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이 부족한 가난한 국기원

2018-03-25 / 조회수 : 3,679 신고

안녕하세요?

저는 52세 태권도를 사랑하는 아줌마태권도인 입니다.

나이가 들고 여자로서 태권도에 참여하고싶어도 참여하기가 참 어려웠던 어느날 2015년 세계태권도 한마당에 속도격파라는  나이도 제한없이 누구도 참여할수있는  새로운종목이 생겨서 저도 매해 참여하는 자부심이 생겼습니다.  2018년도 한마당대회에 참여하려고 국기원에 문의를 해보니 올해는 국기원에 예산이 부족하고 제주도 한라체육관이 장소가 협소하여 속도격파 ,위력 여성격파, 뛰어멀리차기 종목을 제외한다고 합니다. 아니 세계태권도 본부인 국기원에서 1년에 한번하는 한마당대회에 예산이 부족하다는 이유로 경기종목을 제외한다는게 저로써는 도저히 아무리 이해를 하려고해도 이해가 되지않습니다.

그리고 학생들이 아니고 일반여자 태권도인들이 참여 할수 있는 유일한 종목인 격파종목을 제외한것은 여자라고 무시한 처사가 아닌가 합니다.

국기원에선 더더욱이 일선사범님들을 격려하고 독려하여 더많이 참여할수 있는 장을 마련해주어도 부족한 상황에 그날 참여하려고 준비한 태권도인들에게 아무런 말도 없이 단지 예산이 부족하다는 말도 안되는 변명을 하고있습니다. 그전엔 참가비도 받지않고 한마당대회를 치루었는데 지금은  참가비까지 받는데 예산이 부족하다는게 말이 됩니까? 이래서야 어떻게 국기원이 태권도의 역사고 미래고 태권도의 중심입니까?

기사를 보니 2017년 12월16일 17일 미국LA다운타운컨벤션애서 열린 "제1회 팬아메리카 국기원한마당"에서는 참여 인원이 고작 250명에 4억2천만원을 쓰고 오셨다고 합니다.

도대체 국기원장이하 같이 참여하신 국기원관계자님들께서 2일간 무슨 짓거리들을 하는데 250명에게 4억 2천만원이라는 예산을 쓰시고 정작 본국에서는 예산이 부족하다는 더러운 변명을 하는지 ......

제가 반찬값이라도 줄여서 가난한 국기원에 보태야 할까봅니다~~ㅎㅎㅎㅎㅎㅎㅎ


비공감 0
이전글   /   다음글
목록

의견쓰기 (익명보장)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관장

    원래 쓰레기들만 모인곳입니다. 수년을 쓰레기 짓만 해대니 이제는 그려려니 합니다.

    2018-05-21 수정 삭제 신고

    의견 0
  • 무도인

    지금 글쓴이분이 올린글은 이명박이 좀 나쁜짓한거 아닌가요?라고 되묻는 아주 순수한 질문과 같습니다.
    우리 일선에선 너~무나도 당연한 저들짓 거리에 늘 뜯기던대로 뜯기왔던터라..
    구지 이런데 글을써봤자 . . 아휴.. 저들단체는 태권도선수인 자식의 억울함에 목숨을 내놓아도 눈하나 깜짝하지않는 단체랍니다.
    다만, 일반인이 이렇게 순수한 마음으로 관심갖고 다는것에 감동받아 댓글한번 달아봅니다.

    우리관장님들 정말 한뜻모아 국기원 심사를 대체할 방안을 연구해보았으면,,
    허망된 꿈인가..? 저들 단체는 일선도장이 밀어주지않으면 한방일텐데..

    2018-03-26 수정 삭제 신고

    의견 0
  • 국고원

    모르셨나 보네요..국기원과 대태협은 일선 관장들이나 회원들 피만 빨아먹는 단체인걸..
    실망을 하는것도 한 20년 하다보면 아예 기대가 안쌓이게 되지요..
    그딴식으로 운영하는 단체랍니다.

    2018-03-26 신고

    의견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