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1 전설 쁘아까오, 또 다른 전설 원송차이·S1과 협업키로
발행일자 : 2019-05-16 22:28:01
수정일자 : 2019-05-17 07:36:15
[권석무 기자 / sukmooi@naver.com]
K-1의 전설 쁘아까오 반차맥, 태국 무에타이의 전설 원송차이 프로모션·S1과 함께 프로모션을 진행하다.
지난 14일 태국 방콕에 위치한 리조트, 라즈프루엑 클럽(Rajpruek Club)에서 원송차이 프로모션과 S1 챔피언쉽이 주관하고, TOA 시멘트·페인트에서 주최 및 후원하는 '탑 복싱 데이 송차이'(Top Boxing Day Songchai; ยอดมวยวันทรงชัย) 이벤트의 사전 기자회견이 진행되었다.
이 날 기자회견에서는 K-1 MAX의 전설, 쁘아까오 반차맥(37, 구 '쁘아까오 포 프라묵')이 함께 참여했다.
쁘아까오는 이번 대회에서 자신의 체육관 소속 선수들의 출전과 더불어 향후 원송차이·S1 챔피언쉽과의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한다.
원송차이 프로모션(Onesongchai Promotion)은 태국 무에타이의 황금기라고 불리는 80년대를 주름잡은 송차이 라타나수반(73, Songchai Ratanasuban) 박사가 프로모터로서 설립한 무에타이·복싱·격투기 전문 프로모션 회사다.
그 후계자로 활동하는 송차이 라타나수반 박사의 장녀인 빠리야콘 라나타수반(39, Pariyakorn Ratanashuban) 여사는 원송차이 프로모션의 전무 이사, 왕립 태국체육회의 회장으로 활동중이다.
또한 빠리야콘 여사는 '송차이 넘버원'(Songchai No.1)의 약자인 'S1 챔피언쉽' 브랜드를 비교적 최근에 론칭하여, 대표이사로서 태국 일류 무에타이 선수들이 출전하는 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쁘아까오 반차맥이 기자회견에 참여한 이번 원송차이·S1 챔피언쉽의 '탑 복싱 데이 송차이'는 태국의 페인트, 시멘트 기업인 TOA와 왕립 태국체육회의 주최 및 후원으로 개최되는 대회이며, 오는 6월 15일 토요일, 태국 나콘 빠톰 주에 위치한 타나콘(Tanakorn)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원송차이 프로모션 브랜드는 현재 한국에서도 '원송차이 코리아 프로모션'(Onesongchai Korea Promotion)이라는 이름으로 활동중에 있다.
[무카스미디어 = 권석무 기자 ㅣ sukmooi@naver.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석무 기자 | |
무카스미디어 MMA, 주짓수, 무예 분야 전문기자. 브라질리언 주짓수, MMA, 극진공수도, 킥복싱, 레슬링 등 다양한 무예 수련. 사람 몸을 공부하기 위해 물리치료학을 전공. 무예 고문헌 수집 및 번역 복간본 작가로 활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