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태권도진흥재단 김중헌 이사장 "가상 태권도 훈련장 조성, 변화 선도하겠다"
발행일자 : 2025-12-31 16:23:54
수정일자 : 2025-12-31 16:24:06
[무카스 편집팀 / press@mookas.com]

유네스코 등재 노력 지속, 2026 그랑프리 시리즈 등 국제 대회 준비 박차

존경하는 태권도 가족 여러분!
2026년! 붉은 말을 상징하는 병오년의 새 아침이 밝았습니다.
병오년은 말의 속도와 활동성, 에너지를 바탕으로 활력과 열정 그리고 도전과 변화의 역동적인 한 해가 될 것이라는 기대가 있습니다.
여러분께서도 이러한 붉은 말의 기운을 받아 건강하고 활기찬 병오년 한 해 되시기를 소망합니다.
2025년 태권도진흥재단은 각종 국내․국제행사를 통해 태권도 진흥을 통한 공공가치 창출과 태권도원의 성지화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습니다.
또한 창립 20주년을 맞아 지난 발자취를 돌아보는 한편, 태권도의 미래 가치를 위해 고민하며 「세계와의 소통을 통한 지속 가능한 태권도 문화의 미래 거점」이라는 비전 아래, 태권도 공공가치 창출, 글로벌 협력 체인망 구축, 고품격 콘텐츠 개발이라는 목표를 설정하고 많은 노력과 함께 여러분의 협조와 도움으로 외국인 방문객을 포함한 태권도원 방문객 수가 개원 이래 최다 실적을 달성할 수 있었습니다.
병오년 새해에도 태권도원에는 국기원, 세계태권도연맹, 아시아태권도연맹, 대한태권도협회, 대한장애인태권도협회 등과의 협력을 통해 지도자․심판 교육연수 및 훈련캠프, ‘무주 태권도원 2026 세계태권도그랑프리시리즈, 세계파라태권도그랑프리, 세계파라태권도선수권대회’등과 함께 일반인들이 태권도를 체험할 수 있는 ‘태권 스테이’, ‘스타 사범 캠프’ 등 우리에게 설렘을 주는 많은 행사들이 치러질 예정입니다.
우리 재단은 태권도원에서 치러지는 모든 대회와 행사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철저하게 준비해 나가겠습니다.
특히, 태권도의 유네스코 무형 문화유산 등재에 대한 노력과 태권도원 내에 e스포츠 국제 대회 규격을 갖춘 ‘가상 태권도 훈련장’조성을 통해 선수들의 대회 준비와 훈련 그리고 일반인들이 가상 태권도 체험을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것입니다. 이를 통해 IOC의 e-스포츠 게임 활성화 기조에 동참하며 이러한 변화를 태권도가 선도할 수 있도록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태권도진흥재단은 병오년에도 재단의 핵심 기능인 태권도 보급과 보존, 국제 교류와 협력, 관광과 K-문화 진흥을 위해 정부 및 태권도계를 비롯한 관계 기관과의 능동적인 소통과 협력을 통해 지속 가능한 태권도 공공가치를 창출하고 태권도 문화 확산을 위해 앞으로 나아갈 것입니다.
지난 한 해, 태권도 발전을 위한 태권도진흥재단의 노력에 함께해 주신 국내·외 태권도 가족들께 깊은 감사 인사를 드리며, 병오년 새해에도 가정과 직장에 행복과 사랑이 넘치고 항상 건강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2026년 새 아침을 맞아...
태권도진흥재단 이사장 김 중 헌
[무카스미디어 = 편집팀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무카스를 시작페이지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