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클래스 하시는 관장님, 사범님 계십니까

2020-03-31 / 조회수 : 1,996 신고




혹시 화상채팅으로 온라인 클래스 하시는 관장님 사범님들 계십니까? 

 장단점이라던가  혹시 하시면서 문제가 있으신지..

해보려고 하는데 준비된 것이나  정보들이 많이 없어 조금 걱정이 됩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비공감 0
이전글   /   다음글
목록

의견쓰기 (익명보장)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긍정

    화상수업은 긍정적인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저희 도장에서도진행하고 있으며 한시적으로 한다라는전제하에 비용을 정상적으로 받고 하고 있습니다.(생각보다 현 시점에서는 긍정적인부분이 더 많다고 생각됨) 코로나 사태 같은경우가 언제 또 올지 모르고 언제까지 지속될지 모르는데 그냥 손놓고 있는것보다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이 들고 더 좋은 점은 코로나 사태 이후 방학기간에 시골에 가는 아이들 같은 경우 가량 50%의 비용만 받고 현장에서 온라인으로 수업을 같이 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효과를 가져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지금이 중요한 것이 갑자기 온라인수업을 병행한다하면 적응 기간이 필요하기때문에 지금 한시적으로 실행하며 부족한 점을 잡는 다면 추후 방학때 빠지는 아이들의 일부를 온라인 병행 수업을 통해 보존 받을 수 있을수 있다고 봅니다.

    2020-06-02 신고

    의견 0
  • 글쎄

    과외 공부도 아니고
    온라인 까지 해가면서 돈을 지불할 부모는 없어 보입니다.
    우리 관장님, 사범님은 아니지만 유튜브에 더 좋은 홈트레이닝 영상 널렸습니다.
    휴관 기간에 무료로 제공하는게 아니라면 과연 그게 효과가 있을까 싶긴 합니다.
    도장 업계의 변화가 일어나겠지요 이번 사태를 통해서

    2020-04-06 수정 삭제 신고

    의견 0
    • 미국사범

      예전에 서태지가 나왔을 때 많은 평론가 들은 그를 비판했지만 그는 문화대통령이라는 칭호를 받을 만큼 성장했었다는 건 누구나 부인할 수 없습니다. 처음 핸드폰이 나왔을 때 처음 스마트 폰이 나왔을 때도 만찬가지 입니다. 시대에 영향력을 끼친 것은 시대를 미리 앞서 생각할 수 있는 통찰력 입니다. 태권도도 직접 만나서 사람과 사람이 대면해야 이뤄지는 교육이 인터넷을 만나 더 다른 모습으로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은 아마 직접해 보시면 느끼실 수 있을 것입니다. 한번 온라인 강의를 해보기도 하시고 들어보시고 공부만 가능한 것인지 아니면 태권도도 가능한 것인지 연구가 필요한 시점입니다. 지금 얼마나 시간이 많은지 모릅니다. 그냥 무작정 따라하자가 아니지요. 일단 해보고 zoom 을 깔아보든 스카이프를 깔아보든 해보고 말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장에 큰 피해를 입었다고 해서 불평만 한다면 더 나은 것을 얻을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은 앞으로 VR (virtual reality)고글이 제대로 정착되어 앞에 사범이 실제 있는 것처럼 보이는 프로그램이 생긴다면 금방 인터넷으로 많은 것들이 전환될 것이고 그것으로도 충분히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것이지요. 저도 시대의 변화가 무섭고 따라가기가 벅찹니다. 하지만 시도하고 공부하고 따라가지 않는다면 그때는 어떻게 하실 것인가요? 질문을 드려봅니다.

      2020-04-09 수정 삭제 신고

      0
    • 글쎄

      서태지를 예화로 든 것은 나쁘지 않네요.
      당시 평론 했던 우리 돌아이 형님은 그 평가를 대중에게 맡겼지요
      시도하고, 공부를 하니까 저는 위 사업은 우리 나라에서 크게 시장성이 없다고 판단 하는 것입니다.
      또 다른 의견들도 있겠지요
      존중합니다.
      말씀하신 VR시장은 도장에서 대비하기는 쉽지 않습니다.
      1대 매우 광범위한 다수가 수강참여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무카스 같은 기업선에서 해결이 가능합니다.
      불평불만을 하다니요
      위 사태는 도장 업계의 새로운 정리와 변화가 될텐데요

      2020-04-13 수정 삭제 신고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