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태권도 ‘그랑프리 챌린지’ 내년 6월 ‘태권도원’서 개최

  

4일 세계태권도연맹-태권도진흥재단-대한태권도협회 협약 체결

세계태권도연맹이 내년 6월 무주 태권도원에서 세계태권도 그랑프리 챌린지를 개최하기 위해 태권도진흥재단과 대한태권도협회 임직원과 협약 체결해 성공 개최를 위한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태권도 ‘월드 클래스’로 갈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갖는 ‘세계 태권도 그랑프리 챌린지’가 내년 6월 태권도원에서 첫 포문을 연다. 

 

세계태권도연맹(총재 조정원, WT)은 4일 본부 회의실에서 태권도진흥재단(이사장 오응환)과 대한태권도협회(회장 양진방)와 함께 ‘무주 태권도원 2022 세계태권도 그랑프리 챌린지’(이하, 그랑프리 챌린지) 개최를 위한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개최도시 협약식은 세계태권도연맹이 주최하고 태권도진흥재단과 대한태권도협회가 공동 주관하는 G1 등급의 국제태권도대회 개최를 위한 첫 단계이다. 협약서에는 대회 개최를 위한 조직위 구성, 대회운영 방식  및 절차 등이 포함되어 있다.

 

내년 6월 개최할 ‘그랑프리 챌린지’는 2017년 세계태권도선수권 대회 이후 5년 만에 태권도원에서 열리는 국제 대회로 남녀 각 4개 체급씩 열린다.

 

 입상자에게는 순위에 따른 랭킹 포인트를 부여하고 특히, 체급별 1위와 2위 입상자는 10월에 예정된 ‘맨체스터 2022 세계태권도 그랑프리’에 참가할 수 있는 출전권이 부여된다.

 

태권도진흥재단 오응환 이사장은 “태권도진흥재단은 안전한 대회, 성공적인 대회 개최를 위해 관련 기관·단체들과 협력을 이어가겠다”라며 “국기 태권도 위상을 전 세계에 떨칠 2022 세계태권도 그랑프리 챌린지에 많은 관심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개최 도시 협약식에 이어 조정원 세계태권도연맹 총재와 양진방  대한태권도협회 회장은 국기 태권도 활성화를 위한 응원 메시지를 송판에  작성해 오응환 이사장에게 전달했다.
 

[무카스미디어 = 한혜진 기자 ㅣ haeny@mookas.com]
<ⓒ무카스미디어 / http://www.mookas.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혜진
태권도 경기인 출신의 태권도, 무술 전문기자. 이집트에서 KOICA 국제협력요원으로 26개월 활동. 20여년 동안 태권도를 통해 전 세계 60개국 현지 취재를 통해 태권도 보급 과정을 직접 취재로 확인. 취재 이외 다큐멘터리 기획 및 제작, 태권도 대회 캐스터, 팟캐스트 등을 진행. 현재 무카스미디어 운영사인 (주)무카스플레이온 대표이사를 역임 중이다.  
#그랑프리 #세계태권도연맹 #태권도원 #태권도진흥재단 #대한태권도협회 #WORLD TAEKWONDO #KTA

댓글 작성하기

자동글 방지를 위해 체크해주세요.