수있는 사람은 극히 드물다는 겁니다. 그정도로 단련된 몸을 가진 사람은 거의 없겠죠?

    출처 : 발경의 과학 참고

    2003-10-16 신고

    댓글 0
  • oung21

    아쉽게도 안되겠지요..
    검기나 검강은 제생각에는 무리일것이입니다. 그러한 것들은 기에 의해서 발휘되는 것인데..
    영화같은데서 보면 그러한 것들을 하기위해선 내공수련을 필수로 하죠 하지만 상식적으로
    그만한 내공을 가지기위해 수련을 해야하는 기간을 생각해보면 현존하는 무예에서도 기천이나,현무도,아이기도등등 기를 쌓는 무술들이 있지만 기라는것이 쉽사리 얻을수 있는것이 아니죠..
    아마도 사람이 몇백년동안 죽지않고 살수있다면 가능할것 같네요...

    출처 : 본인직접 작성

    2003-10-16 신고

    댓글 0
  • sunlight9

    상식적으로 생각해보십시오
    합기도나 실제 합기도 말로만 들으면 대단합니다. 하지만 실전에서는 써먹지 못합니다 그저 심신수련은 되겠지. 마찬가지입니다. 어떤무술인들은 손에서 장풍나간다고도 하지만 실제로 보면 그저 촛불몇개 끄는 것입니다. 무협지는 무협지입니다. 검강같은 기술이 실제로 된다면 왜 검도수련생들은 하루에 몇천번씩 베는 동작을 계속하겠습니까? 기라는 것은 실제하지만 무협지에 나온 것들은 모두 허상입니다. 판타지소설을 보고 마법이 실제 가능하냐는(파이어볼 실제로 쏠수 있어요?처럼) 질문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우리나라 아니 전세계에서 무협지에서처럼 검강을 쓰는 사람은 없다고 단언 할수 있습니다. 역시 어떤 무술인 들은 검강이니 하면서 말할지도 모르지만 그건 실제로 보면 검강도 무엇도 아닙니다. 만화나 소설과 실제현상을 착각하지 마세요.

    출처 : 본인직접 작성

    2003-10-15 신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