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을 위하여 유도와 주짓수 중에 어느것이 좋을까요?

2018-03-24 / 조회수 : 11,862 신고

안녕하세요? 뉴욕에서 살며, 초등학교 1학년 아들을 두고 있는 아빠입니다.


요즘, 아들을 위하여 호신술을 하나 가르칠까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요즘 같이 험악한 세상에서 자신의 몸 하나는 보호할 수 있는 기술을 알고 있어야 할것 같아서요. 제가 주변의 도장을 살펴 보니, 유도와 주짓수 도장이 있습니다.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하고자 합니다.


어린 아이들에게 호신술로 유도와 주짓수 중에 어느것이 더 좋을 까요? 평생 취미로서 무술 하나는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요즘, 주짓수가 UFC에서 많이 사용이 되어서 상당히 인기가 많은것 같습니다. 유도와 주짓수를 비슷한 기간, 비슷한 노력, 비슷한 수준의 선생 아래 수련을 했을 경우, 어느것이 더 강하게 될 수 있을까요? 유도 및 주짓수에 경험이 있으신 분들의 의견을 부탁드리겠습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답변하기 (익명보장)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ㅇㅇ

    개인적으로 유도가 낫다고 생각합니다. 유도가 스텐딩이랑7에 그라운딩이3입니다. 그러나 주짓수는 좌식이 많아서 골고루 익히기에 힘둘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유도보다 주짓수가 강점인건 그라운딩 굳히기에서 기술력이 다양해 그누구도 이길사람이 없습니댜. 유도를 하고 ㅇ주짓수를 하는편이 낫다고 생각합니다. 아님 같이하면 좋을것 같습니다. 같이하면 절반일때 굳히기로 해서 상대방을 제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때 주짓수 기술이 필요하죠 두개를 익히면 그 누구도 싸울려고 하지 않을겁니다.

    2021-03-08 수정 삭제 신고

    댓글 0
  • 김재성

    저는 유도를 5년 다니고 있는 학생인데 저는 개인적으로 유도가 낮다고 생각합니다. 왜냐묜 주짓수는 기본적으로 조르기 꺽기가 많아서 어릴 때 뼈가 다칠 수 있습니다. 유도는 꺽기,조르기 기술이 있지만 많이 쓰지 않게됩니다.

    2019-11-07 수정 삭제 신고

    댓글 0
  • 다물원장 경민사범

    둘다 좋은 운동입니다. 무엇을 선택하셔도 후회는 없으실거 같아요. 특히 미국에서 사신다면 한국에서처럼 무슨 단증이 무슨 시험에 이점이 되거나 하지는 않으실테니까요.^^ 저도 아주 잠깐이지만 미국에서 사범생활을 했었습니다. 당시 비추어 보면 인싸들은 보통 마샬아트 잘 안합니다. 풋볼이나 야구같은거 하더라고요. 동양무도 말고 학교체육으로 레슬링같은 것을 배우게 하는 것은 어떠신지요^^

    2019-09-26 신고

    댓글 0
  • 무인

    당연히 주짓수죠. 왜냐고요? 주짓수가 대세니까요. 유도는 한물 갔습니다. 그냥 주짓수 시키세요. 그게 재밌기도 하시만, 실전적이고, 애들도 빠져들면 좋습니다. 마약처럼 중독된다고 할까. 주짓수 배워놓음 사회 나가서도 인싸 됩니다

    2019-09-26 신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