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사범, 4대보험 안되는게 당연??

2012-03-07 / 조회수 : 5,812 신고

안녕하세요 일선 태권도장에서 사범하고 있는 한 사람입니다.
저는 태권도학과 4년제까지 졸업한 사람입니다.
어려서부터 사범님이 하고 싶어서
졸업하자마자 태권도사범을 시작했는데요...
제가 세상물정을 잘 몰라서 그런걸 수도 있는데

4대보험을 들지 않는다는 건....
카드발급이 안된다는거고...
퇴직금도 못받는 거고...
퇴직 후 고용보험도 못타먹는 거고...
기타 등등..

결국 전... 무직자랑 다를게 없더군요...


분명 저는 사범님이 좋아서 조건같은거 따지는 거 별로 안좋아하는데

그래서 열심히 일하고 있는 저에게

무직자란 취급을 해주시다니.....

오마이가뜨.... 너무 하시는거 아닌가요??

그래서 다른 사범님들한테 물어봤더니... 4대보험 안되는게 당연??
그럼 저라도 태권도사범 안할 거 같네요...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세상을 너무 몰라서 겪는 고민인가요?

그래도 제 고민좀 ... 풀어주세요!! ㅠㅠㅠㅠ
비공감 0
이전글   /   다음글
목록

의견쓰기 (익명보장)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yu1049

    관장님들 여건이 안된다고 하셨는데 여건이 안되는데 사범을 왜 쓰나요? 정말 그런 거지같은 마인드 이해하기 힘드네요~

    2012-08-06 신고

    의견 0
    • 사범

      사범20년 입니다
      나이가 40넘어가면서 봉급은 많아지지만 그만 두면 갈곳이 없습니다
      짱짱한 나이에 기술배운것도 없고 청약이나 전세대출 받을때도 무직자 취급해서 사채(4금융) 써야합니다
      하다못해 알바도 최저시급으로 4대보험들어줍니다.
      퇴직금.전세대출. 하다못해 주택청약 제 나이에 아직 나라에선 백수취급 하는데 몰 할수 있겠습니까
      배운게 도둑질 이라고 기술도 사범 하나인데

      더 늦기 전에 이제 떠납니다.
      사범 관장 꿈꾸시는분 관장부터하세요
      체육관 태권도 미래가 없어요 미래지향적으로 발전햏음 합니다

      2021-01-26 수정 삭제 신고

      0
  • kht1997

    찬성입니다.

    2012-03-29 신고

    의견 0
  • wldow

    보이지 않는 공간이라 참 말이 많네요.4대보험은 관장님과 사범님이 알아서 하세요.맞습니다.4대 보험은 의무 입니다.지금 근무하고 있는 사범님들 본 도장 관장님한테 말하세요.서로 의견을 말하는 자리에서 욕이나 하고 부끄러운줄 아세요.자기 뜻이 맞지 않다고 해서 모든 사람이 적입니까? 사범님들? 지금 근무하고 있는 관장님께 이렇게 말하세요.안들어 주면 들어주는 도장으로 이직하시던지요.4대보험은 사범님들 말대로 의무 입니다.그리고 관장님들 이렇게 주장하는 사범님들 안쓰면 되지 않습니까? 비공감이라 하신 분들은 사범님들도 있을거고 형편이 안되는 관장님도 계실것입니다.여건이 맞으면 의무는 당연히 지켜야 한다고 생각합니다.무도인으로써 말입니다.관장님들은 관장님 나름대로 사범님들은 사범님 나름대로 힘들죠.그여건이 되어 보시면 알겁니다. 그래서 전 혼자 합니다.여건이 안되서요.세상은 둥글게 살아야 합니다.

    2012-03-27 신고

    의견 0
  • believer82

    태권도는 4대보험이 들어가야합니다. 그렇게 되어야 좀더 책임감있게 일을 할꺼고 전문직이라고 할수있죠 또한 나중에 미국에 나가게될때에도 경력증명서를 뗄수도있게됩니다. 물론 어려운체육관이 많아서 현실적으로 넣기 힘들다지만 서로 반반 부담하는거니 서로 협이해서 넣으면 될듯합니다.

    2012-03-21 신고

    의견 0
  • tacona123

    찬성입니다.

    2012-03-19 신고

    의견 0
  • tlaqk00

    그리고 4대보험가지고 무직자가 아니냐 퇴직금이 없지 않느냐 안그래도 박봉인데 월급 까지이 않느냐 따위로 말들이 많으신데 그 정도선에서 국한되는거이 아니고 사범 월급얼마나 되겠습니까? 그 돈모아서 사범은 훗날 도장을 여는 꿈을 꿉니다... 돈이 얼마나 모였는데요? 택도없는 쥐꼬리 같은 월급 모아서 언제 도장합니까? 그럼 융자 받아야겠죠? 융자가 됩니까? 무직자라 소득신고가 안되어있는데...그럼 원천징수로 대체하면 되지 않냐구요? 원천징수하면 보험료 폭탄맞습니다 다른 직장인들은 월급이 쥐꼬리라 모아둔돈도 없고 이제 퇴직해서 내 일도 좀 해봐야겠고...그들에겐 뭐가 있습니까? 퇴직금이 있지요...사범에겐 뭐가 남나요? 뒤끝만 남지요...사범들에게 4대보험은 미래를 위한 당연한 권리지요 관장들이 여러정황상 힘들어서 해줄 수 없다 사범들은 자기시각에서만 본다고들 하시는데... 이런 사회구조라면 관장님들이 태권도장을 하지 마셔야죠..능력이 부족한 복지는 몸에 맞지 않는 옷이라고...못해준다...는 이해 합니다 근데 그런 사회구조에 자신이 맞춰야지 자기들도 사회구조탓만 하고 나몰라라 하는건 옳지않습니다 그것이야말로 진정한 이기심이고 자기 시각에서만 보는 편견이죠 지금 당장 자기 사범들 4대보험 미가입중이라면 능력이 되는 관장님들은 가입시키시고 능력이 안되는 관장님들은 혼자 하세요... 아님 가족쓰던가
    그리고 사범에게 물어보세요 "4대보험 가입하면 니 월급에 세금나가는데 가입시켜줄까?" 만약에 아니요 싫어요 가입안할래요... 그런 별생각없이 사는 사범이 있다며 행복한거니까 계속 쓰세요
    ㅋㅋㅋㅋㅋㅋ

    2012-03-15 신고

    의견 0
  • tlaqk00

    정말 관장님들 할말이 없습니다 양심조차 없네요 4대보험은 의무입니다 여기저기서 안한다고 나도 안해도 된다...가 아니라 의무로 가입해야 한다구요 그리고 4대보험을 통해 관장님들이 등에 엎는 부담은 이해가 가지요 관장님들은 금전적인 약간의 부담일지 모르지만 앞날이 창창한 20대초중반 사범에게는 4대보험 미가입으로 인해 정당한 권리와 특혜를 버리고 살아야 합니다 자기들이사범생활할때 안해왔던거라고 자기가 쓰는 사범도 당연히 그래야 한다? 웃기는 개소리들이네요
    관원유지 한다고 강권류를 유권류로 자기멋대로 바꾸고 무도를 사업으로 탈바꿈 시킨 분들이라면 이럴때만 관장과 사범의 관계 끈끈한 무도의 예를 찾지 말고 고용주와 노동자의 관계로 확실히 정당히 해줄건 해주고 사업하세요... 그러다 사범 열받으면 큰일 나는 수 있습니다 관장님들 눈에는 철없고 게으른 내 밑에 사범이지만 그 사범도 철들면 고용노동부에 진정넣습니다...제발 관장님들 정신 차리세요

    2012-03-15 신고

    의견 0
  • boger7

    4대보험 하면 직장인되나?
    그럼 난 4대보험 찬성!

    2012-03-13 신고

    의견 0
  • mudokr

    4대보험드는 거 나름 알아봤는데
    도장도 부담이 있지만
    사범님도 박봉에 각종 세금이 많아
    사범님들이 거부하시는 분들도 많습니다. ^.^
    아직은 여러 문제로 시기상조라 생각되지만
    조만간 현실화 될 거라 생각됩니다.
    관장님들 욕하기 전에
    내일 당장 사범님이 관장님이라면
    4대보험 들어 줄 수 있는 지 생각해보세요
    옛날에 저에게 4대보험 요구했던
    사범님...이제 관장님 된지
    10년 되었는데
    도장에서 4대보험 해줄까요?
    아니죠....그게 현실 인 거입니다.
    열심히 노력합시다..

    2012-03-12 신고

    의견 0
  • boger7

    도대체 글쓴이는 4대보험을 왜 들으려고 하는거죠?
    퇴직금때문인가요?
    그럴거면 차라리 일 할 때 잘해서 많이 받고
    수련생 많이 모아서 서로 윈윈하는게 낫지 안나요?

    2012-03-12 신고

    의견 0
  • mookas

    밑에 댓글 읽으면 읽을수록 멋같은 관장님들 많네...
    에라이 고개숙이고 반성좀 해라 처자식한테 안부끄럽냐!?

    2012-03-11 신고

    의견 0
  • wldow

    정말 사범님들이 파업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직원과 사장님으로 만난 사범님들은 파업을 할것입니다. 관장님이 좋아서 배우기 위해 관장님과 함께 하는 사범님들은 이문제가 정말 웃기게 들릴것입니다.어덯게 사범님과 관장님들 사이가 직원과 사장에 관계가 됐는지 안타깝네요.제발 사범님들이 파업 한번해서 도장 현실 한번 바꿔 보시죠?

    2012-03-09 신고

    의견 0
  • jmjjmj

    이렇게 생각해 보시죠. 사범님들이 파업을 하게 되면 여러도장 망합니다 그리고난후에는 관비올라갑니다 그 다음 월급올라갑니다. 이것이 순서입니다 함 파업해 보세요 문제는 얼마나 많은 사범님들이 파업에 동참할까요? ㅎㅎ

    2012-03-09 신고

    의견 0
  • jmjjmj

    12시간 근무한다고 웃기는군요 근로기준법에는 휴게시간을 인정하고 있고 계속근로란 휴게시간을 뺀 실제 근로한 시간만을 급여산정합니다. 태권도 사범이면 수업시간만을 근로시간을 산정하는것이 맞습니다 물론 차량을 운행한다면 근로시간에 포함될것 같습니다. 그러나 밥먹는시간 간헐적인 입관상담시간 청소시간은 통상적인 근로시간으로 산정하기가 매우 곤란하다는것이죠.

    2012-03-09 신고

    의견 0
  • boger7

    사실 요즘 지도자들은 태권도장에 10시에 출근해서 10시까지 12시간 이상 있는 분이 대부분입니다.
    저도 마찬가지구요... 그리고 거의 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출근을 하죠..
    야근수당, 주말수당안치더라도
    최저임금으로 150만원 받아야 합니다
    그런데 그렇게 주시나요?
    4대보험받으면요? 월급깎이겠죠.. 그러나 세금내고 떳떳하게 살 수 있지 안나요?

    2012-03-09 신고

    의견 0
  • boger7

    솔직히 태권도를 가지고 돈을 얘기하는게 조금 좋은 모습은 아닙니다
    그러나 이룰 수 있는건 이뤄야죠
    제생각에 글쓴이는 무직자로 구분되는게 시른거 같아요
    월급을 떠나서 말이구요.
    저도 무직자로 구분되는 건 좀 아닌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2012-03-09 신고

    의견 0
  • wldow

    사범과 관장이 싸움판이군요.. 이런 모습 보기 좋지 않습니다. 여러 사람들이 보고 있습니다.

    2012-03-09 신고

    의견 0
  • mookas

    그리고 글쓴 님아.. 성인인 듯 싶은데 성인이라면 자신의 권리는 자신이 지켜야 합니다. 주변 사범에게 물어봐야.. 그 밥에 그 나물인데.. 패스트 푸드 알바생들도 근로계약서 작성하고 4대보험 들어갑니다. 공권력이 부족해 전수조사는 못하지만 민원 들어오면 탈탈 털어버리는게 대한민국 공권력 입니다. 좋게 얘기 한 후 아니다 싶으면 노동청, 국세청에 민원 넣으세요.. 밑에분 말대로 민원 넣고 즐거운 마음으로 결과 지켜본 후 되는 곳 찾아가면 되는 거죠.. ㅎㅎ 그리고 밑에 몰상식하고 무식하고 세상물정 모르는 관장이라고 생각되어지는 몇몇분들.. 근로계약서 작성과 교부, 4대보험은 의무랍니다. 님들이 안하고 있다고 안해도 되는게 아니에요.. 막말로 개처럼 부려 먹을 수 있는 사범들이 세상 물정 모르는 20대 초반 젊은이들인걸 감사하게 생각하시고 인간답게 사세요. 나이 더 쳐 먹고 사회 생활 좀 더 오래한 양반들이 하는 꼬라지가 이게 뭡니까.. 다른 곳 찾아라? 월급 깎인다? 죄송합니다만 지랄들을 하고 계시네요.. 사범 대우해줄 능력 없으면 사범 쓰지 말고 혼자 뛰세요.

    2012-03-09 신고

    의견 0
  • mookas

    기십만원 시급받는 알바생도 근로계약서 작성하고 4대보험 가입하는데.. 알바생보다 못한 태권도 사범.. 스스로 얼굴에 똥칠을 하고 스스로의 자치와 품위를 깎아 내리는 인간들이 너무나도 태연하게 월급깎네 마네 하는 현실에서 태권도의 미래는 과연..

    2012-03-08 신고

    의견 0
  • sini0215

    되는곳찾아가면되는 무슨말이많아~ 4대보험 않되면 태권도사범을 않한다?
    그냥하지마세요 ㅎㅎㅎ 그런생각으로 뭘배우고 뭘가르친다고

    2012-03-08 신고

    의견 0
  • sini0215

    바보사범님보세요! 그런곳에있습니까? 당장때려치고나오세요 ㅋㅋ 미련하기는
    최저임금이라 태권도장에서 그걸바랍니까? 그럼 최저임금이하로 돈받으시다가 나중에 그만두시고 노동청가서 신고하세요 나이렇게 돈못받았다! 나최저임금도못받고 일했다~
    사범들 실력도없는것들이 최저임금어쩌고하면서 돈만처묵처묵하려고 에혀 그렇게들살지말자
    사범은 가르침과 동시에 배움을 갖는사람입니다! 돈벌고싶으면 체육관차리세요 능력않되면
    그냥 조용히 돈만많이주는곳으로 가서 돈버시구요~

    아참글쓴이분 4대보험없어도 카드발급되는데 신용관리를 않하셨나봅니다!
    그럼카드쓰지마세요 그게 님사는지름길입니다~

    2012-03-08 신고

    의견 0
  • coreagajet

    반대입니다.

    2012-03-08 신고

    의견 0
  • wldow

    4대보험을 드는 이유가 무엇인가요? 하나만 알고 둘은 모르는 사범님들 명심하십시요.
    의료보험 헤택.퇴직금.무직 수당 받을려고 4대 보험을 얘기 한다면 어리석은 발상입니다.
    도장에서 4대 보험 찿지 말고 기업으로 취업 하세요.어린이집들이 서울형 어린이집이다 해서 국가에서 말하는 거 들었다고 이번에 데모하는 사태까지 왔습니다.그때 어린이집 교사들 서울형 어린이집 들자고 원장님들 한테 항의 했죠. 하지만 지금은 또 서울형 어린이집 반대 하고 있습니다. 현실성 없는 정책에 너무 움직이지 마세요.우리나라는 있는자들이 없는척하고 혜택을 받고 있는 나라 입니다.사범님들 근무 년수를 생각하면 도장에서 4대 보험은 사범님들 월급깍는 이유가 될것입니다.300-400백만원 정도 받으면 4대보험 권장합니다.

    2012-03-08 신고

    의견 0
  • heoyoung19

    저도 15년동안 사범을 하였습니다. 4대보험 저도 아쉽습니다. 꼭 나쁘게만 보지 마시고 관장들의 이익도 있겠지만 사범님들의 이익도 있습니다. 잘 되는 도장이야 어렵지 않은 부분입니다. 수련생 많은 도장에 가셔서 의무를 부탁드리시구요. 70명 아래의 도장들에게는 정말 어려운 부분입니다. 지혜롭게 대처하세요. 사범님들..

    2012-03-08 신고

    의견 0
  • mookas

    4대보험,최저임금 의무화 해야 합니다!
    도대체 왜 태권도 사범도 대한민국 국민인데
    당연한 대한민국 권리를 누릴수 있는데 법을 어기는 무식한
    관장님들 몇분때문에 자기가 누릴수 있는 권리는 반 강제적으로
    포기해야 하는 겁니까? 암만 태권도 관장님들 힘들다 하셔도
    가정이 있는 태권도사범만 못할겁니다. 암요.. 월급도 쥐꼬리만큼주고
    4대보험도 안되고 개처럼 소처럼 하루 12시간 이상씩 부려먹을라고만 하는
    관장님들! 책상에 앉아 아무것도 하지않고! 탁상공론과 게임만 하는
    몇 몇 관장님들! 제발 자신의 가정만 소중하게 생각하지말고
    자기 밑에 있는 부하직원도 한번쯤 생각해주시기 바랍니다.

    2012-03-08 신고

    의견 0
  • sini0215

    4대보험이라면 관장님과 사범님이 서로 부담하는것이지요
    근데요 사범님들 한가지 말씀드리면요?
    4대보험이라는건 나의 수입이 나오는것입니다!
    그럼요 나중에 결혼하고 어쩌고할때 정말 좋지가않아요~
    집 구할때도 그렇고 아이들키울때도 무직자로나와서 혜택이 얼마나많은데요 ㅎㅎㅎ
    국가 혜택 제대로 받으세요~ 그래도 4대보험이 좋다라고 생각하시면 관장님들 들어주세요~
    직장이니까 당연히 들어야겠지만 않들어도된다면 않드는것도 괜찮아요~ 왜그런지는 결혼한 사범님들한테 물어보세요~ 소득이 얼마이상이면 국가지원하나도못받아요~~
    뭐 알아서 생각하시길 ..... 편법이라고 생각하지마세요~~ 그냥그렇다는거니까 ,,,

    2012-03-08 신고

    의견 0
  • boger7

    왜 4대보험을 드는거에 있어서 반대를 하는지 이해를 못하겠습니다
    물론 관장님의 입장에서 부당할 수도 있지만
    미래를 봐주세요
    1년을 일해도 무직자이면 내년에는요... 후년에는요...
    과연.... 사범을 직업으로 하겠습니까?

    2012-03-07 신고

    의견 0
  • opman79

    관원200명 이상/ 사범 3명이상인(운전기사 포함) 도장은
    의무 가입을 원칙으로 하는건 어떨까요?
    그럼 인원이 적은 도장엔 사범님도 구하기 힘들겠죠?
    그럼 자연스레 힘들어서 못 버티는 도장들은 문을 닫겠죠?
    젠장 저도 운영하는 입장이지만 80명도 안된답니다 ㅜㅜ
    근데 사범님들이 이제 4대보험까지 얘기하면서... 진짜 못 할 직업이네요;;

    2012-03-07 신고

    의견 0
  • heeing

    4대보험은 당연한것 아닙니까.
    사범님을 고용했으면 4대보험을 들어주는 건 당연하다 봅니다.
    저도 한 도장을 운영하고 있는 관장입니다. 저는 무엇때문에 4대보험을 안들어주는지 이해를 못하겠군요.

    4대보험은 고용을 한 고용주로서의 당연한 의무 아닌가 싶습니다.

    도장 경영도 투명해야죠. 그래도 손해는 안본다 생각합니다.

    2012-03-07 신고

    의견 0
  • boger7

    얼마나 근무를 하느냐를 따지기 보다는 최대한 오래하고 그것을 발판삼아 관장까지 하는게 저를 위해서도 좋고 또한, 태권도를 위해서도 좋은일이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사실 요즘 사범들은 얼마나 할까가 가장 고민입니다. 또한, 1년 이내로 그만두는 사범들이 많습니다. 사실 4대보험을 빌미삼아 1년이라도 사범을 잡아놓고 있자라는게 바람앞에 등불이나 다름없지만 이를 기반으로 발전한다면 더욱 태권도 사범의 복지는 나아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2012-03-07 신고

    의견 0
  • wldow

    그 도장은 사범이 몇명이나 됩니까? 스스로가 무직 아닌데 무슨 현실성 없는 무직자 말에 4대 보험이 들먹이는지 ...퇴직금이요? 4대 보험 말하지 말고 관장께 퇴직금 주라고 하세요. 그리고 그도장에서 얼마나 근무 하려고 하시는지 궁금하군요.도장은 분명 다른 업과 특수성이 있습니다.모든 시선을 같은 잣대에서 보면 문제가 분명 있습니다. 할수만 있다면 하면 좋다는 것은 누구나 동감 할것입니다.

    2012-03-07 신고

    의견 0
  • boger7

    4대보험때문에 월급이 깎인다 하더라도
    무직자보다는... 더 낫지 않을까요?
    또한, 국가에서도 1인 이상 사업자 일 경우는 4대보험 가입이 원칙입니다!

    2012-03-07 신고

    의견 0
  • wldow

    이 사범님은 사범만 하고 말것 같군요. 관장은 절대 하지 마세요. 자기 입장에서만 보는 시선 같습니다. 그 도장이 가능한 여건이라면 하면 좋을것 같네요. 하지만 그런 여건이 되는 도장이 몇군데가 있을까 궁금 합니다. 4대 보험이 된다면 월급에 분명 문제가 발생 할것입니다. 당연히 해야 할것이 안된다면 현실을 반영 못하는 사회 구조입니다.

    2012-03-07 신고

    의견 0
  • boger7

    우리도 해주고 싶죠
    하지만.. 태권도장도 너무 많아지고
    경쟁도 심하고
    우리는 교육기관인데도 인정도 못받는 서비스업이고
    사범까지.... 힘드네요 관장으로서

    2012-03-07 신고

    의견 0
  • boger7

    태권도 도장 4대보험 완전 강추!!!!

    2012-03-07 신고

    의견 0
  • boger7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아 정말 태권도사범 못할짓이에요
    에휴

    2012-03-07 신고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