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루기할때 너무 긴장하는거 같습니다.

2005-10-11 / 조회수 : 1,694 신고
아 긴장 너무 많이하는거 같아요 ; 곧있음 태권도 대회같은거도 나갈꺼 같은데 긴장했다가 맞기만 하다 오면 어쩌죠 ;? 긴장 푸는 방법을 가르쳐주세요 ; ; ;
이전글 다음글
목록

답변하기 (익명보장)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dlatnswhd

    제 경우를 생각해 보세요..
    단체로 1팀이 5명이 나가는 경기가 있었습니다.
    5판해서 3번이기면 이기는 경기 였습니다.
    제가 가운데 선수였는데..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저희가 우승했습니다.
    근데 저는 별로 기분이 좋지 않았죠~ 이유인 즉, 전부 패했기 때문입니다.
    지고 나면 후회만 돼죠. 물론 이겨도 후회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지더라도 멋지게 지는게 덜 후회되지 않을까여?! 또 상대방도 같은 생각일 겁니다.
    누군가 제게 말해준 내용이 "진다고 생각하면 반드시 진다"

    출처 : 본인직접 작성

    2005-10-18 신고

    댓글 0
  • mycarens2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마음을 최대한 편안하게 가지시고 시합전에 심호흡을 크게 천천히 하시면서 마음을 비우려고 노력해 보세요.
    그리고 절대 미리 걱정하지 마세요. 미리 걱정한다고 시합 당일이 오지 않는건 아닙니다.
    그리고 대련시 가장 유의해야 할 점은 그냥 연습때처럼 편안한 마음을 갖는겁니다. 그게 가장 어렵기는하지만
    첫시합은 누구나 긴장으로 제 기량을 발휘하기 어렵습니다. 건투를 빕니다.

    출처 : 본인작성

    2005-10-16 신고

    댓글 0
  • hyesung

    바닥경험이제일중요합니다.
    모든무술의대련이나겨루기다그렇치만태권도겨루기는경험입니다.충분한연습을하고많은대회를나가다보면떨리는현상이나긴장감을덜하죠.타고난침착성과연습그리고바닥경험이제일중요합니다.

    출처 : 본의의 경험으로.

    2005-10-13 신고

    댓글 0
  • sr16m4

    따로 없지요
    긴장은 누구나 다 되는데..
    죽여야 겠다..생각하면 긴장 안됨.

    출처 : 나

    2005-10-12 신고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