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KTA, ‘전국민 태권도 체험의 달’ 프로젝트 추진

  

4월부터 사전 홍보, 본 행사는 5월 한 달, 전 자료 KTA 홈페이지 통해 직접 제공


2009년에 KTA가 시향한 가족 태권도 체험의 달 포스터


대한태권도협회(회장 홍준표,KTA)가 전국 규모의 도장 활성화 프로젝트를 추진한다.

KTA는 오는 5월 1일부터 31일까지 ‘전국민 태권도 체험의 달(이하 체험의 달)’ 행사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실제 적용 가능한 프로그램을 KTA가 직접 제공키로 결정했으며, 일회성 행사로 그치지 않겠다는 강력한 의지가 내포되어 있다.

‘체험의 달’ 사업 추진의 키워드는 ‘휴관생들의 복관’ ‘여자수련생 확보’ ‘신규 수련생 입관’ 등 총 세 가지다. KTA는 각 체험 대상별로 맞춤형 세부 진행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사전 홍보 기한인 4월부터 체험의 달 시작 전날까지 포스터, 전단지, 현수막, 가정통신문, 초대장, 배너 등을 KTA가 직접 제작해 홈페이지를 통해 지도자들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게 할 예정이다. 각 부문별로 1주일씩 시행되는 본 행사 기간에도 주중프로그램, 주말 프로그램 등으로 나누어 세부 시행 자료가 제공된다. ‘체험의 달’ 준비와 진행의 전 과정을 KTA가 지원사격하겠다는 것이다.

체험 대상을 부문별로 살펴보면 대략 이렇다. 먼저 복관 수련생 해결 방안으로 최대 1년까지의 휴관자 선별 이후 복관의 필요성과 관심, 애정도가 느껴지는 내용의 통신문 프로그램을 공급한다. 휴관생 등록 유도 과정에서의 유의점과 제안점 등이 상세히 기재된 파일도 제공된다.

두 번째로 여자수련생 체험 프로그램이다. ‘몸짱! 호신짱! 내몸은 내가 지킨다!’의 슬로건을 내걸고 안전 및 유괴 예방 프로그램 등의 사회적 현안 해결이 태권도장에서 가능하다는 이미지를 부각시킬 예정이다. KTA측은 “태권도장 성장의 열쇠가 여자수련생 확보에 있다”며 여학생 전용 수련 시간 등의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한다. 이 역시 주중, 주말 별로 5가지의 세부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세 번째로 친구 초청 태권도 체험 프로그램 기획안이다. ‘우리도장 가족 만들기’, ‘친구와 함께 태권도 추억 만들기’ 등의 이벤트 개최와 이 과정에서의 초대장 발송 등으로 신규 수련생 및 잠재고객 확보를 이루겠다는 구상이다. 이 역시 KTA가 홍보 브로슈어와 입관신청서 초대장 등을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제공한다.

아울러 KTA는 ‘체험의 달’이 진행되는 5월 한 달간 ‘건강, 비만, 체력’이라는 전 국민의 관심사를 끄집어 내 체험 대상자를 확대할 계획도 덧붙였다. 아동, 청소년, 성인, 노인 등을 대상으로태권PAPS의 과학적인 측정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KTA 이종천 책임 연구원은 “국민 생활 속에 태권도가 자리매김 할 수 있는 계기가 필요한 시점이다. ‘체험의 달’을 통해 태권도가 일부 특수 계층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건강, 행복, 교육 태권도로 거듭나기를 바란다. KTA는 전 국민이 수련하는 무도 태권도를 꿈꾼다. 이 모든 것의 실현이 바로 도장 활성화로 이어지는 것이다”고 설명했다.

[정대길 기자 / press02@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KTA #도장 #지도자교육 #심화 #교육 #도장분과 #이종천 #정대길 #태권도 #양진방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
  • hgftyu

    태권도인들이내는피같은돈..단증비포함..협회나.국기원.지들.개인돈아니라고.막쓰고있구먼..

    2010-03-28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ghjkfkf

    전국민.10일체험했다치자..그럼.대박이다.반대로체험안하면.태권도체육관운영.미숙이.하것지.이렇게.홍보를하는데말야...티비광고.몇억들여.광고해서.효과없으면.국민들세금.공무원.월급나가듯..단증비로,받은돈이....태권도사업에.지출돼고..국기원이사들,,월급으로.새고...국민의세금이나..태권도.단증비나..잘생각해봐라.꼴통들..

    2010-03-28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이재와서

    아무리 발버두처도 ????????

    2010-03-27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긍정의 힘

    기자님 ~~ ^^
    위 포스터는 작년 2009년 포스터인데요?
    2010년은 없나요?

    2010-03-26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
  • 완전기대

    완전기대요 좋은취지입니다

    2010-03-24 00:00:00 수정 삭제 신고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