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샙 닮은 ‘140kg 크리스 바넷’… 알고 보니 태권도 5단!

  

140kg 믿기지 않은 몸놀림, 4세때 태권도 입문, ROAD FC 038 출격!



한 때 K-1을 비롯한 격투기계에 큰 인기를 사로잡은 캐릭터는 밥샙. 로드FC에도 밥샙 닮은꼴 파이터가 출격한다.

140KG의 엄청난 거구. 큰 몸짓에 격투기가 가능할까 싶다. 그런데 경기가 시작되면 전혀 다른 모습을 선보인다. 알고 보니, 태권도 5단의 유단자로 그 실력이 예사롭지 않다.

오는 4월 15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릴 ‘XIAOMI ROAD FC 038’에서 한국의 명현만(32, 팀강남/압구정짐)과 무제한급 매치를 치르는 크리스 바넷(Huggy Bear, 바넷 태권도 아카데미)이 그 주인공이다.

바넷은 175cm의 신장에 140kg의 몸무게 가졌다. 큰 몸집 탓에 둔해 보이지만 사실 태권도 공인 5단으로 굉장히 빠르고 화려한 킥을 구사한다. 4살 때부터 태권도를 수련했고, 현재도 바넷 태권도 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는 ‘태권도인’이다.

홍영기, 문제훈, 김해인 태권파이터들도 크리스 바넷 실력에 놀라!


경기를 앞두고 크리스 바넷을 본 ROAD FC(대표이사 정문홍)를 대표하는 태권파이터들은 어떻게 평가하고 있을까?

로드FC에서 활동 중인 태권파이터 홍영기, 문제훈, 김해인(왼쪽부터)


◎ 홍영기 = 태권도 베이스라는 걸 모를 정도로 펀치와 그래플링이 대단하다. 키가 작고 리치도 짧지만 스피드와 파워가 엄청나기 때문에 스탠딩 상황에서도 언제 들어올지 몰라서 상대를 항상 긴장하게끔 하는 선수 같다. 하지만 태권도적인 면에서만 본다면 화려하고 빠른 발차기를 가지고 있지만 펀치나 레슬링이 연계가 되지 않아 상대방을 피니쉬 하기엔 무리가 있어 보인다. 태권도가 MMA에 녹아 들어있는 게 아니라 태권도 따로, MMA 따로 하는 느낌이다. 명현만 선수가 근거리에서의 난타전과 클린치 상황만 조심한다면 승리 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 문제훈 = 일단 굉장히 유쾌하고 덩치에 맞지 않게 귀여운 파이터인 것 같다. 태권도 발차기를 보면 굉장히 탄력이 좋고 유연하다. 순간적으로 나오는 킥도 매섭다. ROAD FC 무제한급에서 재밌는 매치가 될 것이라고 기대된다. 명현만 선수가 장기인 타격으로 압박해간다면 충분히 잡을 수 있다고 본다. 갑자기 올라오는 뒤돌려차기 등 화려한 킥만 조심한다면 명현만 선수가 쉽게 승리할 것 같다.

◎ 김해인 = 140kg에서 나오기 힘든 날렵한 발차기와 몸의 유연성, 그리고 부드럽고 탄력 있는 몸까지 모두 갖췄다. 움직임과 체력도 좋은 것 같다. 특히 뒷차기가 인상 깊다. 거구에서 나오기 힘든 정확성과 스피드를 가지고 있다. 명현만 선수도 굉장히 강한 타격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번 시합이 무척 기대가 된다.

한편, ROAD FC 100만불 토너먼트 ‘ROAD TO A-SOL’은 본선 진행에 앞서 지역 예선이 진행 중이다. 1월 28일 동남아시아 지역 예선, 2월 11일 인터내셔널 예선 A조, 2월 25일 러시아 지역 예선, 3월 20일 일본 지역 예선까지 진행되며 총 10명의 본선 진출자가 결정됐다.

4월 15일에는 인터내셔널 예선 B조 경기가 진행돼 본선 진출자를 추가로 결정지을 예정이다.

또한 4월 15일 열리는 XIAOMI ROAD FC 038에서는 김수철과 김민우의 밴텀급 타이틀전을 비롯해 남의철의 ROAD FC 복귀전 등이 예정돼 있다.

ROAD FC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중계된다. MBC스포츠 플러스에서 국내 TV 방송이 진행되고, 14억 인구가 시청하는 CCTV로 중국, 해외 팬들을 위해 ROAD FC 유투브 공식 채널 (https://www.youtube.com/roadfc) 에서 생중계된다.

4월 15일 열리는 XIAOMI ROAD FC 038의 티켓은 지정석(http://ticket.interpark.com/Ticket/Goods/GoodsInfo.asp?GoodsCode=17004363) 과 비지정석(http://ticket.interpark.com/Ticket/Goods/GoodsInfo.asp?GoodsCode=17004375) 으로 구분되며 온라인 티켓 예매 사이트 인터파크에서 구입할 수 있다.

[XIAOMI ROAD FC 038 / 4월 15일 서울 장충체육관]

[밴텀급 타이틀전 김수철 VS 김민우]
[무제한급 명현만 VS 크리스 바넷]
[100만불 토너먼트 예선 남의철 VS 마이크 브론졸리스]
[100만불 토너먼트 예선 브루노 미란다 VS 난딘에르덴]
[100만불 토너먼트 예선 만수르 바르나위 VS 기원빈]
[미들급 쿠와바라 키요시 VS 김대성]

[XIAOMI ROAD FC YOUNG GUNS 33 / 4월 15일 서울 장충체육관]

[밴텀급 박형근 VS 장대영]
[-72kg 계약체중 이형석 VS 김경표]

[100만불 토너먼트 중국 지역 예선 샹리앤루 VS 구켄쿠 아마르투브신]

[플라이급 유재남 VS 정원희]
[라이트급 최종찬 VS 조경의]
[라이트급 박찬솔 VS 임병하]
[밴텀급 이윤진 VS 홍성빈]

[XIAOMI ROAD FC 039 / 5월 20일 서울 장충체육관]

[미들급 타이틀전 차정환 VS 최영]

[XIAOMI ROAD FC 040 XX / 6월 11일 그랜드 힐튼 서울]

[아톰급 타이틀전 함서희 VS TBA]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크리스바넷 #태권파이터 #로드fc #거구 #밥샙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