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비로 장난치는 관장

2017-09-14 / 조회수 : 4,071 신고


교육비로 장난치는 관장들은 어떻게 해야하나요?


차 안탄다고 적게 받고 1~2만원도 아니고 3만원이나...


애들 더 받을려고 만원 덜 받는곳도 있고...


동네에 체육관이 많아서 그런지 회비로 장난치는 체육관도 많고


아침차량운행하는 체육관에...아주 개판이네요...인천이란 동네...양아치들 많다고 들었지만 정말 많네요...


비공감 2
이전글   /   다음글
목록

의견쓰기 (익명보장)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육현득

    교육비를 낮게 받으면 받을수록
    태권도의 가치 역시 낮아진다는 사실 기억들 하시오.
    가치를 다 떨어뜨려놓고 오현득 탓할래요?

    2018-09-26 신고

    의견 0
  • 태권

    다른 학원들에 비해 훨씬 저렴한 회비를 받는 와중에도 관원 좀더 받고자 회비 더 깍아주고 차량등교 운전기사까지 자처해서 모셔다주는 호구들... 그러니 학부모들이 맨날 후구로 보고 머리꼭데기에서 따지고 들고 거기에 한마디도 못하고 맨날 굽신굽신...

    2017-09-29 신고

    의견 0
  • 레드콜

    혼자서만 생각하고 있었는데 여러 지도자분들의 이런저런 얘기들 들으니깐 참 씁쓸하네요....
    어쩌다 이렇게까지 된건지.....

    2017-09-29 신고

    의견 0
  • 큰사범

    교육내용도 경쟁력이고, 교육비도 경쟁력이고, 자리도 경쟁력이고 다 경쟁력이란 소리 아닌가?
    맞는 말이지 뭘
    언제까지 거룩한 척 만 할건가?
    교육자 코스프레 언제까지 하려나? 관장이 교육자고 장사꾼이 아니라
    도복도 안입히고, 떡볶이, 솜사탕, 김밥 파티 같은거 하고 태권도장에서 게임하고 그런건 아니지 않나?
    교육비만 경쟁력이면 문제가 있지만
    모든게 다 경쟁력이지
    그게 사실이지 뭘

    2017-09-22 신고

    의견 0
  • 사범

    교육내용이 아닌 교육비를 경쟁력으로 생각하다니...교육비를 경쟁력으로 생각하는거 자체가 스스로를 장사꾼이라고 말하는거 아닌가?

    2017-09-22 신고

    의견 0
    • 하사

      제대로 짚어 주셨네요. 이미 글쓴이는 마인드 자체가 장사군임..

      2017-09-22 신고

      0
    • 사범

      그 얘기가 아닌데요... 밑에 댓글보고 쓴겁니다...교육비 적게 받는걸 경쟁력이라고 생각하는 마인드가 장사꾼이라는 얘기입니다.

      2017-09-22 신고

      0
  • 한국태권도는 지도자가 망쳤다

    뭘... 당신들이 그렇게 개판 만들어 놓은거 아닌가요?
    관장이나 사범이란 사람들이 개념없이 뭔짓들인지... 쪽팔리게... 애들보기 창피하지도 않습니까?
    정신차리고 착하게들 삽시다!
    한국태권도는 대한민국 관장이나 사범들이 다 망쳐놓는거 아닌가요?! 착한 사람들까지 싸잡아 뭐라하긴 그렇지만..
    80~90% 이상이 제정신이 아니니...
    괜히 그런 정신으로 수련생들 (제자라고 하지도 맙시다.. 수련생을 돈으로 보는 사람들이 무슨...) 가르치려 들지 말고 수련생들 인생을 위해서 각성하고 반성하고, 지금이라도 정신차려서 착하게들 좀 사세요!

    2017-09-22 신고

    의견 0
  • 그레잇

    아니ㅋㅋ 여기 왜이렇게 핫함? 그냥 댓글만 읽어보려 했는데 결국 회원가입까지 했네ㅋㅋ

    2017-09-21 신고

    의견 0
  • 최관장

    핫 이슈군...
    교육비가 같아야 제대로 받는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이상하고
    교육비가 낮으면 장난 친다고 생각 하는 사람도 이상하고
    아침차량운행 남이사 하든지 말든지 욕할것도 신경쓸것도 없는데
    한국 사람들 남 신경쓰느라....

    2017-09-19 신고

    의견 0
    • 오케이

      이런 마인드 때문에 한국 도장이 이따위로 굴러가고 있는거에요. 어린 애들도 다 받아주고 모셔오고 모셔다주고. 태권도 도장은 무술도장이지 탁아소가 아니란 말이에요. 이렇게 잘못된 것을 비판하고 같이 고쳐나가야지 남이 이렇게하든 저렇게하든 신경쓰지 말자 라는 생각. 지밖에 모르는 이기적인 생각입니다.! 정신차리세요!

      2017-09-21 신고

      0
    • 컨셉

      본인이 체육관의 컨셉을 탁아소로 잡는 사람도 있고, 무도로 잡는 사람도 있고, 생활체육으로 잡는 사람도 있고, 또 인성으로 잡는 사람도 있는데
      옆 관장 본인이 가장 자신있는걸로 컨셉 잡아 열심히 하는데 그걸 내가 왜 신경쓰나??
      부부지간도, 부모지간도 맞추기 어려운데 다른 배, 다른 스승 아래 관장들이 어떻게 맞추나?
      정신은 당신 인생보며, 당신이 차려야 할 듯 싶은데.

      2017-09-21 신고

      0
    • tk

      최관장이 잘못 생각 하는건 맞음..
      옆에서 불 나도 나랑 상관없으니 말 사람이구만..
      여긴 커뮤니티 공간인데 소통이 안되면서 뭐하러 들어오냐
      할짓 없으니 개소리나 끄적이는 거지

      2017-09-21 신고

      0
    • 최관장

      옆에 불이 나는 것과 본인 소유의 사업장 운영하는 권한에 관한 이야기와는 별개지.
      착한사마리아법 도 있지만, 법을 떠나 도의적, 개인적 양심에 따라 불난 옆집 도와 주는 것과 남 운영하는 것에 감내놔라 콩내놔라 하는 것과는 차이가 있음
      애시당초 글쓴이가 아침차량운행, 교육비 측정에 관해서 양아치네 뭐네 본인의 생각과 안맞는다고 그렇게 글을 썼는데
      옆집에 불난것과 비교하다니.... 그렇게 문제가 뭔질 모르니 그러고 사는겁니다.

      2017-09-21 신고

      0
    • 성냥

      지나가다가 잠깐 일ㄹ고 결국 로그인까지해서 글 남기네요. 제가 생각해도 tk님이 맞는말 같은데요. 뭐 물론 최관장님 말대로 남의 컨셉에 뭘 신경쓰냐 라는 의견도 동의하는데 글쓴이가 말한 것은 교육비와 관련된 문제라 컨셉하고는 다른 문제인 것 같아요. 유아체육을 하던 겨루기를하던 품새를 하던 그것은 관장의 몫이죠. 컨셉이니까. 근데 전반적인 교육비는 주변과 맞춰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2017-09-21 신고

      1
  • 관장

    밑에 말 많은 관장들 전부 회비로 장난하는 관장들인가 봅니다. 제대로 운영하는 관장님들은 별말 없이 당연히 제대로 받아야 한다고 대부분 그러지요~

    2017-09-19 신고

    의견 2
    • 한관장

      맞는 말이오! 밑에 관장들... 그냥 제대로 교육하고 제대로 받으면 될 일을!

      2017-09-21 신고

      0
    • 경쟁

      경쟁은 가격도, 위치도, 시설도, 기능도 모든 걸 다 포함 하고 있습니다.
      교육비를 제대로 받는다 라는 생각 자체가 모순 입니다.
      그 제대로 측정하는 기준은 지역, 세, 본인의 은행 대출 모든걸 종합해서 결정합니다.
      좀 관장들 변회되는 시대에 맞춰서 사셨으면....

      2017-09-21 신고

      0
    • 김관장

      경쟁님 당신 옆에 체육관이 생겼는데 그 관장이 돈이 많다고 당신이 받는 교육비에 반값만 받고 운영한다면 당신은 받아 들일수 있겠소? 경쟁이란건 공평한 선에서 경쟁을 해야되는겁니다. 음식점은 음식의 맛과 질로 학원은 교육으로 승부하는 겁니다.
      교육비로 경쟁하는게 옳다고 생각하면 당신 역시 교육비로 경쟁하는 관장중 한명이라는 생각밖에는 안드네요~

      2017-09-21 신고

      0
    • 경쟁

      음식점은 음식 맛과 질로 경쟁 한다고 써놨는데
      그럼 음식점 음식 값이 다 똑같습니까?
      교육비 역시 경쟁의 품목입니다.

      2017-09-21 신고

      0
    • 뚝배기

      음식값 다 거기서 거기지 않나?? 점심메뉴 먹을때 다 비슷하지 않아요?

      2017-09-21 신고

      0
  • 꼼수

    애들 한명이라도 더 받으려고 꼼수부리는 짓이다. 이러더 지 꾀에 지가 넘어가지. 한번 이렇게 시작하면 계속해야되는데 앞을 좀 내다보슈

    2017-09-19 신고

    의견 2
    • 묘수

      애들 한명이라도 더 받으려고 꼼수(?)를 부리다 자기 꾀에 넘어가는건 본인의 상황과 수준(자본, 능력 등등) 판단을 못하고 교육비 인하를 한 멍청한 관장 탓이지
      당신이 말한 꼼수를 부리다 넘어간게 아니다. 애시당초 시장을 알고 나를 알고 적정하게 내가 살면서 이윤을 얻을 수 있도록 머리를 쓰면 넘어가지 않는다.
      앞을 내다 보지 못하는건 멍청한 당신 머리지....그리고 당신이 말한 그 꼼수가 내게 손해를 입히는지 이윤을 주는지 미리 계산을 못한다면 그게 멍청한거지
      그 꼼수(?)를 부린다고 멍청한게 아니다.

      2017-09-19 신고

      0
  • 웃기네

    어이가 없네~ 아침차량운행이나 회비 만원 덜 받는건 어찌봐도 애들 한명 더 받기 위한 꼼수아닌가? 아침차량은 부지런해서 하는거고 회비만원 덜 받는건 좋은 교육자라서 안받는거라 포장하지 마시오~그럴거면 교육비를 받지 말고 정말 무료로 해주던가...누가 봐도 애들 받으려고 발버둥치는 꼼수로 밖에 안보이는구만...

    2017-09-19 신고

    의견 1
    • 웃다가 훅간다

      그럼 대형마트와 백화점에서 할인행사를 하고, 자동차 회사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것도 다 꼼수인가?
      편의점도 24시간 운영하면 돈벌려고 꼼수 부리는 거네? 어차피 물건이 부실하면 소비자가 외면하는게 현실인 상황에서
      다양하게 마케팅과 판촉을 하는게 무슨 상관 입니까? 애들 한명 더 받기 위한건 당신이나 우리나 마찬가지 입니다.
      내가 아침차량운행을 하고, 교육비를 덜 받는다 라는게 아니라. 그런거 신경쓸 시간에 당신 공부나 하고, 당신도장 신경쓰는게 좋을겁니다.
      관장들은 교육자라 회비를 모두가 일정하게 받아야하고, 당신들 교육자 인데 도장에 애들은 왜 개판이고, 당신들은 학부모들 종 노릇 하고 있는지 궁금하네요
      관장들 이제 정신 차려야지... 차려놓으면 돈 벌던 90년대 도장도 아니고....

      2017-09-19 신고

      0
    • 어이가없네

      수준하고는...교육비를 마트나 자동차 물건파는 거랑 비교하시네...어이가없네요...교육비 덜 받으면 당신 교육은 그것밖에 가치가 안되는 거지요~
      그리고 왜 학부모들 종 노릇하고 있나고요? 아침차량이나 해주고 회비 덜받으면서 학부모한테아부떨고 애들 안떨어지게 하려고 애들 비위 맞추고 그리니 종노릇 하고 있는거 아닌가요? 정신차리는게 회비 정확히 받고 제대로 교육하는게 정신차리는거죠~

      2017-09-19 신고

      1
    • 어이

      포장해도 결국 교육비가 마트나 자동차 물건과 다를건 없는 것이다.
      확실한 제품을 준비하고, 그 제품은 무형일 수, 유형일 수 있는 가치이지 정해진게 아니다. 난 아침 차량운행 하지 않는다. 교육비 덜 받기도 하지만, 더 받기도 하다.
      수업과 내용 그리고 연령에 따라 교육비가 다르다. 내가 이야기 한건 내가 아침 차량운행 한다는게 아니라. 교육비를 덜 받는다는게 아니라. 그런거 신경쓰지 말고 본인 경쟁력이나 올리라는 것이다. 태권도장은 교육비가 같아야 한다고 누가 정해놨고? 아침 차량운행을 하면 찌질한 관장이고, 마케팅을 하면 장사꾼이라는걸 누가 정해놨냐? 다 자기 상황에 맞게 알아서 하는 것이다. 회비를 정확하게 받는 다는 기준도 네 기준인 거다.
      내 가치는 제자들과 학부모가 판단해준다. 교육비가 낮다고 내 가치가 낮은게 아니라...
      자본주의와 경영 공부좀 하고, 시대 흐름도 잘 읽어서 너도 잘 되고, 나도 잘 되었으면 한다.
      관장아... 갑갑하다...갑갑해...진심으로 잘 되어라

      2017-09-19 신고

      0
    • 맛소

      웃다가 훅간다 맞소. 옆 체육관 신경 쓸 시간에 공부를 더 하는게 맞는듯 좋은건 신경쓰고 대응은 하고 내가 나쁘다고 생각되는건 무시하고 내 할일을 열심히 하는게 맞음 왜 내기준으로 쟤는 양아치. 찌질이를 평가를 합니까 오래 살아 남는 지도자가 맞는거고 문닫고 나가는 지도자가 경영에 실패 했다고 생각되네요. 그리고 머라하지마삼 내가 소심해서 댓글지워버림 ㅋㅋ

      2017-10-02 신고

      0
  • 장난

    주변 관장이 나랑 잘 맞아서 서로 어느정도 맞춘다면 좋겠지만
    나랑 다르다고, 장난친다고 말하지 마라. 나 무능하다고 개가 짖는것 같다.
    아침에 내가 차량운행을 한다고 내가 버스기사가 아니다. 억울하면 너도 아침 일찍 일어나서 부지런히 해라
    학교 앞에 선물 깔고 마케팅 한다고 찾아와서 행패 부리지 마라.
    난 너처럼 차량운행은 안하고, 새학기 없어 보이게 학교 나가서 광고지 돌리지 않는다.
    각자 지 체육관 지 상황에 맞게 알아서 운영하는 거다.
    정신 차리자. 이런 멍청할 생각할때 니 미래는 더 먹구름 진다.

    2017-09-19 신고

    의견 0
    • 현실

      당신이나 잘하쇼~ 말하는 뽄새하고는...얼마나 잘나신줄은 모르겠는데 저 상황은 대부분 체육관 관장들의 현실적인 고민이요~돈 만원 때문에, 아침등교때문에 학원 옮기고, 이리저리 돌아다니며 학원비 비교하고 시설비교하는 학부모들이 대다수요~좋은 교육으로 잡으라는 뜬구름 잡는 소리 그만 지껄이시고~아무리 열심히 가르쳐도 꼼수때문에 옮겨가면 힘빠지는게 현실인거요~

      2017-09-19 신고

      1
    • 미래

      위에 현실님 보십시요.
      관장들의 현실적인 고민인거 인정하고, 공감하지만 그런 현실가지고 고민할 정도로 덜덜 떨면 당신 미래 정해진 팔자요
      넓게보고, 멀리보고, 쪼잔하게 굴지 맙시다. 당신이 말을 했으니 한가지 이야기 해준다면 진짜 맛있는 음식점 중에서 시설도, 공간도, 서비스도 안좋은 음식점 난 많이 봤습니다. 도장은 왜 그렇게 못합니까? 열심히 지도했는데 꼼수 때문에 옮겨갔다구요? 그건 당신이 생각할때 열심히 한거지, 제자나 학부모가 생각할때는 1만원의 가치보다 당신의 교육과 열심히 못하고, 옮겨갈만 하니깐 간겁니다. 본인 늪에서 빠져나오세요. 그리고 같이 힘 내십시다.

      2017-09-19 신고

      0
  • 장난

    교육비로 장난을 친다....
    지금 전국 태권도장이 다 태권도 똑바로 안가르치고 장난을 치지 않나?
    줄넘기, 훌라우프, 외발자전거, 퍼즐 오만거 다 하는게 태권도 아닌가?
    애들 쭈쭈바 물려주고, 솜사탕 들려주고, 딱찌 쥐어주고 장난이란 장난 관장들이 다 치지 않나?
    집집마다 모시러가고, 모셔오고, 아침에는 눈꼽도 안떼고 학교 등교시켜주고 다 관장들이 장난 치는거 아닌가?
    나랑 교육비 맞추면 좋은거고 나랑 다르면 장난치는건가?
    나랑 월세가 다르고, 투자 비용이 다른데 전국 태권도장 교육비가 다 똑같아야 하나?
    싸면 무조건 소비자가 좋아하나? 그럼 우리나라 사람도 앞으로 싸니까 다 중국자동차 타고 다니겠네??
    관장들 정신 차려라... 이제 학부모들도 당신들 보다 똑똑하고, 말같지 않은 논리에 인정하지도 않는다.
    노름하고, 술퍼먹고, 담배피고 수준은 바닥인데 인성교육 한다고 까불지 마라 정말 웃음 밖에 안나온다

    2017-09-19 신고

    의견 0
    • ^^

      님 글에 한표입니다

      2017-09-20 신고

      0
    • 경쟁

      이게 팩트!
      장난은 지들이 다 치면서, 자유 경쟁 자본주의 사회에서 교육비가 다른게 장난 이라니....

      2017-09-21 신고

      0
  • 태권인

    인성교육를 외치는 사람들 재대로 된 사람 못밨수다.

    2017-09-16 신고

    의견 0
    • 하늘

      웃기시네~ 제대로 된 사람의 기준이 뭔데?

      2017-09-18 신고

      1
    • 인성

      지들 부모도 못하는 인성교육을 왜 관장이 해야 하는가?
      관장들 평균 수준 뻔히 아는데, 지들이 뭐라고 인성 교육을 하겠다며 운운 하는가?
      요즘 태권도 코메디중 상 코메디다.
      마치 태권도장이 인성교육을 하는 곳인냥 광고를 해대고, 관장들도 오버를 하고 있다.
      멍청한 관장 물빼먹으려고 컨설팅 업체들도 인성교육을 운운한다.
      남xx회장은 광고지 보니까 아이들 인성 부터 올린단다.....ㅋㅋㅋㅋ 본인이 누구 인성을 올린단 말인가?

      2017-09-19 신고

      0
  • 인천사이다

    인천 진짜 개판임. 일단 인성 자체가 쓰레기인 관장들 엄청 많음

    2017-09-15 신고

    의견 1
    • 앞바다

      인천에 대해 뭘 안다고 그러십니까? 제대로 운영하는 분들이 얼마나 많은데!

      2017-09-15 신고

      1
    • 인천

      그렇죠!
      일반화 하지 맙시다.
      인천이 뭐 그럽니까?

      2017-09-19 신고

      1
    • 도장

      풋~~내 주위엔 인천에서 두번다시...또는 절대 인천에선 체육관 안한다는 관장님들 많던데~친한 업자들도 말하더라~ 인천에서 체육관하기 더러우니 왠만하면 하지말라고~

      2017-09-19 신고

      0
    • 하기사..

      나도 그러고 보니 소문 들은적 있습니다.
      인천이 도장 텃세가 엄청 심하다고... 지금은 잘 모르겠는데 예전 인천체대 텃세도 엄청 심했다고...
      당구만 봐도 인천 다마가 엄청 짜다고 전국에 소문이 났는데....
      그거랑은 관계 없나? ^^;

      2017-09-19 신고

      0
    • 마세이

      하기사님ㅋㅋㅋㅋㅋ 인천 다마ㅋㅋㅋㅋㅋ아ㅋㅋㅋ오랜만에 뿜었네ㅋㅋㅋ

      2017-09-21 신고

      0
  • 한나

    진짜 개판이네~ 그럼 주변 도장들은 어떻게 하라고?

    2017-09-15 신고

    의견 0
    • 두나

      관장이 다르고, 도장이 다른데 어찌 자기 입맛에 맞춰서 운영 합니까?
      비싸고, 불친절하고, 실력없고 그러면 밀리는거 아닌가요?
      교육비가 싸면 개판이고, 비싸면 능력자 인가요?
      그럼 코스트코는 양아치고, 편의점은 상도덕 지키는 상점인가요?
      관장을 우물 안에서 벗어납시다.

      2017-09-19 신고

      0
    • 두나야..

      그럼 니옆에 만원짜리 사범 5명 데리고
      니 사업하는 도장 죽일라고 맘먹고 덤빈다고 쳐보냐

      이건 공평하고 페어플레이 같냐?
      평가와 실력은 부모들이 하는거지만
      관장으로서 출발선은 같아야 할것 아니냐

      편의점은 편의를 위한 24시간을 풀가동하고 작고 위치 좋은곳에 있고
      코스트코는 박스채 대량으로 싸게 살수 있고 멀리 있다
      저마다의 장,단점이 이유가 있지만
      태권도장이 이거랑 같다고 생각하냐 찌질아

      2017-09-21 신고

      0
    • 이녀석아...

      1만원짜리 사범 5명이 겁나냐?
      너가 100만원 짜리 사범이면 1만원 짜리 10명 와도 안무서운거 아니냐?
      결국 네가 가짜니까 떨리고, 신경 쓰이는거다....
      교육비 정도는 함께 맞추는게 좋지만
      안 맞는다고 해서 사기꾼이고, 장사꾼이고, 상도덕이 없다거나, 무도정신에 어긋나는건 아니라는 거다....
      그러니까 우물 안에서 나오라고...

      2017-09-22 신고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