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을 위하여 유도와 주짓수 중에 어느것이 좋을까요?

2018-03-24 / 조회수 : 9,737 신고

안녕하세요? 뉴욕에서 살며, 초등학교 1학년 아들을 두고 있는 아빠입니다.


요즘, 아들을 위하여 호신술을 하나 가르칠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 같이 험악한 세상에서 자신의 몸 하나는 보호할 수 있는 기술을 알고 있어야 할것 같아서요. 제가 주변의 도장을 살펴 보니, 유도와 주짓수 도장이 있습니다.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고자 합니다.


어린 아이들에게 호신술로 유도와 주짓수 중에 어느것이 더 좋을 까요? 평생 취미로서 무술 하나는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요즘, 주짓수가 UFC에서 많이 사용이 되어서 상당히 인기가 많은것 같습니다. 유도와 주짓수를 비슷한 기간, 비슷한 노력, 비슷한 수준의 선생 아래 수련을 했을 경우, 어느것이 더 강하게 될 수 있을까요? 유도 및 주짓수에 경험이 있으신 분들의 의견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답변하기 (익명보장)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김재성

    저는 유도를 5년 다니고 있는 학생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유도가 낮다고 생각합니다. 왜냐묜 주짓수는 기본적으로 조르기 꺽기가 많아서 어릴 때 뼈가 다칠 수 있습니다. 유도는 꺽기,조르기 기술이 있지만 많이 쓰지 않게됩니다.

    2019-11-07 수정 삭제 신고

    댓글 0
  • 다물원장 경민사범

    둘다 좋은 운동입니다. 무엇을 선택하셔도 후회는 없으실거 같아요. 특히 미국에서 사신다면 한국에서처럼 무슨 단증이 무슨 시험에 이점이 되거나 하지는 않으실테니까요.^^ 저도 아주 잠깐이지만 미국에서 사범생활을 했었습니다. 당시 비추어 보면 인싸들은 보통 마샬아트 잘 안합니다. 풋볼이나 야구같은거 하더라고요. 동양무도 말고 학교체육으로 레슬링같은 것을 배우게 하는 것은 어떠신지요^^

    2019-09-26 신고

    댓글 0
  • 무인

    당연히 주짓수죠. 왜냐고요? 주짓수가 대세니까요. 유도는 한물 갔습니다. 그냥 주짓수 시키세요. 그게 재밌기도 하시만, 실전적이고, 애들도 빠져들면 좋습니다. 마약처럼 중독된다고 할까. 주짓수 배워놓음 사회 나가서도 인싸 됩니다

    2019-09-26 신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