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을 위한 약속’… KTA 태권도장 안전수칙 영상 제작 배포!
발행일자 : 2024-11-07 17:45:21
수정일자 : 2024-11-07 17:47:06
[무카스 편집팀 / press@mookas.com]
KTA, 안전한 태권도장을 위한 ‘안전 교육 영상’ 숏드라마 형식으로 제작
대한태권도협회(KTA)가 일선 태권도장 수련생의 안전 관리 강화 및 학부모의 안심 수련 환경 조성을 위한 을 제작해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태권도장의 안전성 향상과 승합차 안전사고 예방, 수련 중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요소를 예방하고자 제작했다.
영상은 기존에 보편적으로 제작된 교육 영상과 달리 숏드라마 형식으로 제작했다. 태권도장에 입관한 주인공 시후(수련생)의 시점에서 승급 과정에서 안전의 중요성을 담은 이야기가 전개된다.
특히 주변에서 흔히 벌어질 수 있는 상황들 연출하여 태권도장 시설 안전 관리, 응급 상황 시 대응법, 수련 중에 발생하는 태권도장에서 발생하는 사고를 사전에 예방하는 구체적인 방법을 제시한다.
숏드라마 형식의 안전수칙 영상과 별도로 부록 영상도 제작했다. 우리나라 태권도를 대표하는 이대훈 전 태권도 국가대표가 특별 출연해 태권도장 안전수칙에 대해 설명했다.
대한태권도협회는 이번 안전수칙 영상 제작에 관해 “수련생 눈높이에 맞춰 안전 수칙을 인지할 수 있도록 숏드라마 포맷으로 제작해 집중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라며 “이번 안전 지침 영상이 태권도장 내 안전성을 높이고 수련생과 학부모가 안심하고 태권도를 수련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라고 기대감을 밝혔다.
대한태권도협회는 “앞으로도 태권도장의 안전을 최우선 과제로 삼고, 안전 관리 교육 및 관련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이라고 덧붙였다.
안전수칙 영상은 대한태권도협회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 틱톡을 비롯해 전국 1만여 회원도장에 배포할 예정이다.
[무카스미디어 = 이동엽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