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도 인기 교재 <태권도 역사와 문화의 이해> 개정 증보판 출간


  

태권도 전문기자 서성원 저 '태권도 역사와 문화, 통시적·공시적 탐구'

책 표지

태권도 전공생들에게 큰 인기 교재로 활용되고 있는 태권도 인문·사회 서적 <태권도 역사와 문화의 이해>(애니빅)가 개정증보판을 출간했다.

 

2016년 초판을 낸 이 책은 각 대학 태권도 전공생들의 교재로 채택되면서 교재로서는 드물게 개정 증보판 3쇄을 펴냈다.

 

이 책은 총 15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근대 이전의 맨손무예부터 현재까지 태권도 변천과 발전 과정을 다뤘다. 특히 1945년 해방부터 태권도 서사-문화-사회-담론을 상세하게 다루고, 태권도 역사와 문화를 통시적·공시적으로 탐구했다.

 

책을 집필한 서성원 기자는 “태권도 전공 교재로 만들었기 때문에 15주 강의에 맞추어 각 장(章)의 주제를 세분화하고, 학습목표와 탐구내용을 제시했다”며 “또 본문의 이해를 돕기 위한 팁(Tip)과 관련 사진을 적절하게 가미했다. 태권도 전공생들이 이 책을 통해 태권도의 역사와 문화에 대한 내용을 이해하고, 인문학적 소양을 터득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책을 펴낸 서성원 저자는 태권도 전문기자로 30년차 태권도 현장과 강단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다. 저자는 <국기원 40년사>를 비롯해 <세계태권도연맹 40년사>, <대한태권도협회 50년사> 집필위원으로 참여했다. 501쪽. 2만5000원.

 

[무카스미디어 = 한혜진 기자 ㅣ haeny@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태권도서적 #서적 #태권도 역사와 문화의 이해 #개정증보판 #서성원 #애니빅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