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팬암 태권도 무술 고단자 교류한다!


  

국기원9단고단자회-미주.팬암태권도무술고수연맹 업무협약 체결

양 단체장을 비롯한 임원들이 함께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국 태권도 9단 고단자회와 미국을 중심으로 한 팬암 지역 태권도 및 무술 고단자간 상호 협력 기반을 마련했다.

 

국기원 9단 고단자가 회원으로 있는 9단고단자회(회장 김경덕)와 미주, 팬암 지역 고단자들이 활동 중인 팬암․미주태권도무술고수연맹(총재 박천재, 이하 팬암 고수회)이 지난 15일 국기원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양 단체장은 활동한 지역은 다르지만 평생을 태권도를 해온 무인으로서 고단자의 품격으로 상호 교류를 통해 태권도 세계적 가치와 향상을 위해 힘쓰기로 했다.

 

이날 협약식을 통해 양 단체는 △상호 화합과 친선도모 교류사업 △태권도 발전을 위한 각종 행사 공동 주최 주관 사업 △태권도 정체성에 대한 역사적 고증 국내외 연구 및 개발사업 △태권도 문화와 경제적 가치를 상승시키는 상호 보완적 사업 △태권도 발전에 도움 되는 기타 사업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팬암/미주 태권도 무술고수연맹(이상 팬암 고수회)은 미국 연방 정부 비영리 단체로 등록된 세계무술고수회(총재 권호열) 산하 단체로 미국을 비롯한 팬아메리카에서 활동하는 국기원 8~9단 유단자와 현지에서 30년 이상 도장을 운영해야 임원 자격이 주어진다.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영기
무카스미디어 기자.

태권도 경기인 출신, 태권도 사범, 태권도선수 지도, 
킥복싱, 주짓수, 합기도 수련
무술인의 마음을 경험으로 이해하는
#고단자회 #9단 #고수회 #김경덕 #박천재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