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체육회, 가족과 함께하는 이색 여가 '서바이벌'... 31일까지 신청!


  

최첨단 과학화 예비군훈련장에서 마일즈 서바이벌, VR 영상 모의사격 체험

가족이 함께 팀을 이뤄 서바이벌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서울시체육회]

서울시체육회가 가족과 함께하는 이색 여가 스포츠인 ‘서바이벌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서울시민 가족 11세(2014년생) 이상을 대상으로 오는 6월15일 ‘2024년 서바이벌 프로그램’이 육군 제56보병사단 금곡 예비군훈련장에서 진행된다. 지난 4월을 시작으로 6월과 10월 올해 총 3회 운영될 예정이다.

 

서울시체육회가 주최하고 서울시가 후원하는 이 사업은 주말을 이용하여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 여가 스포츠로 2016년 서울시와 수도방위사령부간의 업무협약을 통해 시작되었다.

 

운영 프로그램으로는 영화 세트장과 같이 조성된 시가지 훈련장에서 진행되는 마일즈 서바이벌과 가상화면 속에서 실제 도심 환경의 진동을 느낄 수 있는 VR 영상 모의사격, 갑작스러운 응급상황에서 신속하게 대응하기 위한 응급처치 교육 총 3가지로 구성된다. 

 

이외에도 행사 중 참가자의 스마트폰으로 찍은 사진을 즉석 인화할 수 있는 서비스와 페이스페인팅, 푸드트럭 운영 등 더운 여름철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부대행사도 준비되어 있다.

 

이번 2차 참가 신청은 27일 오전 10시부터 오는 31일 18시까지 서울시체육회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무작위 추첨을 통해 회차별 160명씩 선정되며, 참가비는 1인당 1만원이다. 다자녀가정(2자녀 이상)에게는 우선 선발권이 있으며,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등은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서울시체육회 강태선 회장은 “쉽게 접할 수 없는 최첨단 과학화 예비군훈련장에서 이색적인 여가 스포츠를 맘껏 즐기길 바라며, 앞으로도 시민 모두가 건강하고 안전하게 다양한 여가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체육회 홈페이지(www.seoulsports.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무카스미디어 = 박규태 기자 ㅣ press@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서울시체육회 #서버이벌 #여가스포츠 #가족 #서울시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