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들 월급

2018-07-29 / 조회수 : 2,914 신고

이제 몇달후면 편의점 알바 처저인금으로 일반 태권도 도장 계상하면 180만윈+식비+@군요.


근데 사범은 육체적 정신적으로  빡시기에 보통  최저요금 보다 20~30만원을 더 받습니다.


그럼 태권도 사범 처음하는 사범님에게 내년에 식비까지220~240만원을 줘야하죠.

근데 더문재는 내년에 또올라가 최저인금이 만원이되면.

260~280만원 정도 죠야 . 태권도 생초보 사범님을 고용하게되는군요.


그럼 보통 실력중간이 수석 사범은  약370~400만원을 줘야 일을하겠군요.


도장 참 걱정됩니다.


거기에 노후차량 동승자등..

막막하내요.


참고로 요즘 처음 사범생활하는애들 190~200죠야 하더군요.

어케 보면 기존 사범님들이 바보인듯 250정도 받고 만족하고 있으니.

지금 알바들도 조금만찾아보면 5시간근무 230만원 보장임


고기집 보다는 더 주어야하니

비공감 0
이전글   /   다음글
목록

의견쓰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무궁화

    돈을 원하면 돈 많이 주는 도장으로...
    경험을 원하면 경험 쌓기 좋은 도장으로...
    돈과 경험을 원하면 미국으로...

    2018-09-10 수정 삭제 신고

    의견 0
  • 백관장

    제생각은.... 관장님들 인간적으로 줄건주고일시키는쪽이 좋아보입니다
    사범님들 그렇게 돈이 우선이시면 다른일 하는게 좋아보입니다
    저희 사범님도월급230받고있는데(24살)얼마전 월400벌겠다고 공장들어가요
    자기가 원하는일을하면된다고생각합니다~

    2018-08-28 신고

    의견 0
    • 인정

      관장님말에 동의합니다.
      최저도 못맞춰주겠다면 체육관 닫으시죠.
      사범님들도 300넘게 받고 싶으면 인정받아서 높게 주는곳 가던지
      아니면 다른직업돈많이 버는직업 가는게 현실적 지금 태권도는 ....태권도 누구나 꿈꾸는 인정해주는 직업이 되기전까진..

      2018-08-30 수정 삭제 신고

      0
  • 아휴

    사범님들이 희망하하는 급여는 미안하지만 어렵습니다.
    저도 먹고살기 힘들다는 변명을 할게요.
    사범님들의 힘듦이 오픈을 하면 돈을 벌것 같고 그러려면
    자금이 필요한데, 사범월급이 오르면 내가 관장이 되었을때 어려울것같고.
    그것에 대한 타협점을 찾고 싶은것이잖아요.

    세상에 이런 이기적인 논리가 어디있어요.
    요즘 관장님들 많이 생각하고 있어요. 힘내주세요.
    단지 바라는것은 쉽게쉽게 하던대로 따라하지말고요.
    상큼한 아이디어로 교육의 질적인 부분에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태권도본교육을 추구하는 것은 관장이고 놀이를 가르치는것에 편해하는 것이 사범님인건 인정해야죠?

    교육의질이 높아지면 교육비도 올라가지 않겠습니까

    2018-08-28 수정 삭제 신고

    의견 0
  • 진짜웃기네

    여기서 이런 의미없는 댓글 따위로 싸우지말고
    사범님들 그냥 도장차리세요~
    이런 글 남길 시간에 도장 차리거나 인수하는게 낫겠네요~
    관장님들은 그런 사범님들 고용 안 하면 되는것이고요.
    근데 어딜가든 직장에 대한 불만을 가지게됩니다.
    돈을 많이 받으면 그 만큼 능력이 돼야 되는 건 맞는거고,
    여기서 능력이란 내가 성적이 이렇고, 국가대표 출신이고,
    이게 아닙니다^^ 아시죠?

    2018-08-28 수정 삭제 신고

    의견 0
    • 아휴

      가만 지켜보다가 함부로 물타기 하지마세요.
      말조심하라고요. 그냥 툭던지지 말고 이야기를 하세요.
      아시겠어요?

      2018-08-28 수정 삭제 신고

      0
    • 뭐?

      물타기? 그게 뭔가요?
      무슨 말 조심요? 뭘 툭 던졌다고 하는건지?
      뭘 아시겠어요? 희한한 사람이네
      자기 하는 말만 맞다고 생각하는 사람일세. 말도 못 하나?

      2018-08-28 수정 삭제 신고

      0
  • 참나

    진짜 웃기네요~
    어떤 회사는 얼마주고, 배달 하는 친구가 300넘게 번다고 하고, 이런 말 왜 하는거죠?
    그럼 그 회사가면 되고, 배달해서 300넘게 벌면 됩니다.
    그래도 태권도장 하고 싶으면 도장 차려서 하면 되잖아요?

    2018-08-27 수정 삭제 신고

    의견 0
    • 아휴

      배달하는 친구가 300벌고
      본인은 배달업이 아니고 아이들가르치고 있는데
      300보다 안된다잖아요.

      배달이 300이 될까 의심하지말고,
      이해를 시키라니까요?

      2018-08-28 수정 삭제 신고

      0
    • 참나

      무슨 이해를 시킵니까?
      도대체 무슨 이해를 해야 하며, 당신은 무슨 말을 하는겁니까?

      2018-08-28 수정 삭제 신고

      0
  • 태권도

    사범생활오래한 관장입니다. 보다보다 글한번 쓰는데 그냥 간단히 말해서 본인도 도장오픈해서 사범에게 300 줄수있으면 요구하세요~결국엔 본인도 월급을 줘야되는 위치에 갈테니까요...그러지 못한다면 능력껏 요구하세요~솔직히 개인적인 생각으로도 초보도 아닌 경력직에게 150정도는 좀 아니죠~그래도 200이상은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헌데 300이상은 좀 생각을 해봐야 될듯하네요~300이상의 월급은 어딜가도 적은 월급은 아니라 생각됩니다.

    2018-08-27 수정 삭제 신고

    의견 0
  • ㅋㅋ

    친구보고 같이 하자그래라

    2018-08-26 수정 삭제 신고

    의견 0
  • 나 배달하는데

    나 치킨 중국집 배달로 한달에 300넘개 벌어ㅎㅎ옆에 사범 친구가 피시방에서 이거보고 고민하길래 대신 적어준다.
    아 근무시간 사범직 하는 옆에 넘보다 훨씬 적게 일해

    2018-08-26 수정 삭제 신고

    의견 0
  • 참나

    세상이 어찌돌아가는지 대한민국의 미래가 걱정스럽네요...
    저는 사범 8년차입니다. 왜 다들 태권도 품위를 떨어뜨리려고만 하시는지....
    돈이 중요하다고 하지만 이건 아니라고 봅니다
    도장청소와 세차는 아이들이 있는 공간이기도 하지만 내가있는 공간입니다. 더러운환경에서 근무하고싶으신가요?
    월급...평생 그돈받고 일하는거 아니잖아요? 내가 정말열심히해서 관원수가 올라간다면 안올라갈까요?
    월급의 기준은 관장님이 정하시는거에요~ 월급.식대.보너스.타지에서왔으면 방도 잡아줍니다. 월급작다 징징대지말고
    죽을듯이 해보세요 잘배워서 도장차리면 다~ 내것이되지요.좋습니다. 저도 배우고 이제 막 나와서 시작했는데 180명올라왔습니다.
    월급얘기 안하고싶으시다면 도장을 차리세요 관장님 탓하지말고 아님 정말 잘배워서 많이 버시던가
    태권도의 퀄리티는 죽이지 맙시다 댓글들 정말 너무하십니다.
    비싼등록금내고대학나오고 막상 적은돈 받고하기 싫으시면 생각을 좀 고치자고요. 저도 힘들었습니다. 천원한장 없어 주말에 굶은적도 많았고 통닭사서 1주일을 나눠먹은적도있습니다. 다들 힘냅시다 너무 돈돈 하지말고요~화이팅 합시다

    2018-08-24 수정 삭제 신고

    의견 0
    • 아휴

      우리 댓글 쭉 이어갑시다?
      결국 지금 본인이 얼마전 관장이 된거잖아요.
      관장입장이 되다보니 사범들이 답답하거 아니예요.
      자꾸 똑같은 말하게 만들어요.
      사범이 관장에게 배워야할 1순위가 지도방법이예요.
      청소는. 그렇다 칩시다. 세차요? 그게 배울일이예요?
      본인들이 도장운영하게되면 알아서 잘할겁니다.
      사범도 선생님인데 교육을해야지 세차라뇨.
      아이들이타는차다? 나도타는차다?
      합리화시키지마세요. 퀄리티를 말하면서 세차를 시키세요?
      세차는 선생님이 하는 업무가 아니고. 운영쪽에서 하는거예요.
      그런 직원이 없으면 관장이 하는거예요.

      따끔한 소리는 하면서도 본인이 개선해야되겠다 생각한부분은
      바꿔야죠.그래야 대한민국이 똑바로 돌아가겠죠

      2018-08-25 수정 삭제 신고

      0
    • ㅋㅋㅋㅋ

      아니 도장 차량 세차도 다 도장에 관련 업무이고 청소인데
      세차는 말이 안된다니 ...더 일찍 나오는것도 아니고 출근시간에 내 개인차 세차하라는 것도
      아닌데..
      그리고 지도! 중요하죠
      지도 잘해야되는건 기본입니다.
      하지만 지도만 잘한다고 도장이 잘될 수 없습니다.
      그냥 마음편하게 도장 오픈하세요.

      2018-08-25 수정 삭제 신고

      0
    • 아휴

      자꾸 똑같은말하게 하세요?
      나도 관장입니다 10년차고요.
      세차는 사범의 업무로 적절하지 않다니까요?
      근무시간 안에서는 뭐든 시켜도 되는겁니까?
      부끄러운줄 알아야죠!
      하나 물어봅시다.
      ㅋㅋㅋ님 태권도차 본인 소유의차 맞죠?
      그리고 일과 외에 개인적으로 타고다니나요. 아니면 개인차가 있나요?

      2018-08-25 수정 삭제 신고

      0
    • 아휴?

      네 세차 제가 합니다~
      도장 차량을 개인적으로 쓴 적은 없는 것 같네요~
      근무시간에 태권도장 업무에 관한걸 지시는 하죠.
      택도 없이 밥 해란 말은 한 적 없네요~
      10년차라고 하셨는데 관장님 도장에는 세차하는 직원이 계시나보군요.
      도장 차량이 한 대라면 주말에 나와서 혼자서 하는데 차량이 몇 대 있는 도장은
      같이 할 수도 있는거죠~ 매일 시키는 것도 아니고, 개인차 세차 시키는 것도 아니고. 주말에 따로 부르는것도 아니고.
      이것도 잘못된건가요?

      2018-08-27 수정 삭제 신고

      0
    • 아휴

      저와 견해는 다르지만, 제가 정중히 말씀드릴게요?
      차가 몇대 있습니다. 한달에 한번 제가 하기 힘들어 손세차(외부세차)합니다.
      대당 2만원 정도 하고요.
      어린이보호차 자동세차 못들어간다고, 사범들에게 걸레가지고 닦아라 하지 않을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사범때 신나게 걸레도 닦다가 다시방에 세차권을 발견하고, 뭐지?했다가
      아 어떻게 차량관리하나 보시려고 그랬구나 하고 열심히 닦았습니다.

      그런데요. 다음세대에 뭐 이런걸 가르치고 싶으세요?
      본인도 싫었잖아요.

      답변주세요.

      2018-08-28 수정 삭제 신고

      0
    • 아휴?

      아뇨~ 힘들었지만 싫지는 않았는데요?
      세차를 가르친적도 없는데요?
      그리고 어린이 보호차량 자동세차 들어갑니다.
      자주 세차는 못 하지만 자동세차 하는 곳이 거리가 있기 때문에 같이 가서 자동세차 하고 실내만 간단하게 청소하는거죠~
      30분도 걸리지 않습니다.
      누가 아침부터 나와서 도장 차량 두 세대 시킨답니까?
      그것도 많이 시킨적도 없네요~ 시킨게 아니라 도와달라한거고~
      그런것도 부탁 못 합니까?
      답변 하지마세요~ 글로 하는 이런 언쟁들은 아무 의미가 없네요

      2018-08-28 수정 삭제 신고

      0
  • 의문자

    최저임금(7350)인가 그렇죠?
    그럼 사범이 보통 하루 9시간 일한다고 생각하고, 20일을 계산하면...
    7350x9x20=1323000원이고,
    25일을 다해도 1653750원인데 어떻게 그렇게 계산이 나오는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알바를 식비를 다 주나요? 물론 주는 곳도 있겠지만 안주는 곳이 더 많은 걸로 아는데
    왜 이리 근거없는 글을 올려 헷갈리게 하시나요?

    2018-08-24 신고

    의견 0
    • 아휴

      퇴근해서 다음날 수업계획하는 시간까지 포함시켜야죠.
      그리고 왜자꾸들 밥값에 연연하는지..
      도장에서 고생하는데 밥주는건 당연한거라잖아요!

      2018-08-24 수정 삭제 신고

      0
    • ㅋㅋ

      누구는 그러던데
      배달해주는 식당밥이 자기 입맛에 안맞아서
      밥값 돈으로 주면 자기가 따로 사다먹겠다고

      2018-08-24 수정 삭제 신고

      0
  • 사범

    여기 관장님들은 뇌가 없는 듯.
    최저인금 인상으로 인해서 몇년 안에는 최저인금으로 도장 근무 풀 타임 하면 200넘게 죠야 하는 시대가 도래되어서..
    걱정으로 글을 쓴건대..
    그럼 최저인금이 올라갔는대 최저인금도 안줄려고 했던거였어요?
    그리고 최저인금으로 편의점도 200정도 받는다면 당연히 지도 사범 이상에게 200받고 일해라 라고 말하는게 정당한것인가요?
    어이가 없내.. 관장하라고요?
    그럼 최저인금 받고 편의점에서 일하는게 더 좋은 초이스가 될탠대 똑같은 급여를 받으면.. 그것도 보조도 아닌 지도 이상이.
    더웃긴건 최저인금 인상으로 힘드러하면서 더불어 빠 관장님들은 몬 생각인지?

    2018-08-24 수정 삭제 신고

    의견 0
    • 아휴

      우리 댓글 쭉 이어갑시다. 알겠죠?
      사범으로 일하면 힘들어요.
      최저임금도 못받잖아요. 아르바이트하면 사범보다
      육체적이나 정신적으로나 힘도 덜들고,
      편의점이 더편하잖아요.
      좀더 욕심내면 공장이라 표현하면 그렇지만, 회사들어가면
      더 돈되잖아요.
      그런데 본인이 선택해서 면접보고 급여에대해서 알고 태권도장에
      입사하지 않았나요?
      겪어보고 너무 힘들고 아니다 싶으면, 편의점가고 회사 가고
      그러면 되잖아요. 그런데 뭐가 아쉬워서 이런댓글 쓰고 그래요.
      답변 기다릴게요.

      2018-08-24 수정 삭제 신고

      0
    • 참나

      요즘 최저임금도 안 주는 태권도 관장님들 보기 힘들죠~
      시대가 많이 변해서 옛날처럼 몇 십만원 ~백만원 이렇게 주진 않죠~
      근데 편의점이 200정도 받는데 당연히 태권도장은 200더 받아야된다는 건 아이러니하네요~

      2018-08-24 수정 삭제 신고

      0
  • 회사라면

    사범님들 다 떠나서
    구직글에 자기소개 좀 성의있게 쓰세요.

    연락주세요. 이 한마디면 끝이예요?
    그걸 또 관장님들은 댓글을 달고있네요ㅎㅎ
    그러니 사범님들이 우숩게 보죠.ㅎ
    어디 조그마한 회사 취직하려해도 그딴식으로 이력서 써보세요.
    욕할가치도없이 갖다버리죠.
    어쩔땐 자기소개는 쓰지도 않더만

    2018-08-23 수정 삭제 신고

    의견 0
  • 매스터

    무카스에서 처음으로 글을 써보네요~
    사실 관장님들과 사범님들은 이런 대화가 잘 될리가 없죠~ 당연한 것 같습니다.
    요즘은 사범님들 급여도 적은편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도장마다 다르지만 제가 계산해보니 최저시급보다 많더라구요~
    옛날에는, 내가 사범시절때는 이런 말 하면 꼰대이지만 사실 그런 힘들생활을 겪으니
    도움되는게 더 많았다고 생각합니다. 힘들지만 더 재미있었구요~
    요즘은 대기업에 정직원으로 들어가기 힘들뿐더러 대기업도 월급 200받기 힘들죠~
    관장님들이 월세도 내주고 밥도 사주시고, 사범님들! 이런 건 당연한게 아닙니다.
    큰 회사도 공짜로 밥 안 먹습니다. 무료인곳도 있겠지만 단 돈 몇백원에서 구내식당 이용하면 4~5천원씩 내고 밥을 먹죠.
    일과 급여에 대해서는 법적으로 정당하게 받는게 맞습니다만 다른 부분에서는 감사하게 생각을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도장에 관한 모든 일들은 오너가 지시하면 그 일도 하는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청소는 기본이며, 업무, 아이들이 타고 내리는 차량 세차 등 당연한 일인데
    왜 내가 이런 것 까지 해야되지? 라고 생각하시는 사범님들이 많은 것 같아서 안타깝습니다.
    남의 돈 버는게 쉬운일이 아닙니다. 많은 사범님들이 고생하는게 맞지만 현 관장님들도 허수아비처럼 가만히 서서 여기까지 성장한게 아니란 걸 아셨으면 좋겠습니다.

    2018-08-23 수정 삭제 신고

    의견 0
    • 대기업

      대기업 요즘 초봉 다 띠고 350~600사이에요. 보너스 말고 그냥 기본급이.. 몰 알고 쓰세요.
      요즘 인바운드업무도 사대보험 안돼는 것도 5시간 근무 250기본 벌어갑니다.

      2018-08-23 수정 삭제 신고

      0
    • 대기업과장출신

      대기업을 다녀 봐어야 알지ㅋㅋㅋㅋㅋㅋㅋ 대기업초봉이 무슨 200도 안된다니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계약직도 초봉200넘음 ㅋㅋㅋㅋㅋㅋ 이것저것붙히면 더 많이 받지 태권도는 더 붙여 받을거라도 있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8-08-24 수정 삭제 신고

      0
    • 아휴

      내가 봐도 이건 잘못됐다.
      청소랑 운행까지 이해해다 세차는 아니지.
      미친거 아녀?
      밥값 얼마한다고 그걸 생색내고 있어.

      2018-08-24 수정 삭제 신고

      0
    • 매스터

      어디 대기업 초봉이 다 띠고 350~600 주나요?
      몰 알고 쓰세요~
      그 정도 주면 대기업 들어가면 되겠네요...

      2018-08-24 수정 삭제 신고

      0
    • 매스터

      세차 또한 도장 업무인데 아무리 못해도 2주에 한 번은 하는게 뭐가 어때서? 미친거라니요?
      말 조심하세요~
      밥 값도 생색내는게 아니라 당연하게 생각하는게 잘못됐다는거지요~
      글을 제대로 읽고 댓글을 다세요~

      2018-08-24 수정 삭제 신고

      0
    • 아휴

      당연하지않아요?
      사범님 한달 밦갑 15만원인데
      이래저래 명분으로 고생시키잖아요.
      한달에 두번이든 일년에두번이든
      세차 관장님이 하면 되잖아요.
      내가 왜 이런 것까지 해야되지에 반증은 매스터도 싫었던거 잖아요.
      그런건 되물림 하지마세요.

      2018-08-25 수정 삭제 신고

      0
    • 도재체

      도대체 뭘 먹으야 한달 밥 값이 15만원밖에 안 나오나요?
      다른 회사는 안 다녀보셨죠?
      무료로 주는곳도 있겠지만 대부분 식당에 돈 내고 밥 먹고
      월급도 세금 많이 떼입니다. 유니폼(작업복)도 있으면 다 돈이더군요.
      누가 보면 태권도 사범님들이 대한민국에서 가장 고생하는 직업이라 생각하겠습니다.
      돈을 더 많이 벌고 싶으면 더 많이 주는 회사 취직하면 되고, 태권도 도장을 오픈해서 사범때보다 금전적으로 여유가 생기고 싶으면 도장을
      차리시면 됩니다. 근데 그렇게 하지 못 하고 도장에서 근무하고 싶으시다면 급여 부분은
      제대로 받고 누구보다 정말 열심히 사시면 충분히 잘 될겁니다.
      사실 이런 글들은 의미가 없는 것 같습니다.

      2018-08-25 수정 삭제 신고

      0
    • ?

      대기업과장출신? 님 그럼 대기업 계속 다니세요ㅋㅋ
      대기업 하청업체, 계약직? 더 많이 받아요?
      그럼 그 일 하세요ㅋㅋㅋ
      대기업 가서 더 많이 받고 싶으면 대기업 들어가세요ㅋㅋ
      태권도 지도를 해봤어야 알지ㅋㅋㅋㅋ

      2018-08-28 수정 삭제 신고

      0
  • 어오

    200못주는 관장들은 도장 경영운운 하지말고 도장을 접어라 곳곳에 태권도장이 너무 많다. 국가적인 차원에서 제한해야된다. 200도 줄수없는 50~90명이이하의 도장들은 문을 닫고 그 도장 인원을 200이상을 줄수있는 도장으로 보내야한다.

    2018-08-23 수정 삭제 신고

    의견 0
    • 답답

      맞습니다. 200도 못주는 도장은 문 닫아야죠.
      우리 사범님들 생계도 어려운데 200도 못주면서 무슨 도장을 운영합니까?
      50명 90명은 도장도 아니잖아요?
      기본으로 250이상은 줄수있는 능력이 되야지 도장이잖아요 그쵸?
      50명 90명 관장님들 도장운영 계속 하고 싶으면
      와이프 처자식 도장에서 같이 좀 살고하면 그래도 끼니 굶지않고 사범님 250 챙겨줄수있잖아요
      아니지 50명은 좀 힘들겠구나.. 그래요 80~90명 관장님들 고생좀 하고 사범님들 250 이상 챙겨주세요.
      생계가 어렵다잖아요 생계가!!

      2018-08-23 수정 삭제 신고

      0
  • 아휴

    요즘 사범들 머리가 좋은건지 미련한건지 알수가없네..
    사범을 10년 20년 30년 하는것도 아니고
    평균적으로 5~7년 사범하고 오픈할건데 그동안 월급300~400받아서 얼마나 편안한생활한다고ㅉㅉ
    참고 고생좀 하지 으그..
    요즘 사범들 느그들은 이제 끝났다.. 되돌릴수 없는 짓거리들 한겨..
    느그들 곧 오픈해서 뼈져리게 후회할 할것이다.
    우리들은 고생했던만큼 오픈해서 벌만큼 벌었고, 자리도잡아놨다.
    지금의 사범들이 원하는 급여도 맞춰줄수있다.
    그러나 느그들은 맞춰줄수있나?
    오픈하면 빚도 조금 있을것이고 인원도 그리 많지 않을것인데
    느그들이 바랬던 만큼 사범챙겨주고 나면 느그들 호주머니에 남는건
    느그들이 사범때 받던 급여에 절반밖에 되지 않을 것인데
    그돈으로 언제 빚갚고 언제 집장만하고 결혼은 어떻게 할것이냐.
    그상황에 꼴에 관장이 됐다고 우리와 어깨나란히 하며 경쟁하겠다고?
    무섭지 않냐????

    2018-08-22 수정 삭제 신고

    의견 0
    • 사범

      무섭지 않습니다. 관장님
      열심히 노력해서 관장님 이상으로 보여 드리겠습니다.
      현실성없는 글에 모든 사범들을 낮추시는 모습을 보니 성품이 어느정도 보입니다.
      사범들도 생각이 있습니다. 관장님들 사정도 알고있습니다. 300받으면 좋겠지만 그것에대한 책임감도 막중하다는것 알고 있습니다.
      많은 사범들은 200을 기준으로해서 같이 성장하며 월급이 올라가는것을 더 바랄것 입니다. 회사 재무관리도 관장의 능력이겠죠.
      무섭지 않냐고요?두고 보시면 알겠죠. 저도 사범입니다.하지만 지금 관장님을 존경합니다. 그런데 이런글을 쓰시는 관장님은 존경받나요?

      2018-08-23 수정 삭제 신고

      0
    • 아휴

      한번 물어보겠습니다.
      300받으면 좋겠는데 200부터 시작해서 같이 성장하며 월급이 올라가길 바란다는 말이
      본인이 관장이 되었을때 사범월급을 200부터 시작해서 도장이 성장하면 300주겠다 이소리아녜요지금?
      그럼 지금 관장들과 다른게 뭐가 있죠?
      지금 사범들은 200까지고는 생활이 어려우니 처음부터 300정도는 되길 희망하는거잖아요.
      말 빙빙 돌아가지말고.
      묻는말에만 대답하세요.
      본인 도장오픈하면 사범급여 300줄수있습니까?

      2018-08-23 수정 삭제 신고

      0
    • 답답

      사범님. 재무관리도 관장의 능력이라뇨?
      관장의 재무관리능력이 사범급여와 무슨상관인가요?
      사범급여과 적으면 관장의 재무관리 능력이 부족해서이고, 사범의 급여가 많으면 관장의 능력이 좋아서 많이 주는것입니까?
      그럼 사범님이 관장님이 되었을때 사범님 급여에 따라서 관장님의 능력을 평가하면 되는 것인가요?

      2018-08-23 수정 삭제 신고

      0
    • 사범2

      위에 사범님 말은 맞는것 같은데 괜히 관장님들이 버럭하시네요.
      기본적으로 어느 곳이든 잘되는곳은 사장이 기본적으로 능력이 있고 잘살려야 사업이 번창하고 직원들 월급도 주고 하는거죠,..
      당연히 관장님 능력이 중요하죠.. 뭔 개나 소나 능력도없는데 체육관 차리고 그러고서 나 힘드니까 너네 최저시급 못주는거 이해해줘? 오케이?
      이게 맞는건가요? 못줄것같으면 그만두시죠 태권도 망신그만 시키고. 접는것도 용기가 필요합니다.

      2018-08-29 수정 삭제 신고

      0
  • ㅋㅋㅋ

    사범들 월급 때문에 관장님들 고초가 많습니당~~ 사범님들 ~~ 그냥 다른 일 하세요.ㅋㅋㅋㅋ
    근무 시간이 길고 300만원??준다는건 많이 받는게 아니에요. 수체 투잡을 하시면 그 이상 법니다.
    대리운전도 풀로 뛰고 줄 잘타면 600버는 시대인데 ㅋㅋㅋ
    그리고 관장님들~~ 요즘 시세?
    태권도장 시세 따지지 마세요. 요즘 그 180~200?으로 생활이 됩니까?
    말이 되는소리를 하셔야지. 갑질 하시는 관장들 그만 하시기를

    그리고 사범님들 대우 좋은 도장 엄청 많이 있습니다.
    아시겠어요?

    자기 욕심이나 능력이 안된다고 방어글 쓰지마세요 안스러워요. 사범님들 다 압니다.
    돈 많이 받는 곳으로 가는 방법. 하지만 아이들때매 안가시는 분들이 많은 거죠

    2018-08-20 수정 삭제 신고

    의견 0
    • 답답

      아 요즘 사범 ㅅㅂㄹ들 다 머리속에 이ㅅㄲ 같은 생각하고 있을거아녀.
      정내미 뚝떨어진다. 사범하지말고 도장차려라.
      사범필요없다.

      2018-08-20 수정 삭제 신고

      0
  • 갑부

    요즘 태권도장들 기본 200명 이상 되죠?
    그러니 직원 월급 200만원 이상은 껌이죠?
    요즘 저출산으로 관원생 줄어드는 시대인데도 직원 급여는 그대로는 불가능하고 오르는 추세죠?
    교육비도 기본 15만원씩 이상 받으시죠?
    안그러고서는 사범들 월급 200만원 이상 주면서 현상 유지 힘들잖아요?
    요즘 태권도장들 다 잘되죠?
    다들 오픈하면 기본 200명 이상 유지하시죠?ㅎㅎ

    결혼해서 자식 낳고 키워보면 부모 마음 안다고 합니다.
    사범 생활과 관장 생활 많이 다릅니다.

    2018-08-19 수정 삭제 신고

    의견 0
  • 답답

    이런글좀 안올라왔으면.
    사범들은 페이 안맞으면 그냥 딴일하세요. 공장들어거나 일용직하거나 주유소가서기름넣거나 오토바이 배달하세요.
    200넘게 받으니까.
    학창시절 노력안하다가 고작 태권도 조금해서 단증 하나 있는거가지고 기름 떼 묻는건 싫고 꼴에
    교육업하고싶어서 뛰어들었으면 주제를 알고 쳐 주는대로 받고 열씸히해서 인정 받고 능력에 맞게 급여인상을 꿈꿔야지
    자질도 없으면서 무슨 최저임금이 어쩌고 저쩌고 지들이 봉이야?
    하기싫으면 하지마세요~
    사범안쓰면 되니까.
    관장들은 그냥 주고싶은대로 주세요 !
    본인들 주관에따라서 알아서 많이주려면 많이주고 적게 주려면 적게 주고 싫으면 안쓰면 되는것이지.
    자꾸 뭘 급여를 서로 맞추려고들 하고있어.
    그러니까 멀쩡히 잘하고있는 관장 사범들이 같이 싸잡아 욕먹는 것이지.
    이제 개인플레이입니다 . 시세같은거 거론하지마세요.

    2018-08-14 수정 삭제 신고

    의견 0
    • 노답

      이런 쓰레기가 사라져야 태권도가 발전함

      2018-08-15 수정 삭제 신고

      0
  • 어디

    그렇게 급여주는 곳이 어디죠? 여기는 서울인데 금시초문이네요 어느 동네에서 그렇게 많이 주나요? 그곳으로 가고 싶네요 서울은 180에서 220 사이주면 아주 많이 주는 겁니다. 진짜입니다. 공고나 면접봐보세요. 같은 전공자끼리 급여정보 공유해봐도 그정도네요 250은 아주잘되는 도장의 수석사범이야기인 것 같네요

    2018-08-08 수정 삭제 신고

    의견 0
    • 글쎄

      네 저도 그정도라고 생각합니다.
      경력 없는 메인사범님의 경우 180 경력과 실력이 좋으시면 250 까지 받는게 평균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솔직하게 말해서 사범님들의 근로시간이 좀 많다고 생각하긴해요
      안그런곳도 있지만 평균 밤 늦게 퇴근하시는 분들이 많으니까요

      2018-08-08 수정 삭제 신고

      0
  • 시장

    고민하지 마시고 그냥 평생 알바하시면 될 것 같네요.
    적어도 태권도라는 직업은 제자들을 가르치는 직업이고 또 나아가서는 사범이 관장으로 변화되는 직업아니가요 ?
    결국 내가 요구하는 것이 시간이 지나면 나에게 돌아오는 순리죠......

    2018-08-07 수정 삭제 신고

    의견 0
    • 글쎄

      대체로 기술을 배우는 직종이 견습생활이 길고 급여가 매우 적은 편이긴 합니다.
      우리 태권도 사범들고 그랬구요 저도 30만원으로 첫 월급 생활을 스승님 밑에서 했던게 생각나네요
      지금 생각하면 말도 안되는 급여지요
      100만원 받으면 엄청나게 받는 사범님 소리를 듣던 시절이네요
      그렇다고 제가 나이가 많은가? 절대 아니죠... 아직 40도 안되었는데요 ㅎㅎㅎㅎ
      시대가 많이 변하기는 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시장님 의견에 동의 하지만 그래도 전 사범님들에게 드릴부분은 드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018-08-08 수정 삭제 신고

      0
  • 우국충정

    최저임금이 오르면 당연히 사범 급여도 오르겠죠.
    현 정부가 앞 뒤 전후사정 보면서 따지고 올리는 것이 아니기에 사회적인 여파가 작지 않은 것도 사실입니다.
    인건비가 오르면 고용이 줄어드는 것은 당연하겠죠. 이제 도장하기도 쉽지 않고, 만약 하게 된다면 1인 관장 도장이 대세를 이루겠군요.
    사범을 여럿 둔 도장은 더더욱 쉽지 않을 듯 합니다.

    사범에게도 관장에게도 어려운 앞길이 펼쳐져 있습니다.

    임대료 200만원 / 사범급여 180만원 / 차량유지비 200만원, 동승자 보고 포함 / 관장급여 300만원 / 기타 식대, 각종 공과금, 세금, 홍보 및 운영경비 120만원
    이렇게 해도 비용이 최저 1000입니다. 거의 1000만원되는거죠. 그런데 요즘 1000만원 벌기가 수월치 않죠.
    어설프게 적당한 규모의 도장을 하느니 조금 벌고 조금 쓰는 속편하게 혼자하는 도장이 점점 많아질 듯 합니다.

    2018-08-04 신고

    의견 0
  • 태권도

    다시 사범으로 들어가야 하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2018-08-02 신고

    의견 0
  • 태권도

    회비를 올려야 됩니다. 그리고 학부모 수준 별로 안높아요~높은척 꼴깝하는거죠~시설 좋고 알바사범들로 채워서 많아보이면 그 도장으로 다 온답니다.
    아니면 공짜로 아침운행 해주시거나 학원비 1~2만원 깍아줘 보세요~다 온답니다~가르치는거? 별로 중요하지 않아요~그냥 애들 재밌다고 하면 장땡입니다~

    2018-07-31 수정 삭제 신고

    의견 0
    • 품새단

      죄송합니다만 정말 태권도 지도자이신지 의문이 드는 댓글입니다..어떻게 태권도 지도자께서 수련비를 깍아주시고 가르치는게 중요하지 않다고 말씀하십니까???
      지금 현재 위치까지 어떻게 오셨나요 ??

      2018-08-09 신고

      0
  • 무도인

    글쓴이의 글을 써내림은 관장의 입장에서 쓴듯하지만,
    사범님이 쓴듯하여 댓글 답니다.

    현실성이 너무 떨어집니다.

    생각하시는 만큼 관장들이 그렇게 각박하지 않습니다.
    다만, 여러 경쟁구도상 불필요하게 여럿의 사범을 저임금으로 고용하고 있는것이 사실이고요.

    이제는 학부모 수준도 높아져서 사범이 많다고 현혹되지 않는 시점입니다.
    사범님들이 생각하는 전문적인 사범으로서의 복지를 생각하신다면,
    스스로의 자질을 갖추어야할때이고요.
    관장님들은 알바* 등의 사이트를 통해 비전문인력을
    저임금으로 고용해서 지금의 사범기피현상을 하지말고요,

    대학졸업생들이 현장감은 떨어지더라도
    비전문인력 둘을 고용할 임금으로 졸업생 한명 고임금으로
    채용해주세요.

    제 이야기 조금만 더 곰곰히 생각해주세요.

    2018-07-31 수정 삭제 신고

    의견 0
  • 글쎄

    저는 우리 사범님들 잘 해드린다고 노력하는데
    알바들도 5시간 근무하면 230을 받는 시대군요 대단하네요
    현재 7530원 최저시급인데 어떻게 계산하면 그 계산이 나오는건지 궁금하네요
    그리고 사범님을 최저시급으로 드리다니...그것 자체가 답이 안나오는건데....
    요즘 사범님들 대우 다들 좋아요
    아직도 어려운 도장들 많지만요

    2018-07-30 수정 삭제 신고

    의견 0
    • 한글 모르나?

      저 분은 내년 이야기 인듯한대요. 내년에 오르면 그정도 받지요. 주휴수당 및 다 줘야하니

      2018-08-06 수정 삭제 신고

      0
  • 과연 태권도란??

    맞는말입니다....운동이좋아서 한다지만은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까지 합치면은 정말 힘든 생활이지 않나 싶습니다.
    정작 사범들의 월급은 관장들의 몫으로 판단되기 때문에 더구나 힘들어지는 부분이 아닐까 싶기도 합니다.
    그렇타고 체육관 원비를 올리자니 실질적으로 비싸다는 이유만으로 보내지 않을것같고..
    경쟁 사회에서 점점 태권도는 사라지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2018-07-30 수정 삭제 신고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