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훈 총관장, 9일 일산도장서 50년 성인 태권도 롱런 노하우 공개!
발행일자 : 2024-11-05 18:44:17
수정일자 : 2024-11-05 20:08:13
[한혜진 / press@mookas.com]
1974년 미국 보스턴 태권도장 개관 50주년 기념, ‘원형 태권도 창헌류’ 오픈하우스 개최!
미국 최고 명문대학 하버드대학교와 MIT대학교가 있는 미국 보스턴에 명문 태권도장이 있다. 1974년 태권도장을 개관해 전 세계 39개 지관으로 확대한 김재훈 태권도장이 그 곳이다.
반세기 동안 태권도 원형을 지키며 태권도의 바른 가치를 확산 시켜온 김재훈 총관장이 본관 개관 50주년을 맞아 고국에 특별 방한해 세미나를 개최한다.
김재훈 총관장은 오는 9일(토) 오후 4시부터 경기도 고양시 대화동에 위치한 한국 본관에서 ‘원형 태권도 창헌류 품새 클래스’를 직접 지도하는 오픈 하우스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원형 태권도에 관심 있는 태권도인들과 성인반 활성화에 대한 정보를 원하는 지도자들을 위해 마련된 특별한 기회로 참가자는 무료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특히 미국 보스턴 본관을 비롯해 한국 본관과 세계 각국의 지관들 모두의 공통점은 바로 성인활성화 도장이라는 점이 특징이자 강점이다. 전 세계 태권도장 추세가 유소년화 되어 있는 점과 비교하면 차변화 된 도장임이 분명하다.
김재훈 총관장은 오랫동안 태권도장 성인반 활성화의 필요성을 강조해 왔다. 김재훈 태권도장은 그동안 성인반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다.
이번 오픈 하우스는 김재훈 총관장이 직접 지도한다. 김 총관장이 원형 태권도 품새인 창헌류를 중점적으로 다룬다.
원형 태권도는 성인 수련생들이 장기적으로 수련을 이어갈 수 있도록 돕는 핵심 요소로 김재훈 태권도장에서는 50년의 전통을 바탕으로 성인 수련에 최적화된 프로그램 운영 노하우도 경험할 수 있다.
50년간 미국 보스턴 지역 가장 많은 수련생을 보유한 그의 도장에는 지금까지 성인 수련생 숫자가 어린이 수련생 숫자보다 항상 더 많았다. 그래서 이번 오픈하우스에서 성인 도장 활성화의 핵심을 짚는 원포인트 강연도 준비되어 있어 성인 태권도 활성화에 관심 있는 지도자가 참여하면 일석이조의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국내 지관을 총괄하는 정원제 관장 역시 한때 국내서 유소년을 중점적으로 경기도과천에서 성공적인 도장 경영을 해왔다. 그러나 저출생 여파 확산과 성인 수련생 활성화에 필요성을 느껴 12년 전 김재훈 총관장의 세미나를 듣고 도장 경영의 방향이 전환됐다.
정원제 관장은 “과천에서 태권도장을 운영해온 경험을 바탕으로, 성인반이 어린이반과는 다른 점이 많다는 것을 실감했다. 바쁜 일정을 이유로 성인 수련생들이 꾸준히 수련을 이어가기 어렵다는 점을 해결하기 위해, 김재훈 총관장께서 주도하는 원형 태권도 품새(형) 프로그램은 성인들이 즐겁게 수련을 지속할 수 있는 강력한 방법으로 자리잡았다”고 소개했다.
그는 성인 태권도 세미나를 통해 얻은 노하우를 바탕으로, 원형 품새와 함께 실전 기술, 호신술, MMA 스타일의 겨루기 등 다양한 태권도 기술을 결합해 성인들이 다이나믹하고 안전하게 수련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이번 김재훈 총관장이 개관 50주년을 기념으로 태권도 종주국에서 개최하는 오픈 하우스는 사전 예약제로 진행되며, 참가를 위해서는 미리 참가 접수를 해야 한다. 참가비는 전액 무료이며, 참여 희망자는 문자나 카카오톡으로 예약 가능하며, 예약 후 참석하면 김재훈 총관장님의 전문적인 지도를 받을 수 있다.
- 일시: 11월 9일 (토) 오후 4시
- 장소: 김재훈 태권도장
- 연락처: 담당자 정원제 사범 (010-3203-0597)
[무카스미디어 = 한혜진 기자 ㅣ haeny@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