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 관계기관, 글로벌 스포츠 인재 양성에 주력
발행일자 : 2013-03-28 18:37:40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국제스포츠협력센터-체육인재육성재단 국제스포츠 인재양성 위한 업무협약 체결
국제스포츠협력센터(이사장 김용순, ISC)와 체육인재육성재단(이사장 정동구, NEST)이 28일 오후 서울 서울 NEST 회의실에서 대한민국 스포츠분야의 국제교류‧협력과 국제스포츠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ISC는 국제스포츠 분야의 네트워크와 지식의 글로벌 허브를 목표로 지난 해 설립되어, Ser Miang NG(IOC 수석부위원장), Nawal EL MOUTAWAKEL (IOC 부위원장), Ching-Kuo WU (IOC 집행위원) 등을 초청하여 2012 ISC 컨퍼런스를 개최한 바 있다. 또한 국내 스포츠 인재들의 국제 기구 진출을 지원하고, 글로벌 스포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NEST는 체육분야 인재육성 사업을 통해 체육발전과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기 위해 설립된 재단으로서, 체육영재양성, 지도자교육, 국제스포츠인재양성, 개발도상국 스포츠행정가 교육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특히, 국제스포츠인재 양성사업은 은퇴선수, 체육단체 임직원 등의 글로별 역량강화를 위해 국내외 어학교육 및 해외인턴십 기회 등을 제공하고 있다.
두 기관의 이사장은 ‘이번 ISC-NEST 간 MOU 체결은 각 기관의 전문성을 결합하여 글로벌인재양성을 위한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며, 대한민국 글로벌 스포츠 인재 및 국제스포츠 전문가 배출, 나아가 대한민국 스포츠의 선진화를 이끄는 초석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무카스미디어 = 권영기 기자 ㅣ mookasm@gmail.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