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절곤 vs 진검 어느게 유리하나요?
실전에서 쌍절곤과 진검 이 둘중 어느게 더 유리합니까?
사람의 실력은 똑같다고 보고 다순 저 둘 무기중에서 어느게 더 유리하나요?
여기서 진검은 긴 장검을 말합니다
평소에 궁금했던거여서요.
이소룡님께서는 진검이 압도적으로 유리하시다고 하셨다던데..
님들의 생각을 묻고싶습니다
사람의 실력은 똑같다고 보고 다순 저 둘 무기중에서 어느게 더 유리하나요?
여기서 진검은 긴 장검을 말합니다
평소에 궁금했던거여서요.
이소룡님께서는 진검이 압도적으로 유리하시다고 하셨다던데..
님들의 생각을 묻고싶습니다
답변하기 (익명보장)
Open
장소에 따라달라질 것입니다.좁은 곳에서 장검은 활용하기 힘듬니다.하지만 넓은 곳에서는 장검이 유리하죠.장검이랑 붙을려면 삼절곤이 좋은것 같네요
2023-02-18 수정 삭제 신고
sharaong
어쩚수없이...저도 쌍절곤을 수련하며 연마하는 한사람으로써..
쌍절곤을 약하게 보는것이..좋진않으나..
쌍절곤과..진검이 싸울시..
쌍절곤이 ..밀릴수밖에없습니다..
밑에분이 말했듯이 엄청난 실력차이가 나지 않는다면 말이죠...
또 어떤분이 말했듯이..쌍절곤과 진검의 경우..리치부터 차이가납니다..
또..진검의 데미지는..약간만 스처도..크고...설사 안다친다하더라도..옷깃만 스처도
상대방은 굉장한 심리적 불안감을 얻게 되무로.. 다음 합에 끝낼수있을정도일겁니다..(보통사람이라면._-)
그러나..밑에분이...쌍절곤 정타로 맞지 않으면. .데미지가 별로안크시다고 말하신것같은데..
나무 쌍절곤으로...또는..육각형으로 봉이 되어있는 쌍절곤일시...머리 정타가 아니더라도..
상대방이 쓰러지거나..무기를 떨어트릴정도의 위력은 충분이 됩니다..왜냐하면..쌍절곤도 진검과
마찬가지로 "살상을 위해 만들어진무기"이니까요..
쌍절곤도..머리에 맞을시...750Kg가 넘는 파워가 나옵니다/..(제대로 된자세에서...)
또 변화무쌍해서..상대방역시 한부로 무기를 휘두르지 못하겠지만..
진검은 ..역시. ㅠ 다릅니다..진검을 든 상대는...심리적으로도 훨씬 안정적일겁니다..
리치도 그렇고...한번 휘둘러서 스처도..이기니깐요..
정말 실력잇는자가 아니면...힘들다고 저는 생각하네요..
하지만..모릅니다.. 쌍절곤..을 하나만 들고 있는거랑 두손에 들고 있는거랑..
엄청난.!!차이니깐요..두손에 들고있으면,..가능성은 더욱올라가나..
진검이 유리한건 어쩔수없는 사실입니다,..
출처 : 머리
2004-04-10 신고
kasang99
너무 당연하겠지만..진검이 유리한건 ... 길이도 그렇고 적중시 데미지는 너무 차이나죠?
봉함 맞아주고 칼로 베면 그만일테니까요...
이런문제는 이소룡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사람이 그렇게 생각하고 있답니다..
출처 : 본인
2004-04-07 신고
cooguy
진검이 유리합니다.목검과 쌍절곤과 싸운다면 수련의 정도에 따라 다르다고 얘기드리겠지만
일본도 진검이라면 문제가 달라집니다.
쌍절곤은 곤술의 일종으로 접어서 보관하므로 기문병기이며 암(숨은)병입니다.
일반 봉술에 비해 회전력은 높으나 찌르는 기술은 상대적으로 약합니다.
명대의 장창부대가 왜구의 장검에 패해서 오히려 일본으로 부터 일본도 10만자루를 구입했다는
역사의 기록이 남아있습니다. 명황제가 이순신장군에게 하사한 보검도 일본도입니다.
쌍절곤은 정타로 맞지않는 이상 죽거나 중상을 입지않습니다.
더구나 현재의 쌍절곤은 호신용으로 약화된 것으로 전투용쌍절곤과는 다른 형태입니다.
검은 찌르지않아도 피부의 0.2mm만 스쳐도 죽을 가망이 높습니다.
동맥과 정맥이 인체의 표피쪽에 흐르는 분포가 높기때문입니다.
다만 검도를 배운 사람의 단점은 복싱과 같이 하체의 공격에 약하다는 것입니다.
고류검도는 봉술을 같이 배우지만 현대검도는 봉술과 싸워보지 못했기 때문에
발을 장봉으로 공격하면 대응을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만, 쌍절곤으로
상대의 공격을 막으며 발을 공격하기란 거의 불가능합니다.
상대가 진검이라면 쌍절곤이 상대가 안됩니다.
쌍절곤 수련자가 상대에 비해 실력이 아주 차이가 날 정도로 놀지않다면 말입니다.
출처 : 본인적성
2004-04-07 신고
ffooxx
답변입니다.진검과 쌍절권이라..!
진검과 쌍절권 모두 종류가 다양하지만 일반적인 알루미늄 쌍절권과 일본도같은 장검으로 말씀드리죠
진검과 쌍절권 모두 인간을 죽일수있는 강력한 흉기입니다. 일본도는 다루기도 쉽고 상대를 한번에 즉사시킬수 있지만 그위력과는 반대로 연격이란것이 힘들죠 하지만 쌍절권같은 경우는 위력도 상당하면서 한순간에 여러번공격할수 있지만 타격거리가 짧고 다루기가 어렵죠 아마 이두무기를 소지한 대등한 육체와 정신력을 가진 인가 둘이 싸운다면 먼저 상대방에게 무기로 타격을 준사람이 이길가망성이 높습니다.
일본도같은 경우 단한번의 휘두름으로 적을 살상할수있고 또한 그렇게 만들어졌죠 그리고 쌍절권역시 중국의 무수한 전쟁터에서 적을 죽이기 위해 발명된 살상병기이며 그위력은 과거와 비교해 전혀 줄지않았다고 말하고싶습니다. 초근접전을 벌일시에는 쌍절권이 조금 거리를 유지한 상태에서는 일본도가 승리하는 운에달린 경기이겠죠!
출처 : 본인작성
2004-04-06 신고
slkim33
답변입니다.님의 말씀대로 기량이 똑같다는 가정하에라면 아무래도 진검이 유리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우선 리치가 길다
는 그거 하나만으로도 유리하다고 할 수 있죠. 게다가 진검...말그대로 날이 선 진짜 검 아니겠습니까?
살짝만 스쳐도 살이 베이는데 그 데미지는 무시못합니다. 물론 쌍절곤 역시 파괴력하나는 끝내줍니다. 제대로
맞으면 살기 힘들죠.^^;
...그치만 말이죠...진검을 든 사람, 쌍절곤을 든 사람 둘다 기량이 같다는 가정하에 대결을 벌이더라도 주위의
환경, 또는 그 상황에 따른 컨디션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역시 쉽게 단정할 수 있는건 아니라고 봅니다.
출처 : 본인직접 작성
2004-04-06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