섬머솔트킥과 흡사한 기술이 있나요?

2005-05-31 / 조회수 : 2,771 신고
게임하다보니 섬머솔트킥이 있더군요. 영화나 만화 게임에 항상 나오는 기술인데 직접시범보이는 동영상은 구하기 힘들더군요. 실제 섬머솔트킥이란 이름으로 사용되나요? 아니면 이런 비슷한 기술이 있나요?
조금 엉뚱한 질문이지만 답변 정확하게 부탁드립니다.
이전글 다음글
목록

답변하기 (익명보장)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고맙습니다.

    2005-06-13 신고

    댓글 0
  • osthein

    써머솔트킥은 특정인이 만든 고유기술 입니다.
    써머솔트킥은 일본의 위대한 프로레슬러인 사야마 사토루씨에 의해 만들어진 기술입니다. 사야마 사토루라는 이름 보다는 타이거 마스크라는 이름으로 우리에게 더욱 친숙한 사람입니다.

    원조 즉 제 1대 타이거 마스크(타이거 마스크는 현재 3대까지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나이가 들면 다른 선수에게 계승해주는 식 입니다)인 사야마 사토루씨는 여러모로 훌륭한 프로레슬러였고 각종 프로레슬링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이런 기술들은 체격이 작고 날렵한 동양인의 장점을 잘 살린것 들이었습니다. 서머솔트킥도 이렇게 만들어진 기술중 하나입니다.

    실제의 서머솔트킥은 동양인의 날렵함을 잘 살린 기술로 게임 스트리트 파이터에 나오는 가일의 서머솔트킥 처럼 위로 걷어차는 형식은 아니고 상대를 발차기로 밀듯이 타격하고 한 바퀴도는 기술입니다. 상대의 가슴을 밟고 뒤로 재주를 넘어 상대 공격에 즉시 반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셔야 할 것은 이 기술이 언제까지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인 프로레슬링(프로레슬링은 알다시피 각본을 두고 보여주는 엔터테인먼트입니다) 을 염두에 두고 개발된 기술이라는 것 입니다. 기술을 쓰면 받아주는 사람이 있어야 하고 기술을 받는 사람 역시도 기술이 없으면 기술 자체가 성립이 되지 않는 프로레슬링만의 전유물이라는 것입니다. 요컨대 스파링 또는 실전에서 이런 기술을 쓸일은 없을것이며 써도 안된다는 것입니다.

    좀더 사족을 붙이겠습니다. 사야마 사토루(타이거 마스크)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로레슬러입니다. 프로레슬링이 크게 발전한 멕시코나 미국에서도 전설로서 인정하는 레슬러입니다. (미국이나 멕시코의 올드팬들에게는 타이거 마스크는 여전히 인기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프로레슬링은 대본을 두고 하는 쇼 입니다. 결국 이종격투전과 같은 실전은 아니지만 각본 이상으로 단련과 연습을 통해 만들어지는 하나의 예술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는 기존의 느린템포에 ,근력위주의 경기만을 추구했던 서양식 프로레슬링에서 동양인의 장점을 잘 살린 기술을 개발하여 지금 우리가 보는 WWE와 같은 빠르고 다이내믹한 경기를 만들어내는데 영향을 주었습니다. 행여 각본에 의한 프로레슬링이라는 점에서 그의 업적을 깎아내려선 안될것입니다.

    또 한가지 더불어 그는 실전 이종격투가이기도 했습니다. 각본위주의 프로레슬링에 실망한 그는 이종격투전에 뛰어듭니다. 그가 80년대 초에 만든 단체나 이벤트는 지금의 K-1이나 PRIDE와 같은 실전 이종격투 이벤트 메니지먼트에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그가 만든 단체인 슈토는 지금도 활동하고 있으며 주로 중경량급의 이종격투 선수들을 키워내고 있습니다. 최근 PRIDE와 K-1에서는 기존의 헤비급 중심의 운영에서 탈피하여 중경량급 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는데 중경량급의 가장 두터운 선수층을 가진 슈토의 선수들을 서로 경쟁적으로 유치하고 있습니다.

    대충 이 정도로 서머솔트 킥과 그 창시자에 대한 설명이 됬을것이라고 믿습니다. 실제 서머솔트킥의 사진 모습과 좀더 자세한 정보를 보려면 아래의 링크를 따라가 보시기 바랍니다.

    http://blog.naver.com/chubchub.do?Redirect=Log&logNo=100003045286



    출처 : 본인

    2005-06-02 신고

    댓글 0
  • sr16m4

    있는데요
    있는데요..섬머솔트킥보단 앞차기가 더 효과적이겠네요..
    섬머솔트킥도 앞차기의 변형이죠..앞차면서 뒤로 도는거니까요..
    안맞으면 치명적인 헛점이 드러나고..맞으면 위력이야 일격필살급이지만..그냥 앞차기도 필살급으로 세다고 봅니다...
    섬머솔트킥하면 아무래도 위력도 위력이지만 화려함때문에 그러시는거 같은데요..
    화려함을 선호하신다면 섬머솔트킥보다는 사람 밟고 올라가서 뒤통수 까기 같은거 해보세요..
    훨 멋집니다.
    아마도 답변이 별 도움은 안된듯..

    출처 : ~~

    2005-06-01 신고

    댓글 0
  • cbtigers

    가능합니다~
    섬머솔트라해서.. 해외에서 주로 뒤공중돌기를 섬머솔트라고도 합니다. 거기에 발차기를 찬것을 섬머솔트킥이라고 불리죠.

    그리고 보통 스트리트파이터의 섬머솔트킥을 연상하는데 요즘 기술력으론 쉽게 구사가 가능합니다.

    제자리에선 조금 버겁긴하지만.. 비슷하게 가능합니다. 뒤공중돌기인만큼 도움짚기를 하면 더욱 높은
    곳에서 멋진 모습으로 구사가 가능합니다. 동영상 업데이트 예정이니 곧 보시게 될겁니다~ ^^

    근데.. 말씀하시는 섬머솔트킥이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

    출처 : 본인

    2005-05-31 신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